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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잘 봤습니다..트릭도 좋아하지마, 라이딩도 좋아하는데... 경사가 완만한곳은 저의 의지대로 라이딩이 가능하나
경사가 급하면 롱턴부터 숏턴까지 속력만 빨리지지 완만했던 슬롭에서 탔던 느낌을 전혀 가져갈 수가 없어서 고민입니다.
예를들면 각 스키장의 최상단에서는 거의 라이딩이 힘들다는 얘기인데요...
헝글의 날아라가스님의 동영상을 보면 지산의 블루상단에서도 자기만의 속력으로 라이딩을 하시는 것을 보면서 어떤 치료방법이 있을 것이라 생각이 되어 이렇게 문의를 해 봅니다...
엣지를 더 박고 타야 하는지 시선의 문제인지 하체로테이션이 문제인지....상체로테이션이 문제인지...전체적인 리듬이 문제인지..
라이딩이 이렇게 저를 힘들게 할줄은 몰랐습니다..ㅠㅠ
비법을 알려주세요!!
^^ 저도 나이키 6.0 다운패딩을 즐겨입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사랑 부탁드릴게요^^
설상진상님~ 꼭 기억하시고 한번 라이딩해보신후 댓글부탁드릴게요^^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버튼스토어 하이스쿨 많은관심 부탁드릴게요.
알리1센치님 영상잘보셨다니 감사합니다.
영상촬영해서 올려주시면 꼭꼭 원포인트 해드리겠습니다.
열심히 공부하시고 댓글부탁드릴게요.^^
아.. 저기요..
자세가.. 음... 정말 창피해서... 안나오는데요.....
어떻게 보시고 수정좀... 정말 말이 안되는 자세라...
어떤 핑계 없이 자세 수정좀요.. ㅜㅜ 자주는 못타지만 한번갈때 가르쳐주신대로 타보겠습니다 ㅜㅜ
(약 7년만에 타는거구요 너무 오랜만이라 그전 자세에 대한 감이 전혀 안잡히네요;;;)정말 창피하네요 ㅜㅜ 볼수록 ㅜㅜ
참고로 바인딩은 18 / 3 전향각 입니다
카빙하고 싶습니다 ㅜㅜ
하드뎈님 절대 창피해 하실 필요없습니다.
7년만에 타신다니 감이 안잡히실 수도 있겟네요.
일단 영상을 보고 말씀드릴부분은
1. 지상에서 BBP 자세에 대한 기본 익힘이 필요합니다.
라이딩 자세는 경사와 속도에 의해 자신의 몸에 익은 자세가 나오기 마련이죠. 일단 BBP연습을 지상에서 하시고 몸에 익으면
그 자세가 경사에서도 나오겠죠? BBP를 지상에서 연습하셨다면 아주 완사에서 먼저 비기너 부터 차근차근 한 슬로프씩 연습하시길 권해드립니다.
2. 슬로프에서 연습하실 때는 일단 턴을 크게크게 연습하시길 권합니다.
영상에서 처럼 짧게 슬림한 S턴을 연습하시기 전에 크게 볼록한 S턴을 그려보려고 노력해보심이 좋을듯 하네요.
업다운/상하제 로테이션/ 시선처리/ 어깨열림/ 엣징 등과 같은 요소들을 연습하시기에는 롱턴이 좋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기때문에 천천히 구역을 나누어서 연습하시기 좋지요. 짧은 S턴이나 슬림한S턴의 경우에는 이러한 요소들이 거의 겹쳐서 이루어지거나 동시에 이루어져야 하므로 소홀히 되는 부분이 많습니다.
단, 크게 연습하실때는 주위에 스키어나 보더의 활주를 방해하시면 안되겠죠?^^ 이점 꼭 유의해주세요.
3. 턴의 도입부부터 엣지를 박으실때 양발가락/양뒷꿈치를 동시에 쓰려고 노력해보세요.
