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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때는 스노보드 선수/라이더, 한때는 구매자, 한때는 리뷰어.....

그리고 현재는 스노보드 설계자와 공동대표를 역임하는 스노보드 매니아

개츠비 아재 입니다.


제 브랜드를 만들기 전에 2005년부터 2007년까지 2년동안 스폰서를 받았던 브랜드가 있었습니다.

바로 지금은 사라진 사피언트 스노보드 입니다.


PNB시리즈들은 지금도 설계를 할때.......그 느낌들을 상기 하면서 설계를 하곤 합니다.

2014년에 접은 오스트리아 GST 공장에서 만들었고, 그때 정말 많은 명데크들이 그 공장에서

탄생했었죠. 나이트로 판테라, 롬 앤썸, 플로우 매버릭, ...그리고 버즈런의 전성시대도 그 공장에서 만들었을 때였죠.


저도 라이더로서 2년동안 함께 했던 명데크들이었지만...


일단 피엔비1의 리뷰가 헝그리보더에 리뷰가 있더군요.

http://www.hungryboarder.com/index.php?mid=Review&document_srl=482710


그리고, 제가 추가시키고 싶은 설명들은


- 포플러만 고집하지 않고 탄성이 강한 자작나무빔을 배열하여 탄성이 뛰어난 코어임.

- 코어의 아래에도 몇줄의 카본을 배열하여 내구성과 팝의 반발력을 잡아줬음.

- 사이드 컷은 157사이즈가 7.8m 에 허리폭은 252mm 의 트루트윈 데크....

   캠버는 정캠버......매우 스탠다드한 올라운드 프리스타일 데크였음.

-  엣지그립은 예리했으며 섬세하고, 묵직하지 않고 회전성이 뛰어남.

- 플렉스는 6.5~7/10 정도로 기억을 하며 팝과 안정성이 뛰어남.

- 베이스는 물방울 모양의 스트럭턴 처리가 된 ISO CB7500 베이스임.

  레이싱급 베이스이며 왁스를 미친듯이 쳐먹고, 활주력에 떼제베 열차처럼 빠름.

  특히 습설에 정말 빠름.

- 이 모델은 나중에 제 브랜드의 B 모델의 설계와 개발에 가장 큰 영향을 줍니다.


그리고, 제가 파이프와 라이딩에 주로 사용했던 PNB2 리뷰도 있네요.

http://www.hungryboarder.com/index.php?mid=User&document_srl=523743


역시 제가 추가 시키고 싶은 설명들은


- 라이더들은 주로 파이프에 탔지만....파이프에 좋은 데크는 라이딩에도 좋은 것은 지금까지도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정답이다. 예를들어 요넥스 REV.

- 티타널이 바인딩쪽에 플레이트 형태로 탑재가 되어 있어서 안정감과 반응력이 뛰어났음.

- 제가 타던 159 사이즈 대비 허리폭은 253mm, 사이드 컷은 8.2미터, 셋백 1.5센치의 디렉셔널 트윈 쉐이프.

- 플렉스는 7.5~8/10 정도로 다소 하드했었음.

- 엣지그립력은 PNB1 보다는 더욱 묵직하며 카빙에 단단하였음.

- 역시 스트럭턴 베이스 공법으로 활주력이 무쟈게 빠름. 베이스는 ISO신터드 7500 베이스.

   롬앤썸과 같은 베이스임.

- 이 모델은 나중에 제 브랜드의 S모델의 설계와 개발에 가장 큰 영향을 줍니다.



하지만 09-10을 끝으로 사피언트 브랜드는 사업을 접습니다.

피엔비 시리즈는 타봤던 누구나 다 명데크로 인정합니다만.........

사피언트 브랜드가 사업을 접은 뒤로도 저가 모델을 만들던 중국공장에서

짭피언트 스노보드를 찍어내서 유통시키곤 했고, 나중엔 그 때문에 저평가가 되기도 했죠.

(베이스는 사피언트 탑시트는 썬더볼트 브랜드)

그래서 2010년 이후에 사피언트는 사지 말라고 헝글에도 리플을 자주 남겼었구요.

근데, 짭퉁 데크 샀다가 하루만에 노우즈가 벌어진 동생도 있었죠.


추억은 추억으로 남겨야 하지만.........

생전 어머니가 담가주신 김장김치와 김치찌개 처럼......잊을 수 없는 맛을 지닌

브랜드로 저에게 남겨져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설계자로서 그때 당신 보다 더 맛있게 만들어내려

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사피언트와 함께 했던 추억 몇장을 소환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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