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바인딩을 바꿔볼까 말까 고민중인데요..
12/13 칼리버 지금 가격은 괜찮은데...
올해 단종되고 다음시즌부터는 새로운 모델(퀀텀)이 나온다고 해서요..
많이 업그레이드가 되어서 나올까요?
가격은 싸지만 단종될 모델을 사느냐, 가격은 좀(?) 비싸도 신상을 사느냐..
지금 싼가격에 칼리버를 산다 VS 내년 시즌에 최신(?) 모델을 산다
한표 부탁드립니다.
내년 신모델 퀀텀은 힐백 형태가 칼리버와 같이 전통적인 형태가 아닌 기존 Relay및 홀로그램과 유사한 형태입니다. 장단이 있으나 아무래도 라이딩 성향은 올해 칼리버가 더 강하다고 봅니다. 가격 및 성능 감안하면 전 올해 칼리버를 택하겠습니다.
위에분 말처럼 제가 내년 라인까지 다 검토해본바론 기존 칼리버형태 힐백을 가진 최상위 라인은 현재 칼리버 아래인 치프입니다. 저도 디자인은 퀀텀이 이쁘지만 그런 관계로..거기다 부츠도 f4.0 작년,올해 2개나 가진 관계로 칼리버로 갔습니다.
내년에 사신다면 유니온 mc나 차저.. 혹은 롬 타가 등 타사 상위 바인드를 권합니다.
뭐 물론 내년 살로몬의 최상위 바인드를 겪어본건 아니지만 케이블 형태 바인드의 특성이 타이밍이 좀 틀린감..인데 전 좀 거시기 하더라구요. 퀀텀 하이백이 순수 카본이라 반응성을 이걸로 어느정도 커버할진 몰라도..기존 칼리버 하이백도 카본함유 하이백인지라..음
팁 한 드리자면 제가 11-12 & 12-13 칼리버로 고민하다가 11-12 중고로 갔습니다. 이유는 Black 컬러와 패스트 핏 스트랩 구조 때문에... 레드미라지 님 중고 파신다니 한번 시도해 보는 것도 방법이네요!!!
인증안된 신모델 말고 칼리버 사시고 타르가는 나한테 넘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