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래 쓰시던 데크가 디렉셔널 데크가 아니였다면 152에서 쓰던 스탠스를 판테라SC 160에 그대로 적용하시면 라이딩 하실때 문제가 좀 있으실수 있습니다. 판테라는 디렉셔널이라 노즈쪽이 더 길기 때문에 예전 그대로 스텐스로 셋팅하시면 노즈쪽이 심하게 말리는 느낌이 나실수 있거든요. 제가 173에 61키로인데 이전에 블랙라이트157(디렉트윈)에서 판테라 160으로 넘어갔는데요...3센치 차이 무시하고 이전에 타던 스탠스로 셋팅했다가 노즈가 심하게 말려서 몇번 사고날뻔 한적이 있었어요. 전체적으로 봤을때도 데크길이가 길어졌는데 스탠스를 좁게 하시면 가운데 쪽으로 프레스가 집중되서 전체적으로도 데크가 많이 말리게 되죠. 8센치 정도 길어지셨으면 스탠스도 조금 넓히시는게 안정적으로 라이딩 하시는데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이전 데크랑 같이 두개의 데크를 번갈아 타시는 경우가 아니라면 넓은 스탠스에 적응하시는건 금방입니다.
굳이 스탠스를 건드리실 필요는 없습니다. 152짜리나, 160짜리나 스탠스 구간은 비슷비슷하니까요. 판테라도 최저 스탠스가 52였나, 54였나 그랬을 겁니다. 일부러 스탠스를 늘리신다면 모를까, 문제 없습니다.
그리고 173/67에 판테라 sc 160 모델이면 적당하리라 봅니다. 애초에 라이딩용 모델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