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카나히메입니다.

 

백만 백수들과 이백만 결혼적령기 보더들의 적! 설날입니다. 어찌 새해 복들은 많이들 받으셨습니까?

 

친척의 이름을 빙자한 보스몹들의 디스에 털리고 있을 솔로들과 백수 여러분의 멘탈붕괴가 우려되는 설날 아침이니, 본인이다 싶으신 분은 가내에서 밍기적 거리지 마시고,  서둘러 스키장으로 워프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여러분께 전해드릴 소식은 JSBA의 뱃지테스트 관련 정보입니다. 참고로 지난주에 이웃나라로 직접 가서 취재해온 기사이므로 굉장히 따뜻..........할 뻔 했지만,  현실의 벽과 멘탈적 문제로 밍기적거리다 이제야 보내드리니 이해 부탁드립니다.

 

일단 시작하기전에 JSBA의 소개를 하자면 일본스노우보드협회(JAPAN SNOWBOARD ASSOCIATION)의 약자로 1982년에 설립되어 올해로 30년을 맞이하는 꽤나 케케묵은 단체입니다.

 

그외의 연혁이라던가 다른 정보는 적어봤자, 다들 읽지도 않을 듯 하니 패스하고 바로 뱃지테스트로 넘기도록 하겠습니다.

 

JSBA의 뱃지테스트는 총 5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장 낮은 5급부터 1급까지로 1급을 획득하게 되면 여름에 있는 하계 강습회에 참여하는 것만으로 JSBA의 C급 인스트럭터 자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취득방법등에 관련해서는 과거 제가 다른 클럽에 올렸던 JSBA 인스트럭터 취득 방법 자료를 아래에 카피해놓았으니 관심있으신 분은 읽어보시고, 없으신 분은 패스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자료는 집에 있던 자료의 발번역+저의 약간의 연습 경험담을 토대로 제작됨

 

 

1. 뱃지 테스트를 받고 레벨을 얻으면 무엇이 좋은가?

 

아~~무 것도 없습니다...단지 본인의 활주 스킬을 인정받았다는 약간의 성취감...정도(추가하자면 JSBA 기술선수권에 나가려면 2급이 있어야됩니다)

참고로 한국에서 마타도어 어쩌고 하면서 혹세 무민하고 있는 슨세임이 SAJ의 벳지 테스트를 받고 인스트럭터 자격을 가지고 있다고 뻥치다 걸렸었죠.

 

그럼 왜 받아야 할끄나?

 

JSBA의 인스트럭터 자격 취득을 위해서는 뱃지 테스트 1급 취득이 기본입니다.(혹은 JSBA 프로 자격 취득) 

 

1급을 취득하고 하기(비시즌)에 있는 강습회에 참여해야 JSBA c급 인스트럭터 자격이 부여됩니다.

 

제가 있던 $%#^는 JSBA 서일본 지부였으므로 강습회가 히로시마에서 열렸습니다. 강습회는 3~4시간 정도인가로 알 고 있습니다만, 정확한 기억은 아니니 참고만 해주세요.

 

JSBA의 인스트럭터는 3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선 가장 아래의 C급 인스트럭터. C급은 일본의 JSBA 공인 스쿨에서 인스트럭터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르쳐 줄 수 있는 내용이 뱃지 테스트의 2급정도까지로 제한됩니다.

 

그위의 B급 인스트럭터는 공인 스쿨에서 스쿨을 열 수 있는 자격과, 뱃지 테스트의 검정을 할 수 있는 C급 검정원(C급 인스트럭터가 아닙니다) 시험을 칠 수 있는 자격 부여가 생깁니다. 가르치는 내용은 B급 인스트럭터에 수험자 레벨까지로 제한.

 

마지막 A급 인스트럭터는 JSBA공인 스쿨 개교가 가능해집니다. 예를들면 제가 성우 리조트에서 스노우보드 스쿨을 만들었다고 치면, JSBA 공인 스노우보드 스쿨이라는 명칭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그외에 가르칠 수 있는 내용에도 제한이 없습니다. 게다가 C급 검정원 자격을 가지고 있다면, B급과 A급 검정원 자격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수험 자격이 주어집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현실적으로 노려 볼 만한 C급 인스트럭터 자격증을 가지면 좋은 점!

