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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빙 힐턴 반경커지는 문제

조회 수 660 추천 수 0 2014.01.23 13:49:03


안녕하세요 시즌 2년차 초보보더입니다


레귤러로 라이딩하구요


초급 슬로프에서는 괜찮은데 초중급 슬로프 이상에선


힐턴이 항상 늘어지고 반경이 커지는 것 같습니다


그러다보니까 점점 가속도 붙고 제어가 안되네요


제가 힐턴하는 방법은


업과 동시에 엣지 체인지 후, 힐턴시 의식적으로 시선과


골반을 왼쪽으로 돌리고 다운하면서 상체를 굽혀 자연스럽게


왼발은 펴지고 오른발은 굽혀지도록하고 오른발을


왼발쪽으로 모으려고 합니다


이렇게 해도 힐턴 반경이 확실히 토턴보다 큽니다


힐턴을 토턴과 동일한 반경을 유지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카빙 힐턴이 참 어렵네요

엮인글 :

날아라가스~!!

2014.01.23 13:53:12
*.100.104.119

아마 엣징각이 틀리셔서 그럴거 같은데요...


인체 구조상 토턴시엔 무릎이 앞쪽으로 안굽혀지잖아요? 그래서 흔히들 토턴시엔 인클로 많이 누우시는데...


반대로 힐턴시엔 걍 앉아버리시는걸 많이 보는데 이것 때문에 엣징각이 콱!! 죽어버려서 턴의 호가 엄처 길어지는걸 많이 봤습니다요.

벨벳원숭이

2014.01.23 14:01:15
*.95.7.100

저도...토턴시는 문제가 없는데...힐턴에선....호가 커지거나....다리 털털털...털리면서...터지는데....

고치고 싶네요...ㅠ_ㅠ...힐턴할때 팁이 있을까요...?

 

앵그리대두

2014.01.23 15:23:50
*.248.189.2

다리 탈탈 털리는건 다운이 덜 들어가서일 가능성이 큽니다.


http://www.hungryboarder.com/index.php?mid=Movie_data&document_srl=26369812


맨 마지막 부분 보세요. 이런 녀석도 털립니다 ㅋ

무학77

2014.01.23 14:02:51
*.243.226.135

베이직 카빙으로 최대 기울기 몸으로 익히시고 다음 J턴 연습하시면 좋은 결과 있을것 같습니다.

max55

2014.01.23 14:06:02
*.223.37.155

과연 호가 길어진것인지 아니면 사활강을 하고 계신부터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속도가 계속 증가한다면 프레스를 재대로 못주고 있는지도 확인해 보세요

돌둘

2014.01.23 14:23:17
*.210.49.189

속도가 계속 증가한다면 무슨 이유때문인지 엣지가 안 박히는건 아닐까요?


동영상을 찍으셔서 올리시는게..좋을듯 합니다.

유령™

2014.01.23 14:41:43
*.195.244.168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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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혹시 폴라인 지나고 부터 데크는 안떨리세요?

기쁘다

2014.01.23 14:50:08
*.248.111.183

작성자는 아니구요 

저도 증상이 이래서 보고있는데 

제가 그래요 폴라인지나고부터 탈탈탈탈탈탈

이거 고칠방법이 뭐예요?? 

부자가될꺼야

2014.01.23 14:59:19
*.206.152.198

추천
1
비추천
0

1. 데크가 작아요


2. 상체로테이션 즉 진행방향을 쳐다보는게 아니고 폴라인방향을 쳐다봐서 진행방향쪽 펜스를 쳐다봐 보세요


3. 폴라인후에 다운이 제대로 안되서...


셋중에 하나이상일듯;;;

기쁘다

2014.01.23 16:43:45
*.248.111.183

감사합니다


지적해주신부분 신경써서 한번 타볼께요 


진짜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되세요!!

백만송이장미

2014.01.23 14:56:23
*.206.115.78

데크의 사이드가 설면에 접하는 선의 모양과 슬맆의 정도에 따라서 턴의 크기가 결정됩니다

 

사이드가 설면에 접하는 모양은.. 일반적으로 사이드컷래디우스와 엣징에 의해서 결정되는데

엣징이 크면 더 작은 곡률반경으로 접하게 됩니다

토턴에서는 무릎이 설면과 가까워질수록 엣징이 커지지만

힐턴에서는 오금이 설면과 가까워질수록 엣징이 커집니다

 

또 양 발의 체중 배분에 의해서도 접설곡선의 모양은 변화가 생길텐데요

테일쪽에 체중이 많이 실리면, 다시 말해서 노즈쪽에 체중 배분이 부족하면

(사이드의 모양이 단일사이드컷이라면)

접설곡선의 모양이 노즈쪽은 곡률반경이 더 크고 테일쪽은 곡률반경이 더 작은 모양이 될 것입니다

시뮬레이션을 가동해 보시구요..

 

로테이션, 스티어링, 페달링, 앵귤레이션, .. 등에 의해서 노즈쪽과 테일쪽에서

엣징의 크고 작음이 생길 수도 있고 만들 수도 있습니다

그에 따라서 효과적인 체중 배분을 한다면

데크가 가지는 한계그립력? 안에서 필요한 만큼의 그립력을 얻어낼 수 있지만 ...

궁극의힐턴

2014.01.23 15:12:39
*.223.37.47

날카롭고 핵심적인 답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일단 저의 자세에선 느낌상 힐턴 엣징이 확실히


토턴에 비해 부족한 것 같습니다


저는 후경축 라이딩을 선호하는데요


아마 말씀하신대로 노즈쪽 체중 분배가


부족한 것 같습니다 턴 시작을 바로


후경축으로 진입해서 상체를 접거든요


이부분을 다시 확인해 보겠습니다


답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rider부시

2014.01.23 17:49:18
*.140.187.162

시선을 더 넘겨주는것이...


01030431438

2014.01.23 21:31:49
*.33.184.84

왼쪽 무릎이 오른쪽 가슴과 만날때
힐턴은 완성된것이다

삼돌님..

2014.01.24 07:16:28
*.161.150.65

업과 동시에 엣지를 체인지하신다면....이미 상당한 고수신데요...

슬로프에서 그렇게 타시는분 지금까지 알파인분들 빼고 본적이 거의 없네요

왼쪽무릎에 오른가슴을 붙이시는 이유를 먼저 생각해보시고

그렇게 하실려면 어떤 자세가 나오셔야 하는지 생각해보세요

무작정 자세를 하시기전에 왜 그런자세가 나오셔야 하는지 한번 생각해보시면

훨씬 빨리 이해가 되실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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