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여지껏 본 자세 중 제일 이쁘게 잘 타시는 것 같은데요? 제가 볼 땐 엣지체인지도 나쁘지 않은 것 같구요.. 리바운드 역시 나빠 보이진 않는데.. 솔직히 리바운드야 본인이 젤 잘 알 것 같구요..
하튼 독학으로 3년에 이 정도 라이딩이라면 정말 님 제대로 열심히 아주 잘~ 타신거라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사람마다 견해는 다르겠지만 제 의견은 그렇습니다.. ^^
저는 지금의 자세에서 상체의 움직임만 약간 더 들어간다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스티어링이란 부분...
지금은 어깨가 그대로지요? 그렇지만 상체가 선행이 되어 보드를 이끌고 갔으면 하는 바램이 있네요..
연습하실 때 숫자 8을 옆으로 뉘운 모양으로 양손을 탈춤추듯이 휘두르면서 카빙을 해보세요.. x자를 이어서 그린다고 하면 이해가되시려나..? 하튼.. 그 모양으로 양팔을 탈춤추듯 휘두르면서 카빙을 하시는 겁니다.. 중급자정도의 슬로프에서 속도받을 만큼 직활강~~~ -> 양팔 왼쪽으로 먼저휘두르며 힐사이드 턴--> 턴 마무리시 양팔 오른쪽으로 휘두르며 토사이드턴.. 이런 식인데 끊어지지 않고 이어서요~
그렇게 되면 님의 상체에 불필요한 힘을 빼고 지금의 이쁜 폼에서 상체 스티어링이 배합된 더 이쁜 자세로 타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사실 지금 님이 타시는게 경직되어 보이거든요.. 힘이 많이 들어간 듯한...
물론 자세에 신경을 쓰시면서 타시게 되면 그렇게 되지만.. 그것 역시 구력이 생기면 힘은 자연히 빠지실 듯.. 그리고 모굴도 타보세요.. 하체 발란스와 스티어링 능력이 좋아집니다..
모두들 도움 말씀 정말 감사 드립니다..
은석님 말씀대로 스티어링을 잘 배합하면 더 좋은 카빙을 할수 있겠네요..
위 동영상에서 무릎 위주의 스티어링을 가미해서 탄다고 탔는데 아직 실력이 미천해서 티가 잘
나질 않나 봅니다.^^;
개인적으론 상급에서는 스티어링을 많이써서 산으로 올라 가듯하며, 중급에서는 가속이 줄어드는 맛이
있어서 스티어링을 많이 쓰지 않게 되는것 같아요.
잘 타시네요^^
카빙 롱턴을 주로 하신다면,
제 개인적인 생각에 과도한 스티어링 사용은 줄이시는게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스티어링을 과하게 주면 압력이 강하게 생겨서 라이딩이 불안정해 지며, 슬라이딩 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더군요)
엣지 체인지 이후 보드가 획 돌아가기 보다는 수평라인으로 가다가 크게 회전하면서 반원을 그리는 연습을 해보심이 어떨까 생각 됩니다.
단, 엣지 체인지시 업은 보드에서 힘을 빼지 마고 누루고 있는 힘을 유지한 상태에서 다운을 하면서 엣지 체인지를 해보세요.
(업은 엣지 체인지를 위한 선행 동작 입니다.)
속도는 지금보다 빨라지지만, 원심력으로 속도가 줄기 때문에 일정한 속도가 유지되며, 과도한 압력이 발생하지 않아
라이딩이 안정적으로 됩니다.
이상 개인적인 소견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