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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학보더 입니다.
한10년전 친구 권유로 보드에 입문했고.. 1년 타다가 좀 많이 쉬었구요 본격적으로 다시 타기 시작한지 3년 됐습니다.
제실력은 레귤러는 카빙이 어느정도 된다고 혼자 생각(?ㅋ)하는 중이고, 구피는 너비스턴정도 합니다.
올해 목표는 스위치 라이딩이구요 최종은 그트까지...^^;
혼자 동영상및 이론만 가지고 연습했구요 그렇다 보니까 올바른 기본기가 뭔지 모르겠습니다.
솔로보딩만 주로 해서 제가 타는 동영상을 한번도 본적이 없고 잘하고 있는건지도 잘 모르겠고...^^;
제가 질문하고 싶은건~
카빙시 턴 터짐에 대한 문제입니다.
토턴에서는 잘 안터지는데 힐턴에서 제가 생각하는 것 만큼보다 좀더 많이 다운을 하면 턴이 터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운을 많이 하고 싶은데 턴이 터지니 잘 안되네요~
그리고 토턴 힐턴이 대칭을 이루게 호를 이쁘게 그리고 싶은데 항상 불규칙하기도 하구요...
급사에서는 컨트롤 미흡인지 아직 실력이 부족해서인지 속도에 대한 컨트롤이 제대로 되지 않고 적절한 프레스도 힘드네요...
상체 로테이션이니 인클,앵귤 프레스 등 머릿속은 복잡하고 이것저것 복잡한 생각을 하면서 라이딩 하다보면 뭐 제대로 되는게 하나도 없네요.
어'찌해야 할까요? 그리고 카빙시 올바른 인클레이션 , 앵귤레이션 사용에 대해서도 문의드립니다.
아 이젠 진짜 스승이 필요하네요 ㅠㅜ
님이 타는걸 못봐서 정확이는 모르지만....
턴이 터질때는 몸의 중심을 조금더 경사면(전경)쪽으로 가져가져가세요
노즈쪽의 발에 중심과 힘이 더가면 엣지가 설면을 누리는 힘이 커져서 턴이 터지는걸 어느정도 잡아주더라구요
몸의 중심이 뒤로 빠지면 빠질수록 카빙이 터져버리기 쉽죠...
제가 타는경우엔 그렇습니다.
힐턴일때 무릅을 너무 구부리시는게 아니신지?? 힐턴시 무릅을 구부릴수록 엣지각은 줄어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