레귤러시니깐 왼발의 발가락이나 뒷꿈치의 엣지가 먼저 설면에 접촉은 되나 뒤발(오른발)의 엣지가 늦게 박히는 느낌이 듭니다. 그러면 대개 뒷발 턴처럼 슬립이 많이 나게 되어 카빙을 구사하기 힘들죠.
되도록이면 크게 턴을 연습하시고 양발의 힘을 동시에 누르려고(양 발가락/양 뒷꿈치를 동시에 설면에 닿게) 노력해보세요.
연습하시고 영상 또 올려주시면 성심껏 댓글 달아드리겠습니다.
늦어서 죄송합니다^^
죽어있는 캠버님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1.시선처리,상체로테이션이 되면 데크가 자연적으로 돌아가는게 맞습니다.
인간의 몸은 상체와 하체가 연결이 되어있기때문에 상체가 돌게되면 하체는 따라 돌수 밖에 없죠. 때문에 상체를 먼저 돌려주면(상체안에서도 시선 다음에 어깨나 허리가 순차적으로 돌려지게되면) 하체의 보드는 따라 돕니다.
2. 하체로테이션을 무릎 스티어링으로 강제적으로 할 필요는 없습니다.
스노보드 데크는 자신이 가지는 사이드컷과 유효엣지에 따라 그릴수 있는 원호의 반지름이 정해져서 나오죠.
롱턴의 경우는 이를 거스르지 않고 보드의 천성을 이용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무릎 스티어링을 사용(슬라이딩턴과 같은)하는 경우는 턴의 호를 일부러 작게 만드는 효과가 있어서 롱턴의 호를 작게 만들죠. 그러면 엣지가 설면에 접촉된 후에 스티어링을 쓰게되면 슬립이 나면서 호가 작아지게됩니다.
3. 시선처리는 어드벤스드 턴이나 인터미디어트 턴이나 다운언웨이티드턴이나 모두 같이 선행되는게 맞습니다.
롱턴의 경우는 턴의 호가 크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가 있습니다. 이는 곧 시선이 턴의 마무리 이전에 먼저 선행될 수도 있다는 거죠. 마무리 이전에 시선이 훨씬 더 앞서서 선행되면 턴의 크기가 작아지거나 어깨열림이 생기거나 하지요.
롱턴의 경우는 어깨에 턱을 대듯이 하시면 좀더 턴의 마무리까지 시선이 깔끔히 처리되기때문에 팁으로 드린말씀이구요.
만약 어드밴스드 숏턴의 경우는 시선이 선행하기도 전에 턴이 마무리될 정도로 빠르게 전개되므로 그때는 시선을 폴라인에 고정시키는게 시간적으로 도움이 되겠지요.
도움이 되셨는지 궁금합니다. 질문있으시면 또 댓글 남겨주세요^^
럽수님 많이 기다리셨죠. 늦어서 죄송합니다. 많은 사랑 부탁드릴게요^^
짱구형님 앵글을 만들어준다(make angle)과 앵귤레이션(angulation)은 같은 말입니다.
제가 말하는 앵글은 발목 무릎 골반의 앵글인데요. 데크와 종아리가 이루는 각/ 종아리와 허벅지가 이루는 각/ 허벅지와 상체가 이루는 각 을 말합니다.
이해가 되셨는지요.^^;;;;
어깨를 과도하게 열게 되면 내가 그리고자 하는 턴호의 크기보다 더 적게 그려지기 때문에 슬립이 나기 쉽지요.
어깨를 조금만 열어주시고 먼저 앵귤레이션을 이용해서 자세를 낮춰 도입하시고 후에 인클리네이션(inclination; 기울이기)를 조금 사용해보심이 어떨지요.
어느턴이든 앵귤레이션과 인클리네이션은 포함되기 마련이지만 슬로프의 경사나 설질에 따라 그 비율은 달라집니다.
여러슬로프를 타보시면서 테스트해보시고
후기 남겨주세요^^ 도움이되셨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철님^^
완소기회를 잘 이용하시면 좋겠죠? 꼭 영상 올려주세요.
보드복은 나이키6.0 인데 woman입니다. 여자친구님께 선사하심이^^
앵글 잘 생각하시고 롱카빙을 정복해보세요.
