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가 현재 회사 대리 1년차 입니다. 올해 초 대리로 승진은 했지만, 회사 사정이 어려워 급여는 동결인 상태이구요.
연봉은 챙피하지만..(워낙 헝글엔.. ㅠ.ㅠ 많이 버시는 분들이 많은지라..) 2800 정도 됩니다.
그저께도 기묻에서 조언을 구했었는데요.
이직 면접을 보고 합격 통보를 받았습니다. 베트남 지사로 가야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러면서 오지수당 월 $300 포함 연 $32,000불을 제시하네요.
솔직히 회사 외형면에 있어서는 현재 회사보다 열배는 큰 회사인지라 욕심이 생겼었는데...
연봉을 보니, 가고 싶은 맘이 없어지네요... 에혀...
참고로 현재 제 나이 31, 회계팀 경력으로 4년 9개월직고 있구요, 내년 2월 결혼 예정입니다.
결혼외 이것저것 다 제외하고 일단 회사 규모를 보고 제 커리어에 도움이 될까 해서 생각도 해봤는데..
연봉이 너무 작네요. 제가 여쭙고 싶은것은
1. 일반회사 대리급( 대기업 제외, 중소기업 중심) 연봉은 얼마정도 생각하면 될까요? 현재 회사는 3,000정도 됩니다.
2. 일반회사들 해외지사 파견시 연봉을 더 올려준다고 하던데, 솔직히 저 위에 32천불은 넘 적은거 같은데
제가 잘못생각하고 있는건 아닌지요?
-미리 감사드립니다~ 꾸벅~
p.s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추가적으로 그쪽에선 기숙사 제공이구요, 결혼할시에는 관사(집) 제공하고, 가족 비행기표도 제공을 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저 $32,000 엔 오지수당인 월$300 이 포함이구요. 그러니까 정확한 연봉은 $28,400이 되네요.
참 여친은 현재 공무원이라 내년 1월에 결혼을 하고, 내년 10월쯤에 휴직(공무원은 남편이 해외지사 가면 휴직이 가능하네요)
을 하고 따라올 생각입니다.
여기서 또 문제는 둘이 버는거랑 혼자 벌게되는거네요... 에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