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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주 월요일 인가 화요일쯤 바인딩 셋팅하고 사진을 올렸습니다.,
제가 셋팅한 방법도 그림으로 첨부하고요..
요렇게..
제가 셋팅한거 1번 방법입니다..
사진으론 차이쫌 나보이는데 부츠 앞뒤 2.5cm정도로 비슷 합니다..
그런데 댓글에 2번이 맞다고 하여 다음날 다시풀어서 세로 셋팅했습니다..(2번 방법으로 ㅡ.ㅡ;;)
오늘 헝글 들어와서 다시보니 1번이 맞다고 하시는 분들이 댓글 달아놓셨습니다..헐..
바인딩 셋팅 첨이라 막대자랑 줄자랑 총 동원 해가며 한번 하는데 30분 걸립니당...ㅡ.ㅡ;; (재미는 있음)
어떤 방법이 맞나요.. 고수님들 조언 부탁합니다..
추가 질문요!!!
11/12말라 이너부츠 분리 되나요?? 너무 안빠져서리...ㅡㅡ
바인딩이 데크에서 삐져 나오면 안되는 건거요?
힐백 로테이션 이거 꼭 해야하나요..그럼 토우 스크랩도 수평 맞추어야 하나요??
간단할줄 알고 시작했는데.ㅡㅡㅋ전
한번 알고 나면 담에는 쉽겠죠...여러가지로 도움 고맙습니다..
바인딩 하이백 부분의 힐컵은 제외입니다...
오로지 데크옆으로 튀어나온 부츠바닥만을 기준으로 합니다...
말라 이너 뒤축을 잡고 슬쩍 들어보세요 조금이라도 들리는 기운이 있으면 빠질텐데요
예전 살로몽 f24가 이너가 고정이란 말은 들었는데...
혹시 부츠 이너옆에 끼우는 플라스틱이 존재한다면 빠질껍니다...
부츠끈을 아주 여유있게 풀고 부츠 텅을 앞으로 완전 제낀후에 빼 보세요...
알파인 부츠도 이너 빠지는데용^^
하이백 로테이션은 해도 되고 안해도 되는데요...
득이 있으면 실이 있는법...
하이백이 앞으로 안 접혀요...보관 이동에 불리 할꺼예요...
그리고 토 스트랩이 로테이션후에 센타가 틀려 질수가 없을텐데요...
그냥 하이백만 옆으로 살짝 이동한건데 스트랩이 움직이 이유가 없을듯한데요...
혹시나 부츠 중간에 잘 고정되는지 확인하시고...
스트랩 조정해 주세요...
부츠가 정확하게 고정되어야 라이딩시 손실이 적을수도있구요..
발등이나 토캡방식이 겸용이면 벗겨지는수가 있으니...센타 잡는건 매우 중요합니다..
고속 라이딩시 토캡 벗겨진거 알고 브레이크 잡다가 역엣지 제대로 먹을뻔한 기억이 있네요...
1번2번이 무엇을 말하고 있는지 잘 모르겠네요^^;;
기본적으로 센터링을 잡을때는 부츠기준으로 봅니다.
그리고 그 셋팅이 정답이 아니니 지금 크게 신경쓰실 필요는 없습니다.
직접 타보셔야 내 몸과 라이딩스타일에 맞는 센터링을 찾을 수 있습니다.
ex) 힐엣지는 잘잡히는데 토는 어렵다. -> 바인딩이 힐로 치우친 경우일 수 있기 때문에 토로 조금 이동해봅니다.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론 이것도 정답이 될 수 없습니다. 본인의 라이딩스타일에 따라 앞발,뒷발 센터링을 개별로 맞출 수도 있습니다.
밑에 주소에 미친스키님께서 번역하신 좋은 자료가 있습니다. 동영상의 약 47분 부근부터 보시면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http://hungryboarder.com/index.php?mid=Movie_data&search_keyword=%EB%AF%B8%EC%B9%9C%EC%8A%A4%ED%82%A4&search_target=nick_name&page=1&document_srl=1464113
결론은 일단 부츠기준으로 기본센터링만 잡고 타면서 자신의 셋팅을 찾아보세요^^
1번이 맞습니다.
바인딩까지 포함해서 길이를 재는게 아니라 오로지 부츠가 나온 길이만 측정해서 같게 만드시면 됩니다.
말라 이너부츠 분리 됩니다.
바인딩 데크에서 삐져나와도 됩니다.
로테이션 꼭 안해도 됩니다.
연애 꼭 안해도 됩... -_-;;; 으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