홧팅입니다.
oo님 안녕하세요.
턴이 마무리되고 나서 다음턴의 진행방향에 대한 각을 말씀하시는 건가요? 그렇다면 턴의 마무리 상태라하면 스노보드 데크가 폴라인에 수직인 상태라고 가정한 경우 0에서15도 사이가 아닐까? 정확히게 각을 잡기는 어렵습니다만 0도만 아니면될거 같습니다.0도라함은 턴의 마무리가 되었다면 다른 턴으로 도입인데 폴라인에 수직인 상태로 진행하시게 되면 턴의 리듬이 깨지면서 산쪽으로 말아올라가는 느낌이 드실거같습니다.
말아올라가는 연습이 필요하신 단계라면 J턴과 같은 연습이 그 경우입니다만 이 턴의 경우 다음턴의 도입에 맞는 속도가 줄어들게되고 최대 가압을 풀어주는 단계가 너무 길어져서 말아올라가게됩니다.
토턴의 경우 부츠의 하드함과 스트렙까지 묶여있기때문에 토사이드 턴의 엣지 사용이 조금 어려울 수있습니다.
지상에서 무릎을 발가락쪽으로 누르는 연습을 조금 하시고 슬롶에서 테스트해보세요. 슬로프에서만 연습하시게되면 하중의 힘이 발목을 접기위해 누름과 동시에 보드에 전달이되어서 슬립이 날 수 있으니깐요.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부족한 부분은 또 댓글 남겨주세요^^
제 작년 영상을 기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럽수님. 베이스가 어디신지요? 다음시즌엔 꼭 뵈러 갈게요.
어제까지 연습하던 롱카빙 영상 꼭 올려주세요^^
1교시 뿐 아니라 다음 수업도 꼭 사랑해주시구요.
남은 시즌동안 꼭 안전보딩하세요^^
너굴님 감사합니다.
열심히 해서 꼭 좋은 결과도 보답해야겠습니다.
앞으로 버튼스토어 하이스쿨 많이 사랑해주시구요.
홧팅입니다.
안녕하세요 불타는 양파님 영상감사합니다.^^
1. 토우 턴시 BBP자세를 다시한번 점검해주세요. 토우 턴시 오른발이 더 많이 굽는 현상이 나타나는데 이는 어깨열림을 수반합니다.
그러나 양파님의 경우 어깨열림이 그렇게 심하지 않는 것을 보니 토우턴 시 BBP자세를 유지하기 위해서 비기너 턴부터 다시 점검해주세요. 오른발이 왼발과 같은 각도를 이룬다면 전체적인 몸의 축도 유지가 되면서 더 멋진 카빙을 즐기실 수 있을것 같네요.
2. 전체적으로 다운자세가 약합니다. 다운자세를 좀더 낮춰주시면 좋겠네요.
대부분의 다운자세가 없이 보인다는 지적을 받으시는 분들은 자신은 많이 앉는데도 영상이나 지인들의 말은 높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라이딩시 자기 몸에 편한 자세로 점점 굳어지므로 항상 영상 등을 이용해서 점검하시면 좋겠네요.
답글이 늦어서 죄송합니다. 제 놋북과 아이폰에서는 답글 등록시 에러가 떠서요.
또 질문사항이 있으시면 꼭 댓글 남겨주세요. 꼭 답글해드리도록하겠습니다.
버튼스토어 하이스쿨 많이 사랑해주세요^^
이번에 연습한 영상입니다 마지막에 알앗는데 토우턴에서 힐턴으로 드러갈때 제가어께를 열고있더라고요
영상 마지막 부분에서 그부분 신경쓰니까좀더 좋아지더라고욤 2년차에욤 지적지적 막해주세욤 ㅎ
네 감사합니다 저도 노즈쪽 팔을 스티어링 하면 더 좋을거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조만간 중급영상도 올리겠습니다
세심한 가르침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ZUNEM님 댓글이 너무너무 늦어버렸습니다.ㅠ 죄송해요. 헝글 문제로 댓글이 절대 달리지 않아서 고생했습니다.ㅠ
전에 보여주신 영상에서 제가 지적? 했던 부분을 완벽히 고쳐주셔서 이제는 롱카빙을 완벽히 이해했다고 생각이 듭니다.
