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이딩 전혀 없이 사이드컷이 프레스 준 모양대로 그대로 박혀나가면 라인이 이쁘게 한줄만 생기는데 그렇게 나아가면 엣징체인징 구간에 바닥 모양이 데크 웨스트만큼만 떨어져 위와같이 라인이 이쁘게 한줄만 생깁니다 알파인 카빙 잘하시는 분들 뒤에따라가보면 프리스타일과 다르게 테일 털림도없고 라인 이쁘게 잘니오죠 턴 초입부 부터 엣징을 잘 박으면 테크가 휘어져 무게중심축에서 도는 원 밖으로 중력이 바뀌어 원심력+중력 값이되어 업다운시 체력 소모가 엄청나며 이런 라이딩에 미치면 진정한 라이딩에 재미를 느끼게 되는거죠
F1머신이 같은 코너도 느리면 다운포스 부족으로 접지력을 상실하듯 카빙도 더 눌르고 더 기울이면 한계점인 70도 이하에선 날더 더 잘박히고 리바운드도 훨씬좋아 다음 턴으로 이어나가기 쉽고 요즘 라이딩 전용 제품들이 잔떨림을 없에고 위와같이 안정적인 카빙을 위해 티타날을 넣고 플렉스를 하드하게 하는 이유이고 급사에서 풀카빙은 힘드므로 알파인의경우 턴 마무리에 며느리도 모르게 슬라이딩으로 속도를 죽이기위해 테일쪽 엣지를 죽여서 타기도하죵^^
j이턴할때느낌이져 턴이말리는. 데크가 엣지따라서 그대로말려가는느낌 설명하기가 난해하네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