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12/13시즌에 사용한 뵐클에 콜엑스티에 대한 늦은 사용 후기 입니다.
뵐클 콜엑스티에 대한 후기가 없어서 남겨봅니다.
12/13 시즌에 사용한 데크는 12/13 FTOW WHITDECK MEN LTD157 / 10/11 네버섬머 SL 151 / 12/13 VOLKL Coal XT 입니다.
위에 보이는 데크가 FTWO 화이트데크 이고 아래쪽이 뵐클 콜엑스티 입니다.
라이더 스펙
11년차 관광 보더로 올시즌은 약 50회 출격한듯합니다.
168cm , 60키로 스텐스 57~56cm 바인딩셋팅은 레귤러 12/-9 세팅을 합니다.
FTWO 화이트 데크의 사용기는 있어서 뵐클 콜엑스티에 대한 후기만 남기겠습니다.
데크스펙
네버섬머 SL과 에프투 화이트 데크를 사용중 1월말 콜에스티를 시승후 구매 하게되었습니다.
처음 느낌은 빠르다 입니다.
P-TEX 4000 베이스를 사용한다고 하는데 전에 가끔 타 보았던 모스 마제 정도의 스피드 라이딩만 100%만 하는 저한테는 너무 좋은
두번째는 쉽다입니다.
적당한 리바운딩에 의한 엣지 체인지가 되어 버리는 저는 과도한 리바운딩은 쓰지 안는 편이라 리바운딩이 심한 데크 그닥 좋아하지안습니다. 노즈에 적용된 Rocker 구조는 보드의 컨트롤을 보다 쉽게 만들어준다고 하는데 컨트롤도 편하게 할수 있었습니다. 주변 지인들은 리바운딩도 좋다고 하시네요. 빠른 반응성으로 인한 슬라이딩과 카빙을 쉽게 안정된 라이딩을 할수 있었습니다.
Pro Camber Shape With Nose Rocker
데크의 그립력은 에지각은 베이스와 사이드에 1° 씩 각이 들어간 90° 로 제작되어 있어 편안한 조작성과 보다 강한 에지의 그립력을 제공 한거 같습니다.
세번째 고가의 데크를 사용하는데 요즘 말이 많은 단차 현상입니다.
전에 사용했던 데크들은 그런일은 없었지만 주말 보더라 매일 왁싱을 못했지만 2주에 한번씩은 했는데 그런 현상이 있으니 단차현상이 있어서 맘이 좀 아픈 데크가 있어서 비싼 데크를 구매 하기 주저하게 되었는데 콜엑스티는 그런일이 좀 적을듯 합니다.
사이드 스트립은 엄청난 마모에 대한 저항력을 가진 P-Tex 20188로 만들어져 쉽게 단차 현상은 안생길듯합니다.
해머 형식의 데크들도 지인들과 시승을 통해 타보긴 했지만 너무 쉽다는 느낌이 많이 있었는데 이녀석은 쉽지만 재미 있는
자신의 실력 향상을 위해 라이딩용 데크를 생각하신다면 좋은 선택이 될거라 생각이 들어서 사용 후기 남깁니다.
뵐클 라이더 겐세이짱 이경성입니다. 저희도 못 쓴 좋은 후기 감사합니다. ^^
저는 스쿼드 프라임(정캠)을 탑니다. 올라운드 용으로 그립력, 활주력, 그리고 파크에서의 안정적 랜딩 모두 만족스럽습니다.
코어 XT의 경우 올라운드로 타기에는 어렵습니다. (탈수는 있는데 고가라서 베이스 손상될까봐요)
코어XT는 라이딩위주의 라이더에게 매력적인 데크가 될 것 입니다. 베이스 활주력이 뛰어나고 조작성이 쉬운 반면
코어 RACE는 보드크로스용으로 미친듯한 활주력을 가졌지만 조작성(토션 주기 빡십니다,시승만으로는 절대 타이밍 잡기 어려워요)을 익히는데 시간이 좀 걸린다고 보셔야 합니다.
이유는 유효엣지 때문인것 같습니다.
재료는 동일 한데 RACE의 유효엣지가 159사이즈 1435mm 이고
XT의 유효엣지가 168사이즈가 1355mm라서 (158 사이즈, 1275mm) 로 유효엣지 길이가 많이 차이나죠.
구매는 http://cafe.naver.com/volklnsp 까페에 가입하셔서 문의 하셔도 되고 저에게 쪽지 주셔도 됩니다.
13-14 시즌에는 Shop을 통해 판매될 예정입니다.
좋은 정보와 리뷰 감사드립니다. 위의 정보를 http://cafe.naver.com/volklnsp 뵐클스노우보드 매니아 까페에도 함께 올려주세요. 많은 분들에게 좋은 정보를 전달하고 싶네요. ^^
X마존에 있는 엣징 가이드에 최근들어 단차현상이 급증해 베이스를 관리할 필요가 있다라는 글을 봤는데 예전에는 거의 없었던 현상이라고 하니 이슈가 되고 있는 단차현상이 단순히 유저의 관리소홀만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엣징과 왁싱으로 먹고 사는 분들이 하는 말씀이니 말이죠. 베이스 엣지 라인을 따라 강한 내구성의 소재로 보강이 되어 있는 것은 아주 좋은 대안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