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헝그리보더닷컴 이용안내] |
안녕하세요. 오늘은 조금 무거운 주제로 아침에 글을 작성해 봅니다.
현재 헝그리보더의 장비사용기 게시판을 주제로 하여 회원 여러분의 생각을 듣고 싶습니다.
(토론방이나 묻고 답하기의 성격도 강하다고 판단이 되지만 서포터인 제가 판단을 내리기 보다는 회원 여러분들께서 판단을 해주시는게 더 맞다고 판단되어 자유게시판에 작성을 해봅니다)
시즌이 다가옴에 따라 일부 업체에서 진행하는 마케팅이 정보공유 사이트 헝그리보더에 적합한지를 묻고자 합니다.
현재 장비사용기의 첫 페이지만 예를 들겠습니다.
총 20개의 게시물 중에서
특정업체 에서 수입하는 Sandbox와 Celsius 가 전체 게시물의 45%인 9개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 익명의 회원님께서 쪽지를 통하여 해당 업체에서 제품을 비공식적으로 스폰을 하면서 일반인이 작성한 것처럼
사용기와 사진을 올려달라고 요청을 한다고 알려줬습니다.
이에 대해서 해당 업체에 공식적인 문의를 하기에 앞서 이러한 마케팅이
1. 일반회원들에게 사용기회를 주어 보다 좋은 정보 공유가 되기에 헝그리보더에 필요하다고 생각.
2.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는 장비사용기 게시판이 업체 마케팅의 도구로 전락할수 있기에 막아야 한다고 생각.
3. 기타 의견.
여기에 대한 회원님들의 의견을 묻고 싶습니다.
참고로 현재 장비리뷰 게시판은 업체 등록을 통해서 (무료입니다) 카달로그나 리뷰등을 작성하여 사용하도록 하고 있으며
장비사용기는 일반 회원님들의 장비 사용 후의 소감을 적는 공간으로 마련되었습니다.
회원님들의 의견을 종합하여 조만간 새롭게 제작되는 이용안내에 추가하고자 하오니 좋은 의견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위에 게시글을 작성하신 회원님 중에서 순수하게 해당 업체 제품을 구입하신 분들도 있습니다. 각 회원님들에 대한 언급은 자제하여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2번이요....
그러나 업체가 글을 쓸수 있는 공간이 따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