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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2.07 22:57:45 *.62.172.88
2014.02.07 22:59:24 *.146.48.203
무게중심을 최대한 낮게 해보세요.
고수님들도 완전히 박힌 날에서 무게중심을 넘기지 못하면 자동 j턴이 되버려요.넘어지지만 다치지는 않아요.ㅋ
2014.02.07 23:58:03 *.17.107.162
속도가 너무 느리시거나 무게중심이 뒷발에 있거나 둘다거나
이 셋중에 답이 있을겁니다.
2014.02.08 03:17:39 *.177.52.3
토턴시 발끝으로 타면 발목고정하고 무릎으로 누르는걸 익히기 쉽고 발힘만으로 탈수는있으나 하루종일 타기는 무리;;
그래서 부츠가 하드한게 라이딩에 좋다고 하는거지요.. 부츠가 버텨주면 아무래도 발은 편합니다 그러나 감은 둔하겠죠.
부츠가 많이 구부려