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헝그리보더닷컴 이용안내] |
https://unofficialnetworks.com/2016/11/10/how-many-people-die-skiing-or-snowboarding-at-ski-resorts/
미국 자료를 보면 15-16 시즌 기준 스키장 방문객 100만명당 0.74명, 약 4천9백만 방문객 중 39명이 죽었습니다.
한국은 15-16 시즌이면 스키장 방문객이 500만 정도 되죠.. 미국 기준이면 3.5명정도 사망률 나옵니다.
보통 매시즌에 1-2명정도 사망자가 발생하죠.. 이정도면 사망률이 100만명당 0.5 이하입니다.
모든 인간의 활동에는 사망의 위험성이 있습니다. 특히 속도를 가지는 행동은 사망률이 높은 편입니다.
자동차를 타고 다녀도 당연 사망할 수 있고요, 자전거 타고 다녀도 사망합니다.
그것이 비정상적으로 높다면 안전을 위해서 제재가 필요하겠지만, 사망자를 한명도 없게하겠다고
하는 것은 오히려 해당 행위를 금지하는 것과 마찬가지가 됩니다.
차라리 스키장 이용할때 스키 스노우보드 윈터스포츠의 위험성은 충분이 인지했고
안전장비 미착용, 안전 운행 미이행으로 사망 상해를 입어도 개인의 책임이라는 사인이나 하나 받으면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스키장한테 위험성에 대한 고지의 의무 정도를 주는 것이죠.
사실 윈터 스포츠는 위험성을 동반하는 운동인데 초보들이 그 사실을 잘 인식하지 못하죠..
지금 상황에서 뭔가 더 강제한 다는 것은 오히려 자율성을 해치는 짓입니다.
사실 고지의 의무도 스키장은 사용자수 떨어진다고 싫어할 것 같기는 한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