 

1. 다른 사람에게 자랑 할 수 있다.

 

2. 누군가에게 보드에 대해 설명할 때 최소한 뻥카라는 의심은 피할 수 있다.

 

3. 일본의 스키장에서 인스트럭터로 취직할 가능성이 30%정도 올라간다.

(일단 규정상 스키장에서 인스트럭터를 하기 위해선 공인 자격증을 소지해야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인스트럭터를  목표로 하는 보조 강사(연수생)들도 실제로 단독으로 종종 강습을 하더군요. 구별법은 주로 쟈켓의 색깔! 각 스키장 정식 강사들과는 색깔이 다르더군요.)

 

4. JSBA의 회람이 온다. 라이딩 관련 자료나, 업계 소식등의 자료가 보내집니다.

 

뭐 이정도 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실제 일본 스키장에 취직 하실 생각이 없다면 매년 나가는 협회비라든가 그다지 메리트가 없긴 하지만, 자신의 보드 인생에 훈장이라고 생각하신다면 도전 해보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럼 여기서 부터 뱃지 테스트와 C급 인스트럭터 취득 방법!!!

우선 C급이 되기 위해선 뱃지 테스트를 받아야 합니다.

뱃지 테스트는 1급부터 5급까지 있고 1급을 따기 위해선 2급을 취득하고 있어야 합니다.

 

2급부터 5급 까지는 제한없이 응시가 가능하나 우리는 다른 급은 필요 없으므로 2급을 응시하기로 합니다. 하지만 2급 이상부터는 협회 등록을 해야 되므로 돈이 필요해집니다.

 

1.입회비: 1000엔

2.연회비: 5000엔

3.수수료: 205엔

합계: 6205엔

 

일본의 각 편의점에서 지불하시면 됩니다

 

회원 등록은 이곳을 누르세요

 

회원 등록이 완료되면 JSBA의 공인 스노우 보드 스쿨이 있는 스키장을 찾으셔서 그곳의 스쿨에 검정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대부분의 분들이 도쿄에 계시므로 츄우부지부(니이가타, 나가노등)의 소속된 스키장중 공인 스쿨이 설치된 스키장 홈피에 들어가셔서 스케쥴을 확인하고 검정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도쿄에서 가까운 니이가타의 경우

갈라 유자와, 이시우치 마루야마, 카구라, 마이코(-_-요건 좀 의외)등이 있습니다.

나가노의 경우는

하쿠바 무라쪽의 스키장은 대부분 운영중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그외에도 많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뱃지 테스트를 받으실 경우 회비와 별도로 수험료를 지불하셔야 합니다.

 

수험료는 회원과 비회원으로 구별되며, 회원으 경우 1~2급은 2500엔, 3급은 1500엔, 4~5급은 1000엔입니다. 비회원은 3급까지만 응시할 수 있으며, 3급은 2000엔, 4~5급은 1500엔입니다.

 

또 수험료와 별도로 합격시 회원, 비회원 구분없이 공인료를 납부해야 합니다. 공인료는 1~2급은 2500엔, 3~5급은 1000엔입니다.

 

뱃지 테스트와 인스트럭터 자격을 따기 위해 드는 비용을 총 계산해보면

 

협회비: 6205엔

2급 수험료: 2500엔

공인료: 2500엔

합계: 11205엔(C급 인스트럭터 응시시 수험료+공인료 5000엔 추가)

 

자세한 금액과 실기 항목은 이곳을 참조하세요

http://www.jsba.or.jp/badge/setsumeibadge.html

 

저는 이 돈이 없어서 당시 같이 응시하려던 동료와 회사측에 지원을 요청했지만 "자비로 따도록 하세요"라는 사장님의 차가운 반응만이 돌아왔었지요ㅡ,.ㅡ;

 

 

 

벳지 테스트의 합격 기준은

5급의 경우 전종목 평균점이 60점 이상, 각종목 50점 이상

4급은 전종목 평균이 65점 이상, 각 종목이 55점 이상

3~1급은 전종목 평균 70점 이상, 각 종목이 60점 이상입니다

(꽤 오래전 자료라 바뀌었을 수도 있습니다.)

