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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독학으로배워기초가 부실한 사람입니다(레귤러)
먼처 라이딩 초기에는 상대적으로 힐턴이 편했고 두려움도 없었으며 토우턴은 상대적으로 무서워서 잘안되었습니다
시간이 지나 토우턴은 엑지를 극도로 세울수 있어서 마음대로 컨트롤이 가능했으나
힐턴은 엉덩이를 빼서 각을 올리던 아니면 구력이나 스킬로 엣지안터지고 잘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제가 그냥 생각하는 카빙(그냥 편의상카빙)은 좌우 로 지그재그 턴을 하되 힐이 그리던 원의"호" 와 토우가 그리는 "호"의 크기가
똑같아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엣지 체인지도 지그재그 턴 모양의 중간 근처에서 이루어져서 반듯하게(?) 내려오는걸 추구하는데
토우 턴기준, 큰 턴을 그리며 카빙을 하면 힐에서 엣지체인지후에 역엣지 상황에서 "호"의 정점근처까지 가는데요
이는 속도가 없으면 앞으로 자빠지고 상당한 속도가 있어야만 역엣지 상태에서 원심력으로 가는데
이건 만족합니다. 아무리 급사라도 빠른속도로 토우턴은 가능합니다.
근데 문제는 힐턴입니다..
힐턴도 그냥 제생각으로는 토우에서 엣지 체인지후 (토턴의 역엣지와는 다르게) 엉덩방아을 찧을랑 말랑 한 상태로
"호"의 정점까지가서 턴을 해서 내려오는걸 꿈꾸는데요(?) 대부분 동영상을 보면 토우턴이 상대적으로 좀더 길어져서 좀 과하게 표현하면
엣지체인지 지점이 거의 "호"의 정점에 가깝더군요..
저또한 아무리 여유있게 해도 토우턴이거의 힐턴구간을 넘어오네요
그렇다고 엣지체인지를 해버리면 얼마못가 턴이마무리가 되고
또는 사선으로 내려와서 덜,덜,덜,덜, 거리며 엉덩방아를 찣거나 슬립이 나기 쉽상입니다
이건 힐과 토우의 특성으로 해석되야할지
아니면 앞서말한 토우턴에서의 역엣지 상황을 즐기면서 턴의 정점까지 가는건 힐턴은 불리한 상황인지 궁금하네요
이것을 극복하기위해서는 어떤트레이닝이 필요한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