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손 벌리시고 처음 배우셨던 자세를 되집어 보시면서 왼속 엄지손가락을 방향키 삼아서 좌우로 움직임과 동시에 시선도 거기에 고정시키시면서 턴을 해보세요. 그리고 뒷발에 무게 중심이 잡히신다면 뒷발에 힘을 빼시고 그냥 앞발에만 집중하시면서 뒷발은 앞발이 가는대로 따라간다고 생각하시면서 타보세요.
LINUS // 토턴 들어갈때 의식적으로 전경을 준다고 노력하는데 힘드네요...
박영민// 네 뭐가 문제인지는 감이 오는데 독학으로 하다보니..
햄톨 // 감사합니다 토턴할때 어깨가 열린다는건 안쪽으로 닫으라는 말씀이시죠 ?
로케뜨빠떼루// 원하지 않는 뒷발차기...감사합니다 그런데 힐턴 토턴 모두 앞발에 신경써야 하나요 ?
푸른바다// ㅎㅎ 저도 알고 있는데 아까 2개 동시에 올리려는데 잘 안되서,..관심 감사합니다
~~~ 토턴 할때 다운들어가는 정확한 시점을 알고 싶습니다 또 왜 뒷발차기가 되는지 정확한 원인분석좀부탁드려요...후경이라서 그런건지 상체가 문제인지... 그리고 정확하게 폴라인에 대한 설명도.... ~~~
힐턴은 토턴에 비해 턴을 끝맺음이 확실하십니다. 폴라인(물체가 떨어지는 방향=산아래쪽)과 직각 방향까지 방향 전환 후에 토턴에 들어가시는게 굉장히 좋아 보이는 군요. 토턴시 피보팅과 에징은 무난해 보이시는데 턴을 다 안끝내시는 군요. 힐턴은 다 돌려주시고 토턴은 반만하시고 끝내시는 느낌이네요. 토턴도 폴라인과 직각까지 보드와 몸을 다 돌리셔서 평행되게 만드시고 다음 턴으로 진입해보세요.
보드는 더 돌아가려고 하는데 상체가 돌다가 멈춰버리면 뒷발이 차지겠죠. 그런데 에징이 확실하게 안걸려 있으면 밑으로 터집니다. 그래서 마치 뒷발차기 하는 것 같아 보이는 거죠. 산아래쪽을 바라본다고 상체를 돌리시다가 멈추지 마시고 턴을 산아래와 직각 방향에서 끝내시면 됩니다. 시선도 마찬가지로 산아래와 직각 방향으로. 산밑에서 남들이 봤을때 토턴이 끝나면 등이 보여야합니다. 이렇게 연습하시다가 업다운을 추가하셔서 턴을 하시게 되면 좀더 회전방경도 줄어들게 됩니다. 그게 연속된 숏턴으로 가는 지름길입니다.
토턴,힐턴시 다운 들어가는 시점은 라이딩 수준에 따라 차이가 많이 납니다. 비기너 수준이라면 다운없이 폴라인과 평행 상태에서 회전이 이루어 지며 novice턴은 평행보다 각도로 20~30도(시계로 10,2시쯤) 전에 지긋이 앉아 주며 턴이 이루워지며. intermediate(중급)턴은 45도(10시반,1시반) 정도에서 앉아주며. advanced(상급)턴은 폴라인과 직각 상태 전후(11~1시)로 해서 다운이 이루워집니다. 때에 따라서은 산정상쪽으로 올라가면서 다운과 에징이 들어갑니다. 이효형님은 확실하게 novice턴을 하고 계십니다.
후경 고치시고 턴시에 상체를 좀 더 다이나믹하게 비트시면 좋아질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