 

 

접수    

 JSBA공인, 인정 스노우보드 스쿨에서접수.회원이신 분은 회원증을 잊지마세요. 뱃지테스트는 정해진 날에만 치루어 지니까 사전에 일정을 확인해두세요

 

 

사전강습

오전중에 2시간 정도, 검정의 요령과 어드바이스를 받을 수 있는 사전 강습이 있습니다.이것은 처음 치루는 급에서는 반드시 참가해야합니다. 단, 같은 급을 재수험시에는 참가하지 않아도 됩니다.

 

검정개시

오후부터 검정이 시작됩니다. 시작 전에 스케쥴의 설명이 있으니, 종목의 순서라던가 코스 이동등을 잘 파악해두세요. 시작하면 쉬는 시간이 없으므로 화장실등은 미리 다녀오도록 하세요.

 

합격 발표

수험 인원수에 따라 다르지만, 대개 수험 종료 뒤 1시간~1시간30분정도후 합격 발표가 있습니다. 불합격인 경우에도 검정원에게 조언을 들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합격 수속

공인료를 납부하면 합격 수속이 완료됩니다.

 

3급 롱턴 카빙

 

자 그럼 3급의 롱턴 카빙과 숏턴 부문의 주의점입니다.

 

검정에서 가장 중요한 합격 포인트는 그 급수에 맞는 라이딩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즉 롱턴 카빙은 롱턴 카빙만 보여주면 되는 것입니다. 상체 로테이션이 들어간 카빙이나 하중을 전중후로 이동하는 고레벨의 라이딩을 보여줄 필요도 없으며, 오히려 감점의 요인이 됩니다.

 

3급 롱턴 카빙은 4~5턴 정도의 지정이 있는데 턴수보다는 폭이 일정한 턴의 괘적을 만드는 편이 합격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거기에 상체 로테이션이 들어가지 않은 좌우 하중이동만을 사용하는 점, 업다운을 본인의 평소 라이딩보다 과장해서 보여주는 것이 합격 확률이 높아집니다. 자신이 데몬 스트레이션을 행한다고 생각하고 검정원들이 자신의 동작을 업인지, 다운인지 정확하게 구분할 수 있게 보여준다는 느낌으로 행하시면 됩니다.

 

카빙 자체에 신경쓰지 말고 카빙을 만들어주는 몸의 움직임을 제대로 보여준다는 느낌으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3급 숏 턴

 

3급 숏턴의 가장 중요 포인트는 리듬감입니다. 턴이 약간 터지더라도 거기에 개의치 말고 되도록 비슷한 크기의 라인을 그리도록 노력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업다운을 적극적으로 사용해서 춤추는 듯한 느낌을 표현해주는 것이 합격의 갈림길이라고 합니다. 스피드가 너무 빨라지면 폭주해버려서 리듬감이 무너질 우려가 있으니, 다운에서 1턴식 스피드를 제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1,2급 롱턴 카빙

 

포인트 1 자연스러운 업다운

 

업다운 지정이 있는 롱턴 카빙은 무릎을 펴주고 구부려서 업다운을 얼마만큼 부드럽게 이어가는것인가가 포인트입니다. 이때 턴과 턴사이에 업을 하려고 하면 사활강이 너무 길어져서 다운의 타이밍이 늦어지기 쉬우니 엣지 체인지전에 업을 시작해 턴의 중반에서는 다운을 해주는 의식을 가지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포인트 2 좌우 균등의 턴의 괘적

 

1급은 4턴, 2급은 4~5턴이라는 지정이 있습니다. 이것을 벗어나면 불합격이 되니 주의하세요. 업이 빠르고 짧게, 다운이 길어서 턴이 균등하지 않은 패턴과 프론트 사이드가 작고, 백사이드가 큰 타입이 자주 볼 수 있는데, 이것은 평소 라이딩시에 의식해서 연습해두지 않으면 감각을 잡기 어렵습니다. 제 경우는 연습할 때 속으로 업시에 1,2,3 다운시에 1,2,3 이런식으로 숫자를 셌습니다.

