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묻고답하기 이용안내]

  카빙턴에 대해서 질문좀 하겠습니다.... 

1번과 2번사이에서는 업을 해야되는걸로 알고 있는데 맞는건가요 ??  그럼 2번과 3번 사이에서는 다운을 해야된다고 알고 있고요..

1번과 2번사이에서 어깨는 열어야하는지 닫아야 하는지 도무지 감이 안와요 ㅠㅠ 제발 부탁좀 드리겠습니다....

2번과 3번 에서도 어깨 방향을 ......... 제발 .. 부탁좀 드릴게요 ...!!!111.JPG


실버무

2014.01.10 10:42:51
*.234.76.254

레귤러세요?? 구피세요??

날아라가스~!!

2014.01.10 10:45:03
*.100.104.119

1번 전에 업이 끝나서 다음턴으로 들어가야 하죠. 즉, 1~2번사이에서는 이미 턴에 진입을 하고 있는 상황이므로 프레스가 들어가 있어야 하고, 2~3번 사이엔 턴을 끝내고 다음턴으로 들어가야 하는 시점이니 프레스를 빼고 업~을 해야 하는 상황이겠죠.


어깨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확실한 턴의 축을 향할수만 있으시면요.

마늘쫑~

2014.01.10 11:01:53
*.39.148.159

문의한 질문은 카빙보단 너비스턴일때 업다운이 맞는거 같습니다.

 

카빙은 날아라 가스님이 설명하신대로구요

27년째낙엽중

2014.01.10 11:02:37
*.5.188.172

야수파

2014.01.10 11:03:01
*.20.64.69

1에서 업  12구간 인클넘겨서 엣지박고  2근처부터 프레스 3에서 업 으로 전 탑니다.

27년째낙엽중

2014.01.10 11:03:04
*.5.188.172

사장님이 오셔서..... 댓글은 차후에.....

익산→무주

2014.01.10 11:04:21
*.110.110.14

레귤러로 타고요...... 제가 알고 있던거는 그럼 너비스턴할때 업다운이고 ...  카빙 업다운 시점은 반대로 적용이 된다는 말씀이시네요 ??? 감사합니다 !!!

키스씰

2014.01.10 11:08:26
*.233.135.53

반대 개념이 아니라 타이밍이 빨라지는 거에요

키스씰

2014.01.10 11:17:52
*.233.135.53

어깨는 저같은 경우 1번 부분에서 업상태에서 조금 열려 있고요 엣지 박으면서 어깨를 천천히 닫아 줍니다


턴의 크기에 따라 어깨를 좀더 빨리 닫거나 천천히 닫기도 하고요 


토턴에서 어깨를 데크보다 미리 돌리면 슬립이 나더라고요 참고하시길

날쭈

2014.01.10 11:36:40
*.130.111.35

기다렸다 보러와야겠따.. 낙엽님 글보러.. ㅎ

 

 

HH룰루

2014.01.10 11:50:17
*.6.1.21

카빙에서의 엣지 체인지 시점은 다름니다.. 1,3,5번이 엣지 체인지 구간이구요..

2,4번이 제일 가압이 많이 된 시점입니다.

어깨는 카시스타일로 타느냐.. 일본스타일로 타느냐 에서 갈리는데요..

기본적으로 카빙에서는 로테이션을 완전 배제합니다.

그러므로 어깨는 고정입니다. (카시는 닫고, 일본식은 열고)

턴이 진행됨에 따라 어깨가 닫히고 열려보이는거는 몸의 방향(데크의 방향)이 열리고 닫히는 거지 어깨가 열리고 닫히는게 아닙니다.

앵글을 이용한 프레스로 턴을 만들어 가는거지 로테이션으로 턴을 만드는게 아닙니다.

 

그리고 제가 들은 것 중에 가장 기억에 남고 수긍하는 말은

"골반 윗부분은 카빙에 어떠한 영향을 주지 않는다 상체는 그냥 그사람의 스타일이다" 입니다.

물론 하체로 컨트롤을 못할때 상체를 이용하여 컨트롤을 하는게 당연하지만 하체를 충분히 사용할줄 알면

상체의 움직임은 그사람 본인의 스타일일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위에 댓글내용은 제 사견일 뿐입니다.. 이게 맞다 하는 말이 아니니 참조만 하시기 바랍니다 ^^

惡夢

2014.01.10 11:52:42
*.50.21.20

낙엽님 그림 보면 1, 5, 9 가 턴과 턴, 호와 호가 만나는 지점입니다.

