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유지
완전 초보는 아니구요, 너비스턴까지 배우고 4시즌정도 대여보드로 타다가 이번에 장비를 맞추려고 합니다.
부츠 바인딩은 이미 정했는데, 데크에서 좀 고민입니다.
라이딩이 100%로 봐도 무방한데 12/13 살로몬 오피셜 / xlt 중에 어떤게 좋을까요?
오피셜 플랙스가 6이고, xlt가 8이고 사이드컷도 다르던데, 중상급 슬로프에서 라이딩 시 차이가 많이 날까요?
경험담이나 조언 부탁드려요.
2013.11.02 01:55:20 *.197.199.17
100%라이딩이라고 하시니 둘 중에서 xlt 추천드립니다.
2013.11.02 01:58:30 *.55.247.76
제 얕은 지식으로 알기엔 약간 부드러운 데크가 컨트롤 하기에는 수월하다고 하는데, xlt 처럼 플랙스8정도 되면 처음탈때 힘들지 않을까요?
그냥 보통 대여 데크는 플랙스가 어느정도인지 아시나요?
완전 초보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잘타는 편도 아니라서 좀 걱정되네요.
2013.11.02 02:02:29 *.197.199.17
오피셜은 타봤지만 xlt는 타보지는 못했습니다만 여러 장비 사용 후기를 참고했을 때 xlt가 컨트롤하기 어려운 데크는 아니라고 생각되요~ 렌탈데크도 여러 종류가 있겠지만 예전에 몇 번 타본 렌탈데크의 기억으로는 오피셜과 비슷 혹은 그 이하의 플렉스 였던걸로 기억합니다
2013.11.02 02:09:17 *.55.247.76
XLT도 끌리긴 하는데, 라이딩 100%라고 해서 속도를 내며 카빙하는 수준은 아니여서
일단 오피셜로 입문을 하고, 더 배워봐야 겠네요. 조언 감사합니다. _ _)
2013.11.02 02:01:54 *.126.246.85
제 생각입니다만 상급자 아니고서는 하드한데크가 컨트롤하기 쉽지않은건 사실입니다. 사람들이 하드한데크가 라이딩에 좋다고들 하는데, 당연한얘기입니다. 안정감있고 떨림적은건 사실이니깐요~ 그렇지만 급사카빙이아닌 중상급라이딩정도면 적당한 플렉스가 다루기쉽고 보드에 재미를느끼기엔 좋다고 생각해요. 라이딩또한 재미나구요 ㅎ
본인애게 질문해보세요.. 펀라이딩을 할것인지, 급사에서 롱카빙하며 라이딩상급자가 될것인지요^^
2013.11.02 02:10:05 *.55.247.76
일단 오피셜로 입문하여 더 배워봐야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2013.11.02 02:06:50 *.177.170.238
하드하면 말그대로 보드가 딱딱해서 떨림이 적어요. 하지만 말 그대로 하드하기 때문에 다루기 힘들죠. 힘도 많이 들어가고, 제대로 다루지 못하면 오히려 보드가 몸뚱이를 밀어내고 튕겨내는 느낌이 들 때도 있고. 어쨌거나 하드하면 일단 고속카빙에서 특히 위력이 제대로 나오죠.
2013.11.02 02:12:11 *.55.247.76
고속카빙을 할 실력까진 되지가 않네요ㅠ
급사에서 카빙을 자유자재로 하며 라이딩 할 정도면 데크 강도도 강도지만 길이도 길어야 할텐데,
아직은 그 정도까지 컨트롤이 안될듯 싶어서 오피셜로 입문하여 더 배워봐야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2013.11.02 10:06:55 *.64.188.177
초보자 입니다만.
전 나이트로 T1 타는데 제몸이 튕기는 현상 몇번 겪었어요.ㅠ 머랄까 턴할때 데크가 휘면서 튕긴다고 해야 맞을까요?ㅎ;;
제 느낌이였지만..사실 무섭기도 한대 재미도있었음..ㅡ.ㅡY
2013.11.02 02:11:13 *.47.195.100
이런질문 올려봤자 라이딩이라고하면 99% xlt추천
그냥 보드 선택은 개인 취향입니다. 오피셜만해도 그립력은 충분합니다.
2013.11.02 02:15:35 *.55.247.76
ㅠㅠ 고수분들이 생각하시는 라이딩과 제 수준의 갭이 있을 것 같네요.
본문에 라이딩이라고 하니, 윗분들께서 급사카빙 정도의 라이딩을 생각하고 답변주신듯 싶습니다.,
아직 제 수준에는 무난하게 오피셜로 가서 더 배워야 할듯싶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2013.11.02 02:14:06 *.62.188.106
2013.11.02 02:17:27 *.55.247.76
슬로프는 어느정도에서 타시나요?
제 실력으로는 카빙 자체가 빠듯한지라 무난하게 가야할듯 싶긴합니다.
2013.11.02 02:39:31 *.33.49.236
라딩 100%인데요. 2시즌 xlt썼는데.. xlt가 플렉스는 높은게 사실이긴 합니다. 근데 가벼워서 불만이 살짝..
저도 그렇게 잘 타는 편은 아닌데 xlt 잘 몰고 다녔구요. 다만 xlt도 급사에선 좀 털립니다. 가벼워서리.. 허벅지 쥐날 정도..
중급정도에서 최고의 힘을 발휘하구요. 제가 볼땐 오피셜 보단 xlt가 나을듯합니다
2013.11.28 14:23:43 *.115.162.194
아직 초보라 곧 너비스턴 떼고 카빙 입문 시도하려고 하는데 이 정도 실력자라도 오피셜보다는 xlt로 시작하는게 나을까요?
2013.11.02 03:31:15 *.212.0.29
전 XLT 로 선택해서 구매해놓고 묵히는 중이긴한데..
길고 플렉스 약한거랑 짧고 딴딴한거 비교했을때 짧고 딴딴했던게 더 타기 편했어요.. 아직 초보라서 그런지 몰라도..
두개 길이 11cm 차이 플렉스 5차이..
2013.11.02 05:29:01 *.62.180.53
2013.11.02 07:08:44 *.142.34.158
-.-단언컨데.... 우리몸은 ....적응력이 뛰어납니다... 플렉스 20짜리를 가져다 줘도~ 좀 타다 보면 몸에 금방 익숙해 집니당.;;
결정은 본인의 것이지만... 저는 그래도 라이딩만 주구장창 하신다면..좀더 하드하고 좀더 긴 녀석을 타겠습니다.
2013.11.02 07:28:26 *.194.141.38
자신의 몸에 비해 많이 길고 플렉스 많이 차이나면 컨트롤 힘들겠지만...사이즈 비슷하고 플렉스 2차이는 금방 적응하리라고 봅니다...
2013.11.02 09:13:11 *.200.18.85
XLT 사세요..
오피셜 사면 시즌말쯤... 더 높은 라이딩용 상급데크가 필요하다는걸 느낄겁니다..
2013.11.02 10:13:36 *.234.197.93
2013.11.02 10:52:28 *.141.59.175
부드러운데크가 컨트롤하기 수월한것은 트릭에나 해당되는 말입니다
2013.11.02 11:18:58 *.223.57.93
2013.11.03 13:49:01 *.37.206.123
라이딩에서는 당연히 xlt죠... 성향이 다른데.. 이왕이면 돈 조금만 더 보태시고...사시는게..
100%라이딩이라고 하시니 둘 중에서 xlt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