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지나가던 초보보더입니다.
슬라이딩턴에대해서 질문드려요
올해 제대로탄거는 2번째시즌인것같습니다.
저는 일단 초급자슬로프에서 비기너턴까지는 상체로테이션충분히하고 했었구요
근데 너비스턴같은 업다운을 통한 연습은 하지않고 바로 중급자 슬로프로 올라갔습니다.
중급자슬로프에서 타다보니, 경사가있으니 약간 몸을 낮추게되고, 턴할때 기울기를 이용해서 턴의중심쪽으로
몸을 기울이게 자연히 타게되었습니다.
그리고 경사가심하다보니 턴을 느리게하면 가속이많이 붙으므로, 업다운을 한다는 생각을 따로 하고 턴은 하지않았구요.
턴을할타이밍쯤되면 상체로테인션션과동시에 두발을 도움닫기(?), 딛으면서 엣지방향으로 떙기면서 밀어준다 는느낌으로
발을밀어주면서 동시에 상체로테이션을하니 턴이 빠르게 되고 ,자세도 안정감있게 되긴해서, 그렇게 타고있엇는데요.
제가 동영상은 없어서... 사실 조언부탁드리기도 애매하지만... 저런느낌으로 슬라이딩 턴을 하는지 궁금해서 여쭤보려고합니다.
턴할때 양발을 딛으면서 턴하는바깥쪽으로 떙겨서 밀어주면서 동시에 반동으로 상체로테이션도같이들어가고,, 왼발을먼저 약간더숙이고
턴의중간부분부터는 오른발도 발목쪽을지긋이더눌러주면서 턴을 하고있는데 , 이런느낌으로 도는게 슬라이딩턴이 맞을까요?;;;
지금 글만 봐서는 엄청 헷갈리는데요. 동영상을 보면 좋겠지만, 몇가지 당부드릴 게 있어서 댓글 남깁니다.
뭐 사실 자신이 안정되게 탄다면 그게 제일 좋은거지만, 지금 글만 읽어봤을때에는 현재 타시는 스타일이 슬라이딩 턴보다는 베이직 카빙인거 같습니다.
슬라이딩턴은 보통 베이직턴에서 상체로테이션, 업다운 배우고, 인터미디엇이 되면 하체스티어링 배우고 어드밴스드로 넘어가야 하는데, 아마 업다운에서 인터미디엇으로 가는 과정을 제대로 배우지 않고 중급자 코스로 올라가신거 같고, 그래서 자연적으로 속도가 붙으니 카빙을 몸으로 체득하신거 같네요.
뭐 대부분 독학으로 상급자 코스에 올라가버리면 그런 과정이 생깁니다. 뭐 베이직 카빙을 배우는게 나쁜건 아니지만, 어차피 카빙의 상급 스킬을 배우려면 슬라이딩 턴도 제대로 이해하고 가는 편이 좋으니, 업다운과 하체스티어링 연습도 병행하시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