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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매년 돌아오는 문제.
올해가 환율 때문에 더난리 던데.
다른업계라면. 환율따져서. 수입또는 총판사가 감당할 정도의 환율일때 까지 마지노선기간의정해서 공지를하며.
그이전에 완납 경우 이전 가격 그 이후 완납시 가격 상승 대신 다른 혜택주는경우도있고.
(모 업체마다틀리지만 업체가 좀더 손해보는 기조)
모 실예로 이번 예판중 같은 브랜드를 국내 공식총판의 공홈에서 예판한 분들과 샵에서 예판한 분들의 경우에도.
공홈 구매자는 추가금없음 샵구매자는 추가금있음. 의 차이도 발생하는거같고
(오 공홈에서 완납인분이랑 계약금만인분이랑 차이가있는지는 모름)
환율이 올라서 추가금이라는 소리에 환율 낮아지면 환급도 안해주면서 추가금이냐 라는 소리도있고.
모 결국 업계 판떼기가 작아서 생기는 문제이기도 하고 대부분 브랜드가 말이 공식총판이지.
그냥 샵이라 흔히 블리는업체들이 총판이거나 수입사가 규모는 작은데 한브랜드만 수입하는게 아니라 보면 한곳두곳에서 여러 브랜드 수입하니 자금력에서 문제가 생기겟죠.
그러다보니 결국 돈벌수있을때 돈 땡길라는 문제가 가장 크다고 생각이 드네요.
모 원초적으로 위같은 업계 구조도 문제지만.
구입하는 수요자들 문제도 크다고 생각이 듭니다.
매년 터지는 일반적 예판 문제는
시즌 시작되는데 늦게들어온다한다. 판매 제품의 일부부품이 원산지국가와 국내판매제품이 틀리다등.
모 시즌다 댓는데 물건 안들어온다한다 (이건 몇번 수입사 부도 사태도있던걸로)
이런 문제는 언제나 시즌 시작시에 언급 대던 문제이고.
문답게 같은데만 봐도 언제나 제품 모가 좋냐. 사이즈 얼마로 사야하냐는 , 제품사이즈 구하기힘들 말들이 나올떄마다.
다들 이렇게 말하잔아요 그제품은 인기라 예판 안하면. 못산다.
그사이즈는 인기사이즈라 예판 못하면 못구한다등등...
매년 터지는 예판사태.. 결국 누구잘못도 아니고. 매년 예판사태들을 보면서도.
예판해야 댄다라는 분의기를 만든 우리 스스로는 잘못도 있을지도..
모 예판사태에 질린분들은 거진 해외직구로 돌아서신거같지만요.
그리고.. 그중 제일 큰문제로 생각 되는건.
스폰서니 서포터니 앰버서더니 라이더니 등등 업체마다 불리는 말은 틀리지만.
물건 받을떄 되니 추가금 내라 햇다고 우리가 욕하는 있는 업체들의 협찬을 받는 사람들의 행동이랄까.
평소에는 아우 칭찬들만 줄줄 말하시던 분들이.
본인이 협찬받는 업체 관련 안좋은 소리나오면. 수입사탓아니다. 샵탓이다. 제조사가 가격 올려서 그럿다 등등.. 실드 치는분들.
그 업체랑 경쟁업체 말 나오면. 까기 바쁜분들........
음 이전에 AS부품 관련 글들이 좀 올라올때 생각 나는건..........
진상 고객들 때문에. AS 파츠만 파는걸 중단했다. 라는 소리에 몬 개소리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니 고객이 본인 제품 연식 몰라. 잘못댄 파츠를 사고 개봉을 했다면... 당연히 반품이 안되는 게 맞겟죠.
근데 진상 고객때문에 판매를 중단했다 라는 소리는 흠.....
AS보냈는데 답이 없다라는 글들이 올라오면 업체또는 그 관련 사람들은 AS물량이 너무많고 인력도 부족하고 너무 바뻐서 그렇다?
AS물량 많고 인력이 너무 부족하면 전담인력을 구하세요....... 돈벌어서 모했음......
구매자가........ 그업체. 인력부족하고 바쁜거까지 생각해줘야 합니까?????
친절하고. 어떻게든 좋게 해결해줄라고 하는거면 몰라도..........
맨날 AS 관련 글들보면. 결국 AS보내고 한두달 후에. 나온결론은 AS불가 유상처리도 불가........ 이러면서.
결론은 결국 매년 욕하면서 예판할사람은 결국한다..... 이미 기둥뿌리박힌..구조니깐....
p.s 두서없이 그냥 개인생각 적은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