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묻고답하기 이용안내]

스키장 3번정도 가본 초짜입니다

 

가르쳐준사람 없이

 

그냥 넘어지고 깨지고 하면서 익혔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기본이 없습니다

 

초보들의 로망인 턴을 하겠다고 까분 결과

 

턴이 되긴 됩니다만

 

토턴과 힐턴이 너무차이가 납니다

 

힐턴은 부드럽고 안정적으로 빠르게 돌아집니다

 

그에비해 토턴은 턴이 시작에서 턴이 마무리 되기까지 시간이 힐턴에비해 2배정도는 걸리구요

 

가끔은 턴이 되는도중 멈칫 하면서 다시 팬듈럼자세로 돌아와 버리기도 합니다 ㅜ

 

뭐가 문제인걸까요? 어떤걸 연습해야 할까요??

 

따끔한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엮인글 :

땅꼬맹위

2012.01.15 03:03:54
*.234.199.180

턴시 가장 중요한게 시선처리와 상체움직임이에요 ㅎ 턴하실때 상체를 확실하게 더 돌려주시면 자동으로 하체도 따라가게 됩니다 힐턴할떄도 마찬가지구요~

OoLAPPA

2012.01.15 03:06:31
*.176.80.29

산을보고하는 사이드슬립연습.즉 토사이드슬립 연습을 게을리 하신건 아닐까요?

보통 둘중하나가 이상하면 사이드슬립연습을 둘중 하나만 많이 하고. 바로 턴연습을해서 그런경우를 많이 봤거든요.

GOODLUCK™

2012.01.15 06:45:41
*.234.184.104

토사이드슬립 집중연습해보세요

프레디오버

2012.01.15 07:58:48
*.174.236.1

역시나 문제는 상체 로테이션

 

상체와 시선처리

홍익인

2012.01.15 09:59:56
*.194.239.165

힐턴이나 토턴이나 기본 베이직턴에서는 상체와 시선의 처리만큼 중요한 포인트가 보드를 일자(폴라인)로 만드는것이중요합니다. 힐턴은 이미 익숙해져서 보드라 아래방향 일자를 만들고 어깨와 시선이 자연스럽게 넘어가는데...

힐에서 토턴넘어갈때는 보드를 일자로 만들기 전에 속도가빨라져서 중심을 뒤로빼서 넘어지거나 나시 힐턴자세오 돌아오는겁나다. 즉 보드를 일자를 빨리만들어야하고 그와 동시에 어깨 시선이 넘어가야합니다. 속도가빨라지면 빨리 일자를 만들고 어깨와 시선을 넘겨보세요~~

 

봉초봉초

2012.01.16 11:24:22
*.137.74.152

상체와 시선처리가 중요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묻고답하기 게시판 이용안내] [9] Rider 2017-03-14 241469
43711 헬멧 사이즈 질문입니다 [3] 팝콘이조아 2012-01-15 579
43710 카빙턴시 질문... [2] 개객기 2012-01-15 575
43709 바인딩 각도 질문입니다 답변좀해주세요..ㅜㅜ [1] 플랜B 2012-01-15 359
43708 장비 구매 file [3] 내사랑깜몽이 2012-01-15 582
43707 에덴벨리는 타시즌권자 할인없나요? [2] 에덴 2012-01-15 648
43706 원정 갈때 장비는? [4] 곰보 2012-01-15 620
43705 [도와주세요~] 왜 구피로 하면 쏠리는지 궁급합니다. [2] 러브핸들 2012-01-15 568
43704 닉슨헤드셋어때요? 착용감 [1] ㅇㅇ 2012-01-15 666
43703 작성자 본인에 의해 게시글이 삭제되었습니다. 데크고민 2012-01-15 391
43702 오늘 성우 심철은 어땠는지 궁금하네요~~ [2] ivyera 2012-01-15 506
» 정말 초보입니다 토우사이드턴이 너무 불안해요. [6] fiercest 2012-01-15 644
43700 바인딩폭조정하고 결합후 데크에 바인딩고정 나사구멍 노출 [6] 수원인데 2012-01-15 672
43699 장비 구매 질문 합니다 [4] 영무이 2012-01-15 530
43698 초급,초중급자가 이용하기 좋은 스키장 추천해주세요. [7] althsi 2012-01-15 1034
43697 작성자 본인에 의해 게시글이 삭제되었습니다. althsi 2012-01-15 626
43696 용평리조트를 가려하는데 초행길이라 몇가지 질문드립니당 [4] 피자 훅 2012-01-15 618
43695 고글이.... 괜찮을까요ㅠㅠ [2] 뿌니뿌니 2012-01-15 560
43694 버튼 커스텀X에 비닐이 씌워져있는데.. [4] 크로미아 2012-01-15 650
43693 이런 트릭이 가능한가요? [2] 알려주삼... 2012-01-15 641
43692 데크 비교 부탁드립니다 [3] 볼빠알간 2012-01-15 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