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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보차에 합성유는 분명히 도움이 됩니다.
저온점도를 높은 점도 오일로 쓰시는 것이 좋고요
지금처럼 순정 터보차량이 대중화 되기 이전
애프터 마켓 볼트온 터보차 많이 탈 때는 모튤 300V 크로노가 거의 교과서적이긴 했습니다.
오일 먹는 현상은 좀 있는데 성분(에스테르)으로 인한 자연적인 현상이었고요
전 합성유 추천드려요~ !
광유로 주기 지켜서 갈아 주는 것이 분명 차에 좋지만,
합성유로 주기 지켜서 갈아 주는 것은 차에 더욱 좋습니다.
합성유로 안가거나 광유로 회기하는 큰 이유는 대부분이 가격인데,
사실 4~5리터 정도 합성유 교체할 돈이면 기름한번 더 넣었다고 생각하시면 마음 편합니다. ㅎㅎ
위에 얘기한 모튤과 캐스트롤 엣지와 캐스트롤 롱라이프가 요즘 전 좋더라고요 ^^:
파워클러스터 비렌쟈 시리즈 사용하는데요. (3년째)
일반비렌쟈 / 비렌쟈 베이직 / 비렌쟈 스트릿 (모두 5W30) 사용해 봤습니다.
가격은 --> 갈수록 비싸지며 성능또한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정숙성, 고성능)
개인적으로 비렌쟈 스트릿 5W30 4리터(3.4리터) 넣으시고 1만킬씩 주행 추천드립니다. (저는 요렇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1.6 GDI 엔진 입니다.
저는 캐스트롤로 써왔습니다. 주기적으로 합성유 3번 넣었으면 1번은 순정으로 해줬죠.
그것도 제 첫차였던 모닝에 좀 사치를 부렸지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