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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헝그리보더닷컴 이용안내] |
안녕하세요. 헝그리보더입니다.
14/15 시즌 헝그리보더의 일반 유저가 이용하는 게시판에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지속적인 홍보를 한 업체를 차단공지합니다.
- Bunch (보드복 및 후드, 악세사리)
- Alloy (스노보드)
해당 업체는 헝그리보더의 모든 게시판 이용이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해당 업체 게시물은 모두 비공개처리하며 비정상적인 홍보활동이 지속되는 경우 영구차단됩니다)
※ 안내사항
[대상] 일반유져
- 해당 업체 제품의 착용샷, 사용기, 시승기 역시 비공개처리됩니다.
헝그리보더를 이용하시는 회원님들께서는 참고하셔서 불편함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대상] 업체(샵, 매장)
- 해당 업체 제품의 판매 및 홍보성 게시물은 헝그리보더에 등록이 불가능하오니 참고하셔서
세일페이지/홍보페이지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차단 적용은 2015년 4월 2일부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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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실들 >
1.
해당 업체는 헝그리보더의 모든 게시판 이용이 제한된다고 하네요.
개츠비님은 업체 대표로서 자게에 글을 못 쓰는 상태로 보여집니다.
2.
일반유저가 작성한 해당 업체 제품의 사용기 역시 비공개 처리 된다고 합니다.
제품의 하자에 관한 글이야 말로, `써봤더니 어디어디가 고장났더라' 하는 사용기 입니다.
< 의견 >
보험사 상품개발-계리팀에서 보험약관 작성 업무를 2년정도 했었던 제 경험에 비추어 볼 때,
저렇게 규정이 되어있으면 아무 글도 안 쓰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일단 공지를 좀 유연하게 손 보아야 될 것 같아요.
넓은 의미에서 소비자로서의 정보를 공유하는것이 나쁘다고는 생각치 않습니다.
데크소유자께서 이러이러한 사고 사실을 직접 알리는 것이야 말로 타인을 위험에서 구할 수 있겠죠.
하지만, 자유게시판처럼 회전이 빠른 게시판에,
사고와 관련없는 분들이 작성한, 동일한 내용의 글이 자꾸 올라오면,
과연 총 판매량 중에 하자의 건수가 몇개나 있었는지, 일반인들이 정확히 판단하기 어렵게 됩니다.
사고 당사자가 아닌 분들께서, 한 페이지에 같은 내용의 글이 몇개씩 있음에도 불구하고, 상대적으로 게시글의 회전이 빠른 자유게시판에 계속해서 글을 올리시는건, 여론을 몰아가는 것이 아닌가 싶네요. 당사자 아닌 분들은 당사자가 남긴 글에 리플정도 다시는 선에서 좀 자중하시는게 어떨지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