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 본지퍼 피쉬볼 사용중이구요. 이번에 편광고글, 특히 오픈프레임, 형으로 하나 사려고 고민중입니다.
그래서 봐논것이 12/13 APX 편광모델과 로닌에서 현재 판매주인 지난 시즌 IX NINE 편광모델을 보고 있는중인데요.
두모델을 비교했을때 개인적으로 간지는 APX가 나는거 같구, IX NINE은 가격도 괜찬쿠 보너스 렌즈도 있구요....
어떤모델이 괜찬을까요? 참고로 코높이는 높은편이 아니라 아시안핏으로 해야하구요..
이외 다른모델 추천한다면 어떤모델이 괜찬나요??
아 편광모델은 주야사용 가능한가요?
주간에는 편광 정말 좋습니다...
편광은 빛들어오는 어느 방향을 완전 차단 하는건데요.. 보통 180축 90축으로 들어갑니다.
저희가 영화관 가서 받는 쓰리디 안경이 하나는 180축 하나는 90축으로 입체감잇게 보는거구요..
이게 주간에는 난반사를 막아줘서 정말 좋습니다... 하지만 야간에는 잘 안보입니다..
야간에는 쥐약인게 편광이죠.. 그래서 나오는 브렌드마다 다르지만.. 이리듐 이런말 들어간 렌즈는 주야간 같이 낄수 있습니다.
주로 안에서 봤을때 황색 노란색 계열이면 주야간 모두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고글 구매에 많은 도움 되셧기를 바랍니다 ^^
노란색 끼시면 야간에 완전 밝아요~ ㅋㅋㅋ
한가지....딴지를 거는것은 아니나 조금은 잘못 알고 계신 정보들을 갖고 계신듯 하여 구매 하시는 분들에게 잘못 전달 되는 것이 우려되어 짚어 드리겠습니다.
편광에 대해서나 3D 안경의 원리에 대해 알고 계시는것은 잘 맞습니다.
1. 주문이 아닌 시판되는 선글라스나 고글은 편광이 90축으로 설계되어집니다.
편광렌즈의 경우 고글이나 보통의 선글라스에서는 90축으로 설계를 하여 지면으로 부터 반사되어진 빛(180축 반사)을 막는데 주로 쓰이고요.
180축 설계의 경우는 주문한 경우가 아니면 거의 쓰이지가 않죠...예로 도심에서 운전하시는 분들 같은 경우 건물 유리(90축 반사)에서 반사 되는걸 막기위해 주문하기도 합니다...
2. 이리듐은 주야간 겸용이 아닙니다.
이리듐은 고글 표면에 코팅막을 입힐때 이리듐 성분이 들어가는 것인데요. 티탄 코팅, 브롬 코팅등도 있습니다. 흔히들 알고 계시는 미러코팅, 반미러코팅 등으로 이해를 하셔도 좋은데요. 밖에서 보았을때 안이 잘 들여다 보이지 않은 특성을 갖게 됩니다. 이리듐 막에 의해 투과율이 다운 되기도 하지만 기본적으로 렌즈 자체의 바탕 색에 의해 투과율과 용도가 정해집니다.
-> 주관적인 의견으로, 개인적으로 APX, 오클리(크로우바, 스플라이스) 편광을 끼고 있지만 야간에 끼고 잘 탔습니다. (1112 성우) 국내 스키장의 경우 야간에도 조명을 잘 비추어주기 때문에 적응만 하신다면 좋은 선택이 되실 수도 있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은 의견이고 경험이기에 사람마다 틀리실 수 있습니다.
보통 해외 보더들 같은 경우가 편광렌즈에 대한 호불호가 많이 갈립니다. 스키장 자체가 굉장히 크고 야간에 조명이 많지 않기에 보이지 않게 되는 경우 많구요...주간 같은 경우에도 아이스의 반짝임도 막게 되어 설질을 구분 못하게 됩니다. 이런 이유때문에 편광은 좋지 않다고 주장하는 분들도 많구요.
슬로프에 조명이 많은편이라 야간에 보이긴 보이는데
저는 어둡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