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유지
동영상 자료실에서보면 보통 2~3년차 분들 영상 보니까
상체로테이션이 부족합니다 <<거의 90퍼센트 더라구요...
상체로테이션을 어떻게 넣어야하는건지...
슬라이딩턴에서는 확실히 상체로테이션을 해야한다는걸 알겠는데..
카빙에서 상체로테이션은 잘 모르겠네요..
글로써는 어렵겠지만 고수분들 부탁드리겠습니다~
2013.01.20 15:35:23 *.214.195.13
슬라이딩 턴은 상체로테이션도 중요하지만 무릅스티어링이 더 중요한데;;;
카빙 상체로테이션도 너비스턴이랑 똑같은데...
카빙할때도 폴라인만 보는게 아니라 자신이 가고자 하는 방향을 봐야 한다는거죠...
그럼 자연스럽게 어께가 열리고 닫히고요...
2013.01.20 15:33:26 *.210.225.70
아흨... 그런가요.. 고수분들 영상보면.. 팔흔드는거 외에는 잘모르겠더라구요..
제가 초보라 그렁가 ㅠㅠ
2013.01.20 15:43:53 *.111.4.202
2013.01.20 15:39:14 *.210.225.70
흠.. 저는 슬라이딩턴은 상체먼저 그담 하체..라고 들었구요..
카빙은 동시에 라고 들어서염...
2013.01.20 16:01:21 *.214.195.13
스티어링을 하면 턴이 터지거나 슬립이 나죠
슬라이딩 턴은 일부러 슬립을 내는 턴이라서 스티어링이 필요하지만
카빙시 하체스티어링 하면 슬립 납니다
하지만 절대 내공 고수는 할수도 있겠죠...
저도 요세 실력좀 된다고 너비스턴할때 상체는 안쓰고 하체 스티어링만 가지고 적당이 조절하는데 그렇다고 너비스턴에서 하체 스티어링을 해야 한다고 할수는 없죠...
2013.01.20 16:09:14 *.214.195.13
아 혹시 숏턴을 말하는 거에요?;;
이분 질문을 보면 상체로테이션이 필요한 카빙이라고 했기때문에
숏턴은 제외했습니다
뭐 쫌 조심스럽네요...
2013.01.20 16:05:36 *.210.225.70
숏턴이 아니더라도.. 카빙 자체의 상체로테이션질문이었어영 ^^;;
숏턴이랑 롱턴은 또 틀린가요?
2013.01.20 16:17:21 *.214.195.13
솔찍히 이이상 더 나가시면 머리만 복잡해집니다;;
어쨋든 틀려요...하지만 지금 하고 있는것만 충실히 하시면 나머지는 자연스럽게 익힐꺼라고 예상됩니다
2013.01.20 15:40:10 *.168.42.193
베이직카빙정도까진 턴할때라 똑같이 상체로테이션 하면 됩니다.
2013.01.20 15:34:27 *.210.225.70
아..그런가요.. 박정환님 영상 다시한번 봐야겠네영
2013.01.20 16:24:43 *.214.233.253
2013.01.20 17:33:42 *.44.95.150
카빙은 로테이션으로 리드 하는게 아닙니다 카빙의 생명은 기울기와 프레스죠~
후로테이션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ㅎㅎ
2013.01.20 18:13:39 *.214.233.253
2013.01.20 18:26:37 *.44.95.150
저도 잘은 모르지만 위에한말은 카빙 초입부를 애기한겁니다
다른뜻은 없구요^^ 시선기울기프레스 로테이션이 거의 동시에 이루어지는게 맞다고 봅니다만
깊게 따지고보면 기울기없이 상체가 먼저돌면 분명 슬립이생길거라는 생각입니다
저는 그래서 상체로테이션을 먼저 리드해서 들어가지마란의미에서 한말이구요^^
스티어링까지 깊게 들어간 답변은 아닌점입니다 ^^ 죄송합니다~
그리고 아이디는 위에껀 동생아이뒤 ㅠ;;ㅋ
2013.01.20 18:37:29 *.214.233.253
2013.01.20 19:55:04 *.139.165.210
빠른 상체로테이션으로 하체가 그만큼 빨리(거의동시에) 반응할수 있도록 신경쓰고 제대로 하고있는건지 모르지만 무릅스티어링시 더 강한 프레스가 실리는거 같은데 이게 착각인가여? => 착각 아닌데요.... 설명하신게 맞습니다.
2013.01.20 22:58:47 *.214.233.253
2013.01.20 18:30:22 *.44.95.150
아 그리고 위에 댓글들을 안읽어보고 댓글달았는데요 ...
전 감성보더님 댓글을 보고 글을쓴게 아니라는점 ㅋ
그리고 부자보더님 스티어링을 쓰면 슬립이 난다는점은 이해가 안되는 부분입니다 ㅎㅎ;;
슬라이딩 턴은 상체로테이션도 중요하지만 무릅스티어링이 더 중요한데;;;
카빙 상체로테이션도 너비스턴이랑 똑같은데...
카빙할때도 폴라인만 보는게 아니라 자신이 가고자 하는 방향을 봐야 한다는거죠...
그럼 자연스럽게 어께가 열리고 닫히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