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헝그리보더닷컴 이용안내] |
군인들이 비누 하나로 세안부터 머리카락을 감던 시대가 끝나고 PX에서 썬크림과 관리제품에 열광한다는 기사를 읽었습니다..
최근 남성화장품 시장이 엄청나게 커졌다는 뉴스는 그렇게 새로운 뉴스도 아닌 시대가 되었습니다.
보통 남자들은 스킨만 사계설 사용하던 시대에서 세분화되어 여름과 겨울에 특화된 화장품과 면도후에 사용하는 것들
그리고 30대에는 기능성에 입문해서 아이크림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물론 아직도 스킨 하나면 된다! 라고 하는 분들도 아직 많이들 있죠.
분명한 것은 값을 한다고 생각하면 뭐.... 계속 구매하게 됩니다. 환절기에 털갈이 하듯 피부트러블을 가지고 있던 친구A군은
효과를 보고 엄청난 전문가로 변하는 과정을 보기도 했습니다.
당신이 화장품을 선물해야 한다면!
남자사람들은 여성에 비해 상대적으로 화장품에 대해서 무지합니다.
저도 남자사람이므로 엄청나게 무지합니다. 그래도 30분 정도면 블로거를 통해서 평균이상의 지식을 득하므로 어렵지 않습니다.
화장품을 선물하고 싶다면 일단 공부해야 합니다. 저는 C사의 홈페이지와 C사의 제품으로 가득한 블로거를 통해서 공부(?)를 하고
H백화점으로 갔습니다.
매장에 따라 차이는 있습니다만 캐쥬얼 한 느낌보다는 매장의 메니저를 압도할 만한 비쥬얼을 준비하면 당신은 이미 이긴 게임입니다. 물론 구매자가 중국어를 유창하게 한다면 구매가 더 쉽습니다. 이유는 비닐봉다리에 현금을 가지고 온 중국인 관광객이 R사의 시계와 L사의 가방을 싹쓸이 한 사건 때문이기도 합니다..
백화점을 방문한 이유는 H백화점이 C화장품의 매출이 가장 좋았으므로 회전율이 빠르고, 화장품은 제조일에 따라서 가격이 하락하기도 하고 일정기간이 지난 제품은 인터넷에서 판매되기도 합니다.
H백화점 1층
소년남 - (매니저가 손님을 응대중이었으므로. 아이컨텍후 기다립니다)
매니저 - 어서오세요 고객님 무엇을 도와드릴까요?(짧은 순간이지만 나를 스캔하는 기운이 느껴진다)
소년남 - (열심히 공부했으므로 자신있게) 스킨케어 제품을 구매하려고 합니다.
매니저- 스킨케어 제품중에는~
소년남 - (설명을 길게 하기 전 구매자가 제품라인을 알고 있다는 확신을 줘야한다)
보떼 이니셜 스프레이 쎄럼과 아이크림을 구입하라려고 하는데, 매니저의 샘플 파워를 보여준다면 추천하는 상품을
하나 더 구입하려고 합니다.(여유있는 웃음으로 마무리)
매니저 - (갑자기 동공이 커지며 미소 가득한 얼굴로 극 상냥하게)
네에 ~ 일단 제품을 가져오겠습니다. 잠시만 앉아주시겠어요?
소년남 - (드디어 착석하고 여유롭게 기다린다)
매니저 - (거울뒤에 숨겨진 본제품을 찾기 시작한다)
보통 C사의 샘플은 고가에 거래가 될 정도로 본 제품의 용량은 매우 적다. 는 것을 소년남은 알고 있다.
매니저 - (제품을 가져오고 동시에 팜플렛을 가져온다) 저희 제품중에 수블리마지와 울트라 꼬렉씨용~
소년남 - (라인중에 최고라인을 추천했다는 것을 인지하고) 그럼 나이트로 할께요. 단, 매니저의 샘플을 담는 것을 보고 결정할께요.
매니저 - (내가 고른 제품의 가격보다 본인이 추천한 제품이 더 고가라는 것을 내가 알고있다는 사실도 아는듯 미소를 던진다)
소년남 - (같이 미소로 답하고 그녀가 샘플을 담는 것을 주시한다)
매니저 - (작은 쇼핑백에 가득 담아서 나에게 보여주며 코맹맹이 소리로)
고객님~ 이렇게 준비해 드렸습니다. 만족하세요? ^__^ 더 필요하신가요? ^___^
소년남 - (난 매니저가 담은 샘플중에 향수가 많다는 것도 알고 있다) 너무 감사합니다만, 제가 스킨케어 제품을 구입했으므로
샘플도 스킨케어 제품이 더 많았으면 좋겠습니다.(다른 손님들에게 들리지 않게 조금 작게)
매니저 - (뜨끔하지만 당황하지 않고 케어제품을 수북히 더 담는다)
고객님이 구입하신 제품은 뭐뭐뭐 시구요~ 원하시는 샘플은 이렇게 준비해드렸습니다.(살짝보여준다)
소년남 - (미소로 답하며) 신경써 주셔서 감사합니다.
매니저 - (같이 미소로 답하며) 선물포장을 준비하겠습니다.
(제품을 정성스럽게 포장하고 다시 자사쇼핑백에 담고 시간이 오래 걸린다)
결제 도와드리겠습니다. 고객님~ 어떻게 해드릴까요? ^__^
소년남 - (결제를 하면 끝이다 요구 사항은 미리 말해야 한다) 선물을 많이 주셔서 감사합니다만, 모양새는 이쁘지 않네요.
(쇼핑백이 입을 다물지 못하고 물고기마냥 벌리고 있다)
매니저 - (놀란듯한 표정으로) 어머~ 저도 이렇게 응대해 드린 적이 처음이라 죄송합니다. 고객님~ㅠㅜ
(쇼핑백을 큰 사이즈로 바꾸고 입을 다물게 하려고 리본으로 정성스럽게 포장한다)
고객님~ 준비 되었습니다. ^___^
소년남 - (카드를 건내며) 일시불로 해주세요..
매니저 - (두 손으로 카드를 받으며) 네에 고객님~
결제가 끝났는지 폰에서 띵동~ 소리가 울린다. 메세지를 확인하고 싶었지만 꾸욱 참는다.
매니저 - (카드명세서와 카드를 들고) 고객님~ 결제되었습니다.
혹시 고객카드 있으신가요? 저희가 고객행사에 초대와 샘플을 드리려고 합니다.
소년남 - (웃으며) 괜찮습니다. 다음에 다시 올께요.
매니저 - (굉장히 아쉬워하며 자신의 명함을 공손하게 건낸다) 그럼 다음에도 저희 매장을 꼬~옥 찾아주세요.
(입구에서 다시 정중하게 인사한다)
주차장으로 가는 도중에 메세지를 확인했다.
ㅠㅜ ..... 아놔... 매니저 가 추천한 제품에 대한 정보가 부족했지만, 이정도라니.. 예산 초과다.
붙임말
예전 경험이지만 남자분들이 혹시라도 화장품을 구매하시거나 선물하신다면 도움 되시길 바라면서.....
무리한 샘플 요구는 폭탄결제를 맞거나 거절 당할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