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X밴드 올렸길래 BUFF 사용기 올려봅니다.
작년에 영국갔다가 저게머지? 하고 구입한 것이 버프입니다. 보드탈 때 뽀대 나겠다 생각했거덩여.
일단 BUFF는 X밴드의 진퉁이라 보시면 됩니다. X밴드는 BUFF를 따라해서 국내 제조업체에서 만든 것입니다.
그러면 버프가 대체 뭐냐?
원산지는 스페인입니다. 모자도되고 목도리, 마스크, 두건, 헤어밴드 등등... 만능 반다나 입니다.
일단 X밴드와 BUFF의 가장 큰 차이점은 X밴드는 봉재선이 있고 버프는 통짜 원통이라는거죠. 봉재선이 없습니다. 따라서 착용감이 더 좋죠.
그리구 그래픽. X밴드는 밋밋한 단색인 반면 버프 그래픽은 화려하고 매우 다양합니다. 보드그래픽도 있구요.
이거 리프트 탈 때에는 목도리로 쓰다가 슬롭 내려올 땐 마스크, 비니스타일 모자도 되구요 눈보라 칠 땐 눈만 남기고 가리는 안면마스크도 됩니다.
중요한건 가격인데...
X밴드 15000원 이라고 했나요?(첨에 만원이었는데 올랐네요) 버프는 25000원입니다. 비싸죠. 하지만 비싸도 그래픽이 맘에들어서 버프가 더 끌리는게 사실입니다. 어차피 뽀대가 생명아닙니까...ㅋㅋ
버프 스페인 홈피는 buff.es 입니다만 buffusa.com (미국)사이트 보면 더 보기 쉬울겁니다. 최근 국내에서 수입, 판매도 되더군요. buffkorea.com
착용법 동영상은 아래 가보세요.
http://buffusa.com/index.php?sect=demo2&media=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