 

 

1.2급 숏턴 카빙

 

포인트 1 설면 그립

 

설면 그립은 다운에서 행해지는데, 리듬이 빠른 숏턴에서는 롱턴에서 처럼 꾸~~욱 하고 다운하는것 보다, 샥!샥! 이런 느낌으로 다운을 행하는 편이 좋습니다. 무릎을 잘 사용해야 하는데, 다운을 하면서 턴 방향으로 돌리면서 무릎을 집어넣는 느낌으로 하면 아마 느낌이 오실 겁니다.

 

 

포인트 2 계곡으로 다이브를 의식

 

숏턴의 업은 업다운 뿐만이 아니라 보드에 몸이 뒤쳐지지 않도록 몸을 계곡쪽으로 던지는 의식을 가져야 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앞발에 타는 것 앞발에 하중이 다른 점이라는 것입니다. 앞발에 체중을 실어버리면 중심도 노즈로 이동해 버리기 때문에 테일이 터져버리게 됩니다. 중심을 보드 센타에 유지하면서 앞발가중, 뒷발가중 그리고 다이브를 의식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포인트 3 턴의 괘적과 리듬

 

정지 에리어를 향해서 곧바로 내려오는 숏턴은 턴 괘적을 보여주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도중에 턴의 괘적이 달라져버리면 검정원에게 좋은 인상을 못 주니 되도록 좌우 균등한 턴을 보여주는 것에 신경쓰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리듬도 마찬가지로 일정의 리듬으로 라이딩하기 위해 업다운의 타이밍을 익혀두는 것이 좋습니다.

 

 

1,2급 프리 라이딩

 

포인트 1

 

프리 라이딩에서 포인트를 얻기 위해서는 연기 구성을 미리 생각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롱, 미들, 숏을 조합하는 패턴이 일반적으로, 실은 그것이 가장 스피드를 살려, 보기에도 좋고 어필도도 높습니다.

불안한 기술보다는, 자신있는 라이딩으로 점수를 따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포인트 2

 

활주 기술 부문에서 롱, 미들, 숏 뿐만이 아니라 업다운, 다운 언웨이티드, 점프턴, 페이키턴등 여러가지가 있지만, 전부 집어넣는 것은 어려우므로 3가지 정도의 조합으로 가는 것이 좋습니다. 트릭이나 점프가 가능한 분은 적극적으로 사용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단! 감속해버리는 연기 구성은 감점의 여지가 있으니 빼는 것이 좋습니다.

 

1급 에어

 

에어는 1급에만 있는 구성입니다.

어프로치, 공중 자세, 랜딩 전체에 걸쳐 안정된 연기를 할 수 있느냐가 가장 큰 포인트입니다.

에어는 가점과 감점으로 점수가 매겨지는데 밸런스점수 이외에도 비거리점수와 트릭점수가있습니다.

비거리 점수는 키커의 랜딩에 그어진 선으로 +1점,-1점으로 매겨집니다. 트릭점수는 360이상의 스핀, 그랩을 한 180이면 +2점, 그랩, 노그랩의 180, 시프티등은 +1점, 노그랩과 터치는 0점입니다.

 

 

 

 

 

각설하고 어찌어찌 하여 이번에 저는 2급 뱃지 테스트를 응시했고 이제부터 그 과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본에서 스키장을 가는 방법은 크게 3가지입니다. 자차로 가던가, 버스투어로 가던가, 기차로 가던가.

저는 이번에 버스투어를 선택했습니다. 일본의 버스투어는 야간에 출발해 새벽이나 아침에 스키장에 도착하는 스케쥴이 대부분으로 아침잠이 많은 저로서는 절대 해서는 안될 선택이었지만, 환상적인 고환율과 스케쥴등등 악조건으로 인한 어쩔수 없는 선택이었습니다.

 

 

심야임에도 왁자지껄한 버스 집결지.

IMGP0003.JPG

다들 스키장으로 가는 버스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버스탑승.

IMGP0002.jpg

 

버스는 국내의 버스를 생각했다가는 손발이 오그라들고, 척추가 저릴정도로 좁습니다. 좌석 넓이는 3열시트(가장 넓음), 라쿠라쿠 시트( 넓음), 일반시트 순입니다.

 

참고로 일반 시트의 넓이

IMGP0063.JPG

귀경길은 3시간정도이기에 별생각없이 일반 시트로 선택했다가...제대 후 오랜만에 각잡고 버스를 탔습니다.