그렇다면 1, 5, 9 시점에 엣지 체인지를 하도록 노력해야 하구요

1, 5, 9 시점에 엣지 체인지를 위해선 그 전인 0~1, 4~5, 8~9 구간에서 업 동작 (압력 해제) 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특히 처음 카빙턴 입문하신다면

1, 5, 9 시점의 엣지체인지 시점을 여유있게 가져가시고

(베이스 활강 시간이 길더라도 충분히 업+기본자세가 이루어지도록)

1~2, 5~6, 9~10 시점엔 처음부터 프레스를 주기보단 기울기로 날이 박히도록 하시는게 좋습니다.

3년째낙엽

2014.01.10 13:49:28
*.111.15.10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카빙 멋지게 타시는 분들 리프트 타면서 보면 1,5,9가 아닌 2,6 지점에서 엣지 체인지가 이루어진 자국이 남던데 1,5,9에서 체인지 되야 하는게 맞다는 말씀이죠?
또 역엣지 문제는 없나요? 독학 초보라 무식한 질문드립니다^^;;

01030431438

2014.01.10 21:05:44
*.62.179.17

상체를 돌려 데크를 틀어 방향전환을 시키면 보드가 슬라이딩이 일어납니다 이게 슬라이딩턴
슬턴은 대충 아실거고
카빙은 엣지체인징으로 방향을 전환시킵니다
힐턴에서 몸의 기울기가 산쪽을 향해있는 상태에서 산 아래로 중심을 이동시키면서 방향이 전환됩니다 원심력을 반대로 적용시키면서 턴의 방향을 바꾸는거죠 익숙치 않은 상태에서는 역엣지 확률도 있습니다 그림에서보면 1번과 2번사이에서 업,중심이동,엣지체인징을 하게됩니다
그러면 턴은 자연스레 일어나며 3번방향으로 가게됩니다 상체로테이션은 거의 없다보시면 됩니다 2번에서 3번으로 진행도중 다운을 해서 프레스를 줍니다 보드에 압력이 가해져 원을 그리게되고 3번과 4번 사이에 다시 업,중심이동,엣지체인징,다운..... 반복입니다
롱턴일경우 프레스를
약 중 강 중 약 업 턴
주게되는데 기울기와 다운의 적절한 조화로
프레스를 주어야합니다
숏턴일경우 이 모든 과정을 짧게 빠르게 강하게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묻고답하기 게시판 이용안내] [9] Rider 2017-03-14 120244
92845 데크 캠버 고민 길이 고민 ! [5] 김멍 2014-01-10 342
92844 장갑 한번 더 봐주세요~ [9] 그런거없음 2014-01-10 345
92843 라이딩용 데크 추천 부탁 합니다 [4] 머프의사랑 2014-01-10 405
92842 데크 길이 질문이요~ [7] 소심이보더 2014-01-10 356
92841 용평리조트 버스패키지 [2] 김병준_990107 2014-01-10 718
» 고수님들 카빙턴에 대한 질문좀 부탁드리겠습니다. file [14] 익산→무주 2014-01-10 420
92839 나이키 후드티 file [3] 라우르34 2014-01-10 6687
92838 써리투 프라임 부츠 질문입니다. [2] 실비아 2014-01-10 910
92837 토코 리무버 사용할때 [5] 러리 2014-01-10 406
92836 여자 장갑좀 봐주세요 (넥워머도 추천좀 ㅜ) [6] 그런거없음 2014-01-10 683
92835 휘팍 심야 셔틀 예약 질문 [1] 치킨라이딩 2014-01-10 375
92834 스탠스 길이 문의 드립니다. [5] 보드잘타고... 2014-01-10 346
92833 모노포드 길이 ㅠㅠ [4] 뻬아 2014-01-10 397
92832 왜바인딩 뚜껑? 그걸 세로로놓아야하나요? [8] 시봉 2014-01-10 366
92831 버튼 여성부츠 악셀 모델 신어보신분 계시나요? [2] 9366 2014-01-10 413
92830 살로몬 여자사람 바인딩 추천좀 [2] 하이원노숙자 2014-01-10 478
92829 플럭스 바인딩 as관련.. [7] yjin 2014-01-10 885
92828 강촌 엘리시안 시즌락커 사이즈? [1] 뚜벅뚜벅 2014-01-10 2146
92827 시즌중 보관왁싱 ? ! [8] itsu 2014-01-10 434
92826 데크와 바인딩의 스텐스 폭 줄일 여지가 더이상 없을때... [16] 뽁음라면 2014-01-10 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