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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번과 2번중에 무엇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우선 엣지 체인지 시점만 얘기하시면...
우선 초급은 아니라고 보여집니다.
제 소견으로.. 초급이라면 엣지체인지가 한번에 이루어지긴 어렵다고 알고 있거든요.
턴이 끝나면... 베이스로 활강... 그다음에 엣지를 세우게 되겠죠.
김현식프로님의 영상에선.. 저 위치에 대해 엣지 체인지라기보단 다운하는 위치라고 얘기했던거 같습니다.
너비스 턴에서 베이직-인터미디엇-어드벤스 를 구별하는걸 어느 타이밍에 다운을 주느냐로 ...
12시에 무조건 엣지 체인지라고 하면..
이건 거의 카빙이 아닌가 싶습니다 -ㅂ-;
카빙 연습할때... 12시에 엣지 체인지하기 위해 부던한 노력이 필요했던걸로 기억합니다 :)
이런걸 생각하시는 분들 찾아보기 드문데 글로는 명쾌 하게 설명을 못드려도 이해하세요
1번 그림은 잘못된게 아닙니다 12시에서 전환 하기위해 연습하는 방법 표현한 그림입니다 그러니까 고수들끼리는 12시에서 무조건
전환을 하지요 그래야만 턴이라는게 성립(이부분이 글로 표현하기 힘든부분) 합니다
2번은 12시에서 전환 하고 사람들 마다 누르는 타이밍이 약간씩 다릅니다 또 조절 할수 있습니다만 대체적으로
10시 정도 부터 누르라고 가르칩니다
즉 1번이 맞고 2번이 맞고 아니라 다른 개념의 그림입니다
다시 1번 그림으로 돌아와서
1번 그림에서 11시에 업을 하고 다음 턴후 1시(5시로 볼수도 있슴)에 업을 한다고 치면
11시 끼리 폴라인 방향으로 선을 긋고 또 시 끼리 그어주면 선이 2개가 생기게 됩니다 즉 축이 2개 입니다
그걸 하나로 만들어야 비로소 턴의 성립이 이루어 집니다
축을 1개로 만들려면 12시와 6시에 해야 되겠지요 항상 축을 1개로 만들어서 탄다는 이미지가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