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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 음식전문 팟캐스트에 치킨을 주제로 이야기꽃을 피웠습니다.
출연한 치킨전문가는 치킨가게로 크게 성공한후 편하게 살려고
프랜차이즈 치킨 기업의 여러가지 메뉴들을 개발 한 주인공입니다.
그분의 요지는 :
한국인들은 치킨이 매우 익숙하기에 재주문율이 가장 높은 음식입니다.
치킨시장이 포화 라고 하는건 받아서 쓰는 사람들이 포화이다
조금만 노력해서 치킨맛이 좋으면 동네상권 모두 먹을수 있다.
라고 말하는데
모 프차 치킨 운영하는 분은 분노를 표하는군요.
그런게 가능하면 프랜차이즈 회사 돌면서 상담받고 가맹하겠냐는 거죠.
두달이면 배우고 개발하는데 충분하다고 하는데 왜 그쪽길은 안가고
절대다수의 사람들은 그 시간동안 프랜차이즈 회사 돌면서 상담 받는것에 시간을 보내는지
잘 이해는 안갑니다.
직접 치킨 메뉴 개발해서 판매 하실분들에게 루틴을 말씀드리자면
1. 서울 모 유명학원의 치킨 창업수업을 듣는다.
2. 들은후 치킨에 대한 이해도와 치킨업에 대한 시야가 넓어진 상태에서 그바닥에서 알아주는 치킨 고수에게
돈을 내고 치킨에 대한 이해도를 100%로 올린다.
3. 자기만의 스타일로 치킨 메뉴를 개발한다.
4. 가게를 오픈하고 차별화된 치킨품질로 동네를 공략한다.
맛품질을 떠나서 식자재비를 보더라도
프차 본사로부터 받는것에 비해 직접 닭과 필요한 식자재를 받으면 원가율 많이 떨어지는게 치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