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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지산 블루에서 계속 라이딩 연습 중인데요 ㅠㅠ
정설한 후에는 턴이 터지지 않고(그렇다고 자세가 뭐 좋은 건 아니지만...) 상단에서 롱카빙이 되는데
조금만 눈이 덩어리지면 자꾸 힐턴이 터지네요 ㅠㅠ (그렇다고 데크 문제는 아니겠죠...?)
라이딩은 하면 할 수록 어렵습니다.
주로 힐턴이 좀 터지는 경향이 심한데 여러분들은 연습하실 때 어떠셨나요?
요즘 가장 고민하는 건 전경이나 중심이냐 후경이냐 입니다.
예전에 턴 진입은 전경으로 턴을 그리면서 후경으로 라는 글을 본 적이 있는 것 같은데...
전 지금 최대한 힐턴과 토턴을 중심에 놓고 타려고 하거든요.
그런데 토턴은 뒷발(레귤러:오른발)을 더 눌러서 그런지 이쪽에 무게중심이 확 들어가서 느낌이
후경 같은 느낌을 받고 있어서 자꾸 헷갈리네요. 전 중심으로 타고 있다고 최대한 신경쓰는데
발에 오는 느낌이(무릎을 더 구부리긴 했지만) 오른발 쪽에 확 무게가 느껴집니다.
정확하게는 턴 진입하고 호를 그리면서 데크가 사활강을 하는 가속 부분에서 오른발에 확 무게가 느껴집니다.
인클과 앵귤 아직 부족하지만 전경이냐 중심이냐 후경이냐 여러분들은 어떠셨나요??
미들이나 숏턴이 아니라 급경사 롱턴의 경우입니다~
팬더님의 댓글과 내꿈은 조각가님의 댓글 감사합니다.
요즘 대세가 히로유키 라이딩이라 저도 힐턴 초반 연습할 때 무릎을 완전히 굽혀서 인클을 주는 방법을 했었는데...
이게 생각처럼 잘 유지가 안되더라고요.
토턴이 아니라 힐턴시 무릎을 굽히면 엣지가 오히려 눕더라고요.
요즘 k.dana 님 영상을 보면서 느낀 건 무릎을 굽히는 게 아니라 앵귤을 확실하게 주기 위해서
무릎을 너무 굽히는 게 아니라 엉덩이를 확실히 내리고 시선과 상체를 확실히 진행방향으로 돌려줘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k.dana님도 후경이신데... 이건 스타일의 차이인지
뭔가 급경사에서 엣지가 터지는 걸 막기위한 방법인 건지...
또 넘어지고 구르면서 느껴봐야 알겠지만 타면 탈 수록 어렵네요 ㅋㅋ
댓글들 감사합니다. ^^ㅋ
수요일 타러 가기 전에 이미지 트레이닝 중인데... (여러 라이더들의 동영상을 보면서 ㅋㅋ)
뭔가 이건가? 저런거? 자꾸 머릿속이 헷갈려서 댓글 쓰기 답답한 글인 걸 알면서도 적어봤습니다.
저번 라이딩에서 상체와 시선을 확실히 감아줘야 엣지가 터지지않는 걸 느꼈는데
아직 전경과 후경 등 무게 중심에 대해서 뭔가 감이 안잡혀서 글을 적어봤습니다.
이번에 가서는 힐턴 시 무릎을 완전히 굽혀서 데크 위에 앉는 자세 보다는 앵귤을 준다는 느낌으로
상체를 조금 세우고 다리를 너무 굽히지 않는 방법의 자세를 연습해 봐야겠습니다.
라이딩은 하면 할 수록 어렵네요 ㅋㅋ
글이라 자세한건 모르겠지만 저의 경우 힐턴에서 털리거나 슬립이 날경우에는 시선과 어깨가 문제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