 

 

 

이번 목적지는 저의 체류 스케쥴과 뱃지 테스트 스케줄에 맞춰 가장 가까운 히로시마의 오오사 스키장으로 정했습니다. 

오오사 스키장은 자그마한 동네 스키장으로 국내의 강촌리조트 정도의 크기입니다.

 

스키하우스......건물은 이것과 이 옆에 있는 스쿨 건물 다해서 2동...... 

IMGP0004.JPG

 

 

어쨌거나 저쨌거나 보드장에 왔으니 보드를 타야지요!! 리프트에 올라봅니다.

IMGP0006.JPG

두둥!! 해외 원정을 나가보신 분들은 아는 안전바 없는 리프트!  보드를 들고타면 보드 탈때보다 더욱 스릴이 느껴지니 주의하세요.

 

 

IMGP0007.JPG

 

 

 

 

멀리 보이는 스쿨 건물과 레스토랑

IMGP0008.JPG

 

 

 

스키장은 쥐꼬리만하지만 파크는 있습니다.  파크의 7m짜리  메인킥.

IMGP0014.JPG

 

랜딩각이 아주 좋아서 연습삼아 한번 뛰다가 공중에서 뒤집혔지만, 아무런 부상없이 그대로 미끄러져 내려왔습니다.

 

 

하단부는 저의 분노의 라이딩에 적합치 않아~상단부로 자리를 옮겨봤습니다.

 

IMGP0015.JPG

상단부로 나를 실어줄 1인승 리프트. 스케이팅이 안돼서 들고 타실 분들은 허벅지에 보드를 올리셔야 됩니다. 단! 모든 사고는 본인 책임입니다.

 

 

현해탄을 건너도 뒷등은 여전히 쓸쓸한 솔로보더들

IMGP0017.JPG

 

 

 

IMGP0016.JPG

 

 히로시마라 파우더는 기대하지도 않았지만, 의외로 약 1m 정도의 자연설을 맛볼수 있었습니다.

 

 

 

성우의 S1을 떠올리게 하는 우회로를 왁자지껄 떠들며 내려가는 일본의 청춘들.

 

IMGP0020.JPG

 

 

그럼 스키장 소개는 여기까지 하고 9시부터 스쿨 접수가 시작이기 때문에 아까 사진에서 봤던 스쿨 건물로 가봤습니다.

 

IMGP0013.JPG

단촐한 접수창구.

 

저는 뱃지테스트 2급 응시이므로 우선 전날 편의점에서 지불한 JSBA협회비의 영수증을 제출했습니다. 회원증이 아직 없는 경우 영수증이 임시 회원증 역활을 해줍니다.

 

2급부터는 처음 응시할때 반드시 사전 강습을 들어야하므로 사전강습 신청도 함께합니다.

 

뱃지테스트 신청양식

IMGP0011.jpg

 

 

사전 강습 신청양식

IMGP0012.jpg

 

 

 강습은 10시부터 시작해서 약 2시간정도라고 합니다. 시간이 남아 레스토랑에서 대충 비비적대다가 집합장소로 나갑니다.

 

한가지 중요한 점은 리슈코드가 없으면 뱃지테스트를 응시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리슈코드를 반드시 준비하세요. 

 

 

 

오늘의 강습을 담당해주실 JSBA의 B급 인스트럭터 다카하시씨입니다.

IMGP0028.JPG

 

 

저와 함께 오늘 처음 2급을 수험하는 사쿠라씨

IMGP0022.JPG

본인의 요망으로 생얼은 공개하지 않겠습니다.

 

 

강습은 2급 수험 종목인 롱카빙과 숏카빙, 그리고 프리라이딩에 관해 이루어집니다.

어떻게 라이딩 해야하는가 라던가, 본인의 라이딩에 대한 평가, 수험시 주의해야 할 부분등을 강습받습니다.

 

강습광경

IMGP0027.JPG

 

 

 

어떻게 라이딩을 해야하는가에 관해서 들은 내용을 동영상과 함께 각 종목별로 설명해보겠습니다.

 

 

1. 롱카빙턴

Untitled from Jeong JJ on Vimeo.

 

 

 

롱카빙은 운동지정이라는 요소가 있고, 턴수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운동 지정은 일본어로 다치아가리, 우리나라에서 쓰이는 용어로 업다운을 반드시 행해야 하고, 스타트 라인에서 골 지점까지 4~5턴으로 들어와야 합니다.