이제 나머지 보완하실 부분은 경사를 조금 높여서 연습해보시면 좋을 것같네요. 속도도 많이 나고 경사가 조금 있게 되면 더 강한 프레스와 반대로 풀어주는 프레스, 로테이션 등이 조금씩 더 다이나믹해 지기 마련입니다.
열의를 보여주셔서 너무 감동적입니다.
다음시즌에 꼭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홧팅입니다.
ZINO님 영상 너무너무 잘봤습니다. 댓글이 늦어서 죄송해요. 댓글이 통 안달리는 사태로 인해 이제서야 달아드립니다.
ZINO님 영상에서는 단점을 꼽기가 힘들겠습니다^^ 그래서 다른 라이더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장점 부분을 조금 알려드릴까합니다.
1. COM(center of mass) 즉 몸의 중심이 낮아서 엣지체인지가 빠르십니다. 중심이 낮기때문에 엣지체인지 구간 즉 업의 구간이 짧아져 프레스가 일찍 들어가기 때문에 턴의 호가 아주 예쁘게 나타나게 됩니다.^^
2. 프레스컨트롤도 아주 적당합니다. 급사는 아니었지만 평지에서 프레스컨트롤 연습이 아주 중요하지요. 완사에서 프레스를 과하게 주면 속도가 줄거나 산으로 올라가 균형을 잃게되어 넘어지게 되고 프레스를 약하게 주면 엣지 그립력을 보여주지 못한채 흘려타는 라이딩이 나오게 되죠. 이점에서 보면 적당한 컨트롤이 돋보이는 라이딩이라고 생각합니다.
단, 이제는 경사가 잇는 중경사 이상에서의 라이딩을 보여주실 때라고 생각되네요^^
3. 2번의 연장선이긴 하지만 토프레스가 아주 좋으시네요. 보통 토프레스 부분에서 연습이 안되면 움찔거리는 현상이 나타나는데 아주 깔끔하게 가압하는 부분이 인상적입니다.^^
그럼 앞으로도 영상으로 자주 뵐게요.^^ 반가웠습니다. 다음시즌에 꼭 뵐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럽수님. 댓글이 너무너무 늦어서 죄송하네요. 이벤트가 끝나긴 했지만 궁금하실까봐 올려드립니다.
프레스부분이 조금 미약해 보입니다. 힐이나 토사이드 에서 프레스를 현재 주는 압력보다 조금 더 눌러주신 후에 다음 턴으로 전환해보시는게 어떨런지요.
힐과 토 턴의 사이사이에 연결 부분에서 항상 프레스가 더 들어가도 되는데 금방 풀어서 다음으로 전환되는 게 보여 조금 아쉽네요.
시즌이 끝나가지만 열정이 식지 않으시네요.
다음시즌에는 꼭 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버튼 스토어 하이스쿨 라이딩 영역 1편 1교시가 시작 됐습니다
드디어 라이딩에 대해 수업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오늘 수업 내용은 롱롱롱 카빙에 대한 모든것 입니다
강화정 선생님께 롱카빙에 대한 모든것을 배워봅시다~
p.s
라이딩은특히나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어 이것이 옳다 그르다 라고 표현할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학생 여러분들은 강화정 선생님의 카빙 자세와 스타일을 인정하고
본인이 강화정 선생님의 라이딩 노하우를 배우고 싶다면 주저 말고 참여 해 주시기 바랍니다
설왕설래 옥신각신 하는 댓글은 최대한 자제 부탁드리오며 어디까지나 강화정 선생님의 노하우가 기본이 되어
진행되는 수업이라는 점 꼭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자 그럼 오늘도 파이팅 하세요 학생 여러분들!!
즐거운 스노우보딩 수업 시간입니다
from. 학생주임 버튼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