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묻고답하기 이용안내]

요새 군복 질문.

조회 수 701 추천 수 0 2012.09.18 15:15:29

91 군번입니다.


그 당시 민무늬에서 얼룩무늬로 교체되기 시작했던 군번이죠.


요새 지하철에서 군인들을 보면, 당시 교체되어 그동안 입어오던 얼룩무늬가 보이고.


간혹, 더 멋있어져 촘촘한 쑥색 얼룩무늬가 보이는데.


특수부대는 아니고.


같은 일반 사단병들인데, 두 군복의 차이는 어떻게 구분되어 착용하는 건가요?


91년도처럼 전체가 다 새로운 군복으로 전환되는 시기인지, 아니면 군특성으로 구분되어 입히는 건지.


왠지모를 빈부의 차가 느껴져 궁금하네요.

엮인글 :

(5d)

2012.09.18 15:19:29
*.154.118.23

아마 디지털 군복을 말씀하시는거 같습니다

저도 제대할때쯤 얼룩무늬에서 디지털로 바뀌기시작할때였는데 보급율이 좋은 사단은 디지털로 먼저바뀌고 보급율이 안좋은곳은 늦게 바껴서 그러것 같습니다

조폭양이

2012.09.18 15:39:26
*.143.196.108

차츰차츰 바뀌는 추세겠죠..

맨날 여기저기에 돈 뜨기고 갖다버리고하는 국방부인지라..

흠;;;

2012.09.18 16:15:47
*.53.15.17

아~ 바뀐거구나..

요즘 왜케 베레모쓰고  쑥색군복이 많아서  먼 특전사들이 이케 많은가 했네요!

캡틴화니

2012.09.18 17:20:54
*.171.57.163

군인들을 자주 보는데..쫄병들 이등병들은 거의 디지털 군복입더군요..

근데 짬밥이 올라갈수록 얼룩도 마니 보이구요...

poorie™♨

2012.09.18 18:10:10
*.255.194.2

디지털 군복으로 바뀌고 있어욤...

전방부터 디지털 군복 먼저 보급하고 내 후년까지인가 후방까지 교체하는 것으로 알고 있어욤.

뉴스 보니까 불량 디지털 군복을 버리기는 아깝고 해서 논산 훈련소에 보급해서 말이 많던데.. - -;;

곽진호

2012.09.19 01:59:48
*.41.28.184

나중에 예비군 훈련 가셔서....

디지털 입은 병사들 보고

 

나도 상의 내어 입어야지 하면 퇴소 당합니다.....

 

지금 군인 이신분들은 제대 하고

나중에 예비군훈련가서 디지털 군복 상의 안으로 넣어 입으실겁니다.

 

예비군은 그런존재거든요.... 청개구락지....

리베르

2012.09.19 03:50:32
*.160.37.105

http://blog.daum.net/mma9090/4159

저도 디지털군복이 뭔가 찾다보니 좋은 정보가 있어 댓글로 답니다.^^

즈타

2012.09.19 14:00:52
*.107.92.11

딴건 모르겠고

팔걷는게 너무 편해보임


더확실하게

2012.09.22 19:58:52
*.199.59.121

디지털 군복은 최근에 들어 보급되기 시작했는데요~

지금쯤이면 전방에는 대부분 신형 디지털군복일거구요~ 

아직은 혼착기간이라 얼룩무늬도 많이 착용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기타묻고답하기 게시판 이용안내] [1] Rider 2017-03-14 82345
21345 부동산) 임대주택 특별분양 아시는분 있나요? [5] 부동산 2012-09-18 349
» 요새 군복 질문. [9] ㅁㄴㅇㄹ 2012-09-18 701
21343 짬뽕 (꽃게) [5] 꽃게b 2012-09-18 350
21342 연애 고수님들께 질문.. [17] 스토치 2012-09-18 678
21341 [차량질문] 캐딜락 cts 3.0 퍼포먼스 구입 때문에... [1] makie 2012-09-18 456
21340 현재 겔럭시s3 ? [3] o쾌군o 2012-09-18 428
21339 자유게시판이라 글남기는데,, 분당 맛집좀 추천해주세요.헝글님들 ㅠ0ㅠ [22] youngR 2012-09-18 895
21338 윈도우 7 질문입니다. [10] 즈타 2012-09-18 276
21337 미친 집주인 어쩌죠 [5] 2012-09-18 748
21336 삼십일세 남자 폴스미스 지갑 별로인가요? [7] 지갑 2012-09-18 530
21335 응답하라 1997 마지막회 다시보기 [12] achitaca 2012-09-18 2482
21334 재규어 어떤 차인가요? [15] 2012-09-18 3144
21333 아이폰 백업 비밀 번호를 까먹었어요... [3] 딸기라떼 2012-09-18 2175
21332 30년된 숙원이 풀린다면 여러분은..... [7] 히구리 2012-09-18 457
21331 아이튠즈 [3] 예전에 열혈... 2012-09-18 246
21330 20대 여자 중고차 추천부탁드립니다. [25] 할~~~ 2012-09-17 1565
21329 대한항공 이거어쩌까요ㅡㅡ [5] 보드짱~! 2012-09-17 677
21328 스키장별 리프트권 금액이 궁금합니다. [6] 철님 2012-09-17 455
21327 인터넷 사이트 결제 후 연락두절 질문드려요. [5] 팡민 2012-09-17 279
21326 홍대에 14명 정도 들어갈만한 공간 추천 좀 해주세요 ㅠㅜ [2] 딸기라떼 2012-09-17 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