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어깨 통증 관련하여 문의를 드립니다.
열흘전 보딩하다 후방충돌이 있었습니다. 어깨로 랜딩하여 직후에 x ray, mri 모두 찍어봤는데 골절은 없고 관절의순 전후방 파열로 의중 진단받았습니다.
병원에선 이정도론 수술할 필욘 없다고 하고, 물리치료로 3주정도 경과를 지켜보자 합니다.
mri까지 찍었는데 현재로선 정확한 판단이 어렵고 막상 수술하려 열고 들어가도 아무런 증상이 없는 경우가 있을수 있다 합니다.
그런데.. 팔을 들어올리는 것 조차 안되고, 오른쪽 부상이라 일상생활에 매우 지장이 있고..
차도가 전혀 없고 겁이나서 다시 의사 진찰을 받았습니다.
다른 대학병원 같은델 가볼까 싶어 소견서 작성을 요청하였는데,
다른병원 가보라고 가봐도 똑같은 소릴 들을거라며 정 아프면 조금더 강도가 센(체외충격파치료) 물리치료를 권합니다.
현재 물리치료(온열치료)3번 받은 상태입니다.
체외충격파치료는 치료 받을때 굉장한 통증이 수반되지만 3번정도 받고나면 조금 호전이 될거라 합니다.
이렇게 다쳐본 적이 없어서 계속되는 통증에 자꾸 겁이납니다. 오른팔이라 혹시 잘못되지는 않을가..
지인분들 말씀으로는 이렇게 통증이 6~7주는 지속 될거라고..
다른 대학병원 같은데 가보는게 나을까요..? 체외충격파 치료를 받아보신 헝글님이 계실까요..?
이 통증은 얼마나 지속될까요...
제 어깨는 무사할까요..
이런경헝 있으신 헝글님들의 얘기를 들어보고 싶습니다.
저도 12년 전에 어깨를 한번 차에 받힌 적이있었는데 현행범 쫓다가.. ㅠ
팔을 회전하면 특정 구간에서 팔이 딱 멈춰지면서 통증이 팍 옵니다
생활은 좀 불편할 정도였고 공을 던지면 어깨에 쫙 하는 통증이 오면서 어꺠가 지릿지릿하고
당시 군생활 할 당시라 병원도 못가고 이렇게 생활하다가 일년 정도 지나니 통증이 없어진 듯 합니다
지금은 어깨 돌릴때 드르륵 드르륵 소리가 나서 그렇지.....
일단 어깨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하는게 최선일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