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헝그리보더닷컴 이용안내] |
요새 부상도 좀 당하고 몸도 안좋고 쥐뿔도 없는 실력은 안늘고 장비탓만 하고.. 보드에의 열정이 쪼매 식었네요.
암튼 요즘들어 개인적으로 도움받은 헝글동영상이 있습니다.
헝글동영상에 있는 수많은 자료들이 피가되고 살이되는 자료같습니다. 초보분들 동영상 지적하시는 내용 귀담아 듣고..
잘타시는 분들 자세보고 분석하고.. 고수분들의 자체 교육 동영상까지..
최근 제가 도움 받은 헝글동영상은 교육동영상이었습니다. 블렉레인님이라는 분이 나와서 초보보더 교육하는 내용인데요.
개인적으로 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부분부분 파트가 있었는데 가장 인상깊었던 부분은 수영하듯 로테이션 주는거였네요..
그거보고 무릎을 탁 쳤는데 수영배우던 때에 자유형 팔끌기 배우던 단계가 생각나더군요. 셩장가서 팔피구 겁나게 돌리면서 자유형 하다가 한달쯤 지나니 강사님이 어깨넘기기? 리커버리? 아하~ 팔 접기였네요. 그거를 가르쳐 줬는데 딱 그거랑 비슷한 느낌일거 같았어요. 자유형의 팔뻗기죠.. 쭈욱 팔을 내밀어서 앞의 물을 잡고 뒤로 넘기는..
실제로 해보니깐 부족했던 토우턴 로테이션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어깨까지 쉽게 돌아갑니다. 이전과 비교해서 확실히 잘된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먼가 힐턴과 토우턴의 틀어진 밸런스가 바로 잡아지는듯한 느낌ㅎㅎ
이해가 안되고 잘 안됐던 부분은 카운터인지 카운터+뒷발인지 연습하는 부분, 앞발에 체중싣고 뒷발로 엣지만 체인지 하는거-요건 리키님 슬턴동영상에도있음-네요. 숏슬턴을 위한 선행연습인거 같은데 잘 모르겠네요.
암튼 자게에서나마 다시한번 감사인사 전하구 슬턴 잘안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