 

테스트와 강습에서 강조되는 부분은

 

[1]. 업다운이 제대로 행해지고 있는가? 이때 업다운은 업시에 계곡쪽으로 몸을 던지고, 다운시에는 보드 센타로 돌아오는 과정입니다. 또한 업과 다운이 급히 이루어지면 감점입니다. 스무스하게 이루어지고 있는가.

[2]. 좌우 균등한 턴의 폭과 안정된 자세

[3]. 린아웃. 저의 경우 일본어로 나이토( 턴시에 몸이나 머리가 안쪽으로 수그러지는 현상)를 많이 지적받았습니다.

 

 

 

2 . 숏카빙턴

.

Untitled from Jeong JJ on Vimeo.

[1} 무릎과 고관절, 발가락과 뒤꿈치를 이용한 엣지의 컨트롤

[2]  정확한 업다운 동작

[3] 좌우균등한 턴의 폭과 스피드 폭주 주의

 

 

 

3. 프리라이딩

 

프리 라이딩은 위에 있는 두 종목을 석어서 골라인까지 내려오면 됩니다. 초반에 롱턴을 하고 후반에 숏턴, 반대로 해도 상관없습니다.

위의 주의점을 최대한 주의하면서 해도 괜찮고,  본인이 평소에 타던 대로 타도 상관은 없습니다. 물론 스위치 라이딩을 하면 오히려 가산점이 붙습니다. 단! 넘어지거나, 흐름이 끊길 경우엔 감점 대상입니다.

 

다카하시씨曰: 최대한 즐기면서 타시면 됩니다!

 

 

 

사전 강습이 끝나면 강습 수료증을 줍니다.

IMGP0029.JPG

이것은 차후에 다시 2급을 응시할때 사전강습을 받았다는 확인증이 되니 잘 보관해두세요.

 

 

뱃지테스트는 1시부터 시작이라 점심을 해결하러 스키하우스로 향합니다.

IMGP0035.JPG

스키하우스 앞에 널려있는 장비들....최근 장비 도둑놈들이 극성인 한국 스키장에선 저렇게 했다간 다시 학동이나 인터넷 쇼핑몰을을 전전해야 하지요.

 

 

1시부터 테스트가 시작됐습니다.

오늘의 테스트를 담당할 검정원과 보조원들

IMGP0036.JPG

 

가슴에 검은색 노트북 같은 걸 걸고 있는 2명이 검정원입니다.

 

 

오늘의 응시생들. 2급과 1급이 함께 치뤄지므로 꽤 숫자가 많았습니다.

IMGP0037.JPG

 

 

IMGP0038.JPG

 

 

 

시작 전까지는 그다지 긴장도 않되고 편안한 마음이었는데, 막상 시작되니 상당히 긴장되었습니다. 게다가 리프트를 함께 타게 된 분과의 대화로 더욱 정신적 압박이....

 

 A    : 테스트 이번이 몇번째인가요?

카나 : 처음인데요~그쪽은요?

A     : 난 4번째...이번에도 떨어지면 5번째네.ㅋㅋ

카나 : 헐! 몇급인데요? 

 A    : 2급이요 아! 신발! 열심히 연습 하는데 왜 떨어지지?

카나 : 아까보니까 잘 타시던데요?

 A    : 잘 못타니 떨어지겠죠~테스트의 포인트를 내가 못잡고 있던가...

 

이런 설레임과 어수선한 상태로 테스트 돌입!

 

 

출발 라인에서 대기중인 응시생들

IMGP0039.JPG

 

 

 

1월을 끝으로에 아크로스 시게노부(일본 최대의 실내 스키장)가 망한다는 충격적인 소식을 전해준 일본에선 보기드문 헬멧 보더

IMGP0041.JPG  

 

 

여러가지 개그로 응시생들의 긴장감을 해소시켜주던 보조 검정원들 ....저렇게 보여도 3명다 B급 인스트럭터

IMGP0043.JPG

 

제일 좌측의 여성분은 위의 숏턴 동영상에 찬조출연 하신 분

 

 

3사람의 희생에도 불구하고 테스트는 꽤 긴장되게 진행되었고 거의 2시간정도 소요되었습니다.

