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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동기어인데요~ 처음 시동걸고 출발전 중립해놓은 상태때 RPM이 1100정도 올라가있습니다. 잘안떨어지구요
그리고 1단 에서 2단 변속시 클러치를 밟을때 RPM이 안떨어지고 오히려 더 올라갑니다.(첫 시동걸고 젤처음 변속시만 그렇습니다.)
타다보면 중립시 RPM이 750정도 되구요
머가 문제죠?
2013.04.25 12:42:04 *.192.246.220
차는 첫 시동시에 엔진이 냉간 상태이기 때문에 RPM이 1100정도 올라가는게
맞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약5분정도 예열하고서 움직이시면 RPM이 700~750정도로 떨어집니다..
아무 이상없습니다.^___^
2013.04.25 12:43:28 *.99.25.34
ㅠㅠ정말 감사합니다
2013.04.25 12:45:15 *.171.8.200
문제 없어 보이네요 예열이 다 된상태에서 알피엠이 중립시 오르락 내리락 하면 보통 에어플러워 센서,TPS 센서 점검 & 스로틀 바디 점검해주시면 되요
2013.04.25 13:08:03 *.239.88.197
제차는 1300까지도올라갑니다ㅋㅋ
엔진이식어있으면어느정도예열을위해 알피엠이올라가게됩니다..
정상작동을 위한온도가되면 700-800으로 떨어지구요..
정상입니다^^
2013.04.25 13:19:08 *.166.177.117
예열.
대략 1분 정도면 충분합니다. ^^
수치보다, 힘든 소리 없어지면 됩니다. ㅋ
2013.04.25 13:35:31 *.172.166.239
800이상 올라가던데...^^*
2013.04.25 16:33:52 *.62.167.41
2013.04.26 02:10:47 *.36.138.55
2013.04.26 11:50:12 *.219.252.36
2013.04.27 20:57:14 *.70.45.90
정상입니다
클러치 밟을때 알피엠 보정을 해주는 겁니다
사실 모든 알피엠에서 그렇습니다
그게 안되면 변속할때 알피엠이 훅 떨어져 클러치 연결하면 엔진브레이크가 강하게 걸리죠
일례로 이런 기능이 없는 쌍용차 수동 차량의 경우는 변속시 클러치 다 떼기 전에 엑셀을 밟아줘야 했죠
한번 시험해 보세요 달리다가 클러치를 꾹 밟고 알피엠게이지를 보면 알피엠이 약간 올라가는 것을 볼 수 있을 겁니다
차는 첫 시동시에 엔진이 냉간 상태이기 때문에 RPM이 1100정도 올라가는게
맞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약5분정도 예열하고서 움직이시면 RPM이 700~750정도로 떨어집니다..
아무 이상없습니다.^_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