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
독학초짜 한달차 시즌권 보더 입니다 ㅠㅠ...
독학으로 이래저래 할려니 죽을 맛이네요 ;;
요즘들은 궁금증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현상태는 베이직턴은 마무리하고 너비스정도입니다.
일단 초보자이다 보니 속도에 대한 이질감이 있는 편입니다;;;
초보자이다 보니 속도는 많이 내지는 못합니다. 그러다보니 턴 진입후 엣지를 전환하는 시점이 힐턴(9시), 토턴(3시)쯤이 됩니다.
데크가 폴라인과 1자가 된후 전환한다고 보는게 맞는 거 같습니다.
근데 속도를 내서 달리게 되면 힐턴(10시), 토턴(2시)에서 전환이 가능합니다.
Q1.. 이것은 속도에 따라서 엣지전환시점이 달라지게 되는 건가요?
아니면 속도가 빠르다보니 업다운이 커져서 되고
느리면 업다운을 크게 안해서 엣지 전환 시점이 달라지는건가요 ?
Q2. 1번 질문관 같은 맥락이기도 한데 역엣지를 하도 먹어서 날랐더니 턴에 대한 암묵적인 공포감이 생김니다.
위의 질문대로 어떨때는 10시, 2시 에서 턴이되지만 어떨때는 역엣지를 무릎끓고 하나님께 기도를 합니다 -_-;;
이거는 속도가 없는 상황에서 전환을 해서 인지, 업다운이 부족한것인지.
Q3. 중급자 이상에서 타게되면 토턴기준시 슬로프의 경사와 속도의 압박으로 최대한 속도를 줄인(폴라인과 데크가 수직) 상태에서
조금씩 돌려서 천천히 내려가면 타게 됩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엣지전환은 폴라인과 1자가 된후에나 전환이 가능하네요;;;;
2시의 엣지전환을 시도하믄 .....역엣지와 인사한게 됩니다 -_-;;;; 아퍼 죽겠어요ㅠㅠ
그래도 보호대 중에서는 괜츈하다는 파워텍 쓰는데도 ...앉아서 길게 기도 할정도의 고통이 옵니다;
근데 경사가 조금낮아지면 속도를 좀 내서 인지 또 됩니다 ;;;.;;;;.....이건 뭥미;
Q4. 중급자 이상이 되믄 엣지전환 시점이 점점 빨라진다고 하는데...11시, 1시에 엣지전환을 한다는게.... 역엣지가 걸리지 않고
가능한 이유가 이론적으로 계산이 안되네요... 어떤 원리일까요 ㅠㅠ..
이상 무릎고뱅이가 후덜덜한 초보의 질문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