테스트 종료후 약 30분정도 뒤에 합격자 발표가 있었습니다.

 

IMGP0047.JPG

 

이날 2급 응시생은 총 9명. 이중 합격자는 3명입니다. 1급은 총 5명이 응시했고 합격자는 1명이었습니다.

 

저는..................................슬픔은 현해탄에 묻고 왔습니다.

롱턴 카빙에서 넘어지는 바람에.........................아!! 내돈!! 

 

어쨌거나, 저쨌거나 3종목 모두 70점 이상이면 합격입니다. 참고로 합격자중에 오늘 저와 함께 강습을 들었던 사쿠라씨도 있습니다.

 

 

 

합격자 발표후에 이루어지는 참회의 시간

 

IMGP0049.JPG

 

검정원들이 테스트 당시에 각 응시생들의 고칠점 등을 메모해두었다가 어드바이스 해줍니다. 의외로 상당히 도움이 되고 본인의 라이딩 스킬업에도 플러스되니 반드시 들어두도록 합시다.

 

 

 

시험에 떨어진채 빈손으로 돌아오는 길.....차창밖의 풍경은 내 모습마냥 하얗게 불태우.........긴 개뿔!! 피같은  내 돈!!

IMGP0052.JPG

 

 

 

그래도 배가 고프니 요기는 해야겠다 싶어 고속도로 휴게실로 달려가봅니다.

IMGP0059.JPG  

히로시마는 모미지 만쥬로 유명해서 모미지 만쥬 세트를 한손에 집어들어 봅니다. 별로 그닥 맛있어보이진 않지만, 그래도 이번 여행에서 저를 스폰해준 스폰서가 반드시 사오라고 명령했으므로 계산대로 향합니다.

 

 

 

 

 

 

이상으로 JSBA의 뱃지테스트 소개와 그 과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현재 일본은 동북지방이 방사능 위험지역이기도 하고 해서 많은 분들이 꺼려하시는 걸 잘 압니다.

때문에 방사능 관련해서는 제가 뭐라고 말씀드리지 않겠습니다.

 

JSBA가 CASI, WSF등등의 자격증 보다 더 대단하다거나 환타스틱한 커리큘럼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전세계는 물론이고 일본에서도 CASI를 인정해주기도 하고요. 단지 이런 것도 있다라고 소개해드리고 싶었습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나 오류등이 있으면 쪽지나 댓글에 남겨주세요. 

 

 

 

 

첨부
엮인글 :

댓글 '16'

하이하이~

2012.01.23 09:45:02
*.161.123.61

글 재미있게 잘봤습니다~ 합격하시고 작성하셨다면 더 좋왔을텐데.. 담엔 꼭 합격하세요^^

스닉 

2012.01.23 11:11:42
*.172.201.14

와~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요엘

2012.01.23 12:10:15
*.229.58.27

너무 좋은 소식입니다^^!!! 멋집니다 멋져요!!

꿀떡라이딩

2012.01.23 12:13:46
*.152.149.210

으아~!! 아쉽겠습니다. 흐흐


표에 맨 마지막분도 70 / 69.5 / 70  0.5차이로 떨어졌나본데 무지 아쉽겠다~

satou shige

2012.01.23 13:27:42
*.55.70.213

우와.. 이런게 인증이로군요 ㅠㅠ 부럽습니다

Ricky!

2012.01.23 16:21:03
*.144.181.74

우와~ 좋은글 감사합니다~ ^^

 

2급딸때 생각나네요.... 생각보다 까다롭고 힘들었었습니다.

 

롱턴 숫자까지 맞춰서 골지점에 안착(!)해야한다는게 처음엔 무지 까다롭더라구요... ㅋ

 

그후에 기선전덕에 턴 숫자 맞추는건 그래도 좀 쉬워졌고...

 

이 시험덕에 제 실력에도 많은 도움이 됬었습니다. ^^

 

다음 도전엔 꼭 붙으시기 바랍니다!!!!

