|
안녕하세요. 임장사입니다.
강촌에서 가족들과 함께 주말 보딩을 즐기는 유부 직딩입니다.
올해 중고장터에서 저렴하게 영입한 스포텐SBX164카본의 사용기를 올립니다.
스포텐 정보가 너무 없는거 같아서 헝글 입문 처음으로 사용기 적어봅니다.
사용자 스펙은 187cm.86kg.275mm 인 잘타지는 못하지만 잘타고 싶은 노력파 입니다.^^
이전에 타본게 라이트 막데크, 버즈런스타 ,F2엘리미네이터카본166(13/14모델)이며,
주로 엘리미네이터카본(이하 엘미카)과 비교하겠습니다.
1.조작력
레디우스16m짜리에 허리260으로 적응전에는 좀 많이 힘듭니다.
무게중심이 데크안에 정확하게 들어와야 턴이 그나마 자연스러워집니다.
사이드슬립부터 베이직턴등 기초적인부분을 다시 한번 제대로 연습하게 되더라구요.
상대적으로 엘미카는 너무 쉬웠다는 생각이 듭니다.(레디우스와 허리 차이 일꺼 같네요.)
2.속도
엘미카도 빠른축에 속하는 데 이녀석은 제 체감상 1.5배는 빠른 거 같습니다.
낙옆조차도 빠르게 됩니다.
3.그립력
이점은 정말 마음에 드네요. 다른 최상급 데크는 안타봐서 모르겠으나 잘 잡아 줍니다.
레디우스가 길어서 더욱 잘 잡아주는 듯 합니다.
4.진동억제능력
이점은 좀 아쉽네요. 제가 한 덩치해서인지, 아님 아직 오징오징해서 그런지 진동이 좀 올라옵니다.
물론 엘미카는 보다는 진동이 더 적고 안정적입니다.
5. 내구성
상판을 보시면 카본덱 마감 특성 인지는 몰라도 데미지는 어쩔수 잘 나네요. 이것까지 바라면 안될 듯 합니다.
6.트릭
할줄 아는건 펌핑뿐이 없어서 평가 하기는 그렇고 펌핑은 잘 되더라구요.
이게 보드크로스 대회용 스펙 그대로고 스피드도 많이 나서 저공 비행(?)이 잘 되게, 많이 날라가게 설계된 것 같습니다.
허리가 넓은 이유도 붓아웃 때문이 아니라 착지시 안정감을 가지려고 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총평을 하자면 " 중고가 40정도에 이런 데크가 이렇게 인기가 없다니" 라는 생각입니다. 가성비 짱!
해머 입문자에게는 좀 어려울수 있으나, 난 해머 좀 탄다고 생각하시는 분 께서 도전해 볼 만한 녀석입니다.
걍 겸손해진다는~~(문답게시판에 돈까스님께서 댓글 달아주셨죠!)
올해 이녀석과 한몸이 될 때까지 뒹굴려구요.^^
참고로 영입하실 분들은 바인딩, 부츠는 최대한 하드한 걸로 하시길 추천합니다.
반응성이 좀 느려 하드부츠로 커버를 해야 좋습니다.
이상 허접한 사용기 입니다.
마지막으로 부끄럽지만 강촌 퓨마에서 짧은 펌핑 동영상 투척합니다.
https://youtu.be/JRtfan3exq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