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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을 사랑하시는 보더님들 이제겨울이 쪼끔...만 있음 올꺼 같네요 ㅋㅋ
용평 10년차 보더 임니다...
작년 정말 큰 맘먹구 1112 모스 리볼버 139만원이란 큰 돈 에 구입후 시즌 중반에 단차현상 발견 5~6 군데
(처음에 어리둥절 신상 데크가..물론 요즘 베이스가 빠른 질주 특성이 있긴 하지만 그동안 타왔던 데크 만큼에 내구성과는 완전.. ...판매 샆에 대처와 AS는 기가 막히네요 ....)
각설 하고 1112 모스 리볼버 유저님들중 단차 현상 계신분들 계신지 (쪽지두 괜찮슴니다)
단차현상이라는게 정확한 용어인지는 모르겠지만.. (정확히는 산화현상에 의한 마모가 맞는 단어)
상급 데크일수록 베이스가 빠른 속도로 마모됩니다. 이는 모스뿐이 아닌 많은 브랜드의 상급 데크에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제품의 하자라기 보다는 데크의 관리가 문제라고 결론이 나왔으며 (제조공장의 답변)
이에 대한 해결방안으로는 그라인딩과 왁싱등의 관리입니다.
상급데크일수록 당연히 마모는 더 심하며 그에 따른 관리도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현재 저는 버튼의 커스텀과 NUG데크를 사용중이며 커스텀 데크의 경우에도 산화현상에 따른 마모가 발생하였지만
제가 그리 민감한 편이 아니라서 사용중입니다. (간혹 이 단차때문에 역엣지 걸린다고 하시는데.. 좀 이해가 안되긴 합니다)
모스 가므 사용중입니다.
제가 좀 거지같이 라이딩을해서 그런지 보통 2시즌 이상 넘어가면 단차현상이 발생합니다.
저도 데크 컨디션에 그리 예민한 편은 아닌데...
전에 쓰던 싼타크루즈 존쿨리 데크에 발생한 단차 현상 때문에 킥커에서 꼬꾸라지고...(립에서 틱~ 걸립니다.)
직할강할 때도 좌우로 틱틱~ 걸리고...심하면 역엣지!
물론 그 후에 수리하여 잘 쓰긴했습니다만...
지금 쓰는 모스 가므는 두시즌 전꺼지만 아직 단차현상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내구성이 무지 높아서 모스라는 브랜드에 대한 신뢰감이 생기더군요...
모스가 내구성이 좋으면 좋았지...전에 타시던 다른 제품에 비해 단차현상이 심하다니...좀 의아하긴하네요...
답변 감사함니다...
정말 공감 하는 내용이 있네요...
물론 스노우 보드 장비에 발전이 지금에 소비자들의 보다 커진 만족감과 영향이 분명이 있을꺼라고 믿음니다.
하지만 업체측은 장비에 대한 충분한 고지 당연히 있어야 된다고 생각 함니다...백삼십구만원이라는 큰 부담을 지불한 소비자에 당연한 권리하고 생각함니다...( 예: 이 스노우보드는 빠른 베이스 특성상 특화된 제품이므로 사용중 베이스 단차 현상이 있을수 있음)
하지만 돌아오는 대답은 요즘 데크 다 그러니까 싸게 정비해줄 테니까 베이스 그라인딩 해서 그냥타라 였음니다...
차라리..일본측에 문의 해보시는게..
저는 일본에서 구매해서 웅플에서 첫 개시한날 이렇게 됬는데요..
이보드가 갈캠으로 파크용으로 나온보드인데 그트하다 이렇게 됬거든요..
직접 보여드리진 못햇지만 주위분들이 어떻게 될것 같은지 국내 수입사에 문의결과 만족할만한 답을 얻지 못하고
일본에 직접 문의 했는데..사진상으로 볼때 데크문제가 맞는거같다. 직접 봐야 알겠지만 충돌의 흔적이 없으면,
워런티 해주겠다는 답을 받고 지금 보내려고 준비중입니다.
물론 이 이얘기는 제가 일본에서 구매 했기에 받을수 있는 조치 일수도 있습니다만, 그래도 문의라도 해보는게 낫지 않을까요.?
혹시나해서 썰프 댓글 달아요...모스 스폰 받으시는 분 들은 답변 사절 함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