으뇽쭈

2012.01.23 20:33:19
*.70.11.238

와우 세심한 설명 짱이네용^.~
09~10시즌에 신랑이랑 2급패스한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유보더

2012.01.23 20:50:04
*.93.81.25

저도 2년전인가 시험봤을때 생각이 나네요.. ㅎㅎ..      혹시 시험보실분 계시면 자기 스타일 버리시고 오전 강습때 시키는대로 잘 따라하시면 합격 하실거에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사쿠라★

2012.01.24 09:36:44
*.103.7.89

일본어를먼저배워야할까요 보드를먼저배워야할까요?ㅋㅋ 좋은정보 감사합니당

미친스키

2012.01.24 18:53:36
*.176.13.135

추천
2
비추천
0

몇 가지 추가로 적어봅니다.

1. 출발 전에 손들어서 출발신호 할 것. 출발신호 하지않거나, 감독관의 출발신호 전에 출발하면 감점.

2. 정지 구역안에 정지 후 손들어서 활주완료 알림. 구역밖 정지 및 미신호시 감점

3. 숏턴에서 속도제어 안되면 감점

4. 출발선상에서는 어느 위치에서 출발해도 상관없습니다.

5. 검정관 두 명이 메고 있는 노트북같이 생긴 건, 채점용지가 들어있는 일종에 목에 거는 책상 같은 겁니다. 

phoenix.

2012.01.24 20:53:28
*.93.186.222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b

바람돌이

2012.01.24 20:55:45
*.68.138.118

JSBA 테스트 받으실분들에게 좋은 참고가 되겠군요.

 

철님

2012.01.24 23:26:28
*.113.7.101

추천한방 드리고 갑니다 ^^"

무주막보더

2012.01.25 12:36:30
*.131.125.168

긴 글 쓰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정보 많이 얻어 갑니다. ^^

^^

2012.02.19 20:24:52
*.254.1.125

전오늘  SAJ 벳지레벨2를 보았습니다 하핳

Hoza_

2012.02.22 03:16:25
*.115.223.46

가고싶다.ㅠ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수
공지 공지사항 헝글 소식통 이용안내 2007-02-19 133215
1385 소식 나는 보더다 12화 file [8] 2012-01-26 1762
1384 소식 CandyGrind 하프파이프 원빵 대회! file [3] 2012-01-25 1332
1383 소식 3rd TMF Jibbing & Big Air file [1] 2012-01-25 1272
1382 소식 1112 제1회 elnath 프리스타일 스노우보드 무료 클리닉 file [19] 2012-01-25 2384
1381 소식 2012.01.22(일) 하이원 영상 스케치 file [5] 2012-01-25 1271
1380 소식 나는 보더다 11화 file [12] 2012-01-23 1982
» 소식 JSBA 뱃지테스트 & 이웃나라 동네스키장 file [16] 2012-01-23 4483
1378 인터뷰 용평리조트 드래곤파크 관리자 김지섭님을 만나다! file [22] 2012-01-23 3141
1377 소식 [하이원]기선전 및 레벨 대비반 운영공지 file 2012-01-22 1191
1376 소식 [하이원]설맞이 이벤트 안내 file 2012-01-22 1170
1375 소식 [현장스케치] THE 1st BILLABONG AIR JAM FESTIVAL & Club B2 after party file [2] 2012-01-21 1317
1374 소식 "2월 1일 변경안내" 뵐클 시승회 및 One Point 무료클리닉! file [4] 2012-01-21 1556
1373 소식 제10회 달마오픈 스노보드 피스컵 file 2012-01-20 2584
1372 소식 CASI 테스트 신청자 용평시즌권 구입 안내 2012-01-20 1186
1371 소식 휘닉스파크 백야 버스패키지 안내! file 2012-01-20 1255
1370 소식 ROME SDS와 함께하는 제2회 KDW 스노보드 아카데미 무료클리닉 file [9] 2012-01-20 1373
1369 소식 "수정" [무료 클리닉]가족과 함께 하는 하프파이프의 날 행사 file [1] 2012-01-20 1205
1368 소식 [현장스케치] 디미토 트릭스쿨의 여성 전용 클래스! "Girls, Can Jump!" file [2] 2012-01-20 1287
1367 소식 [현장스케치] 2012 1st Girlstar Snowboard Clinic & Party [박스] file [1] 2012-01-20 1303
1366 소식 The 3rd Catch The Wave in JISAN file [6] 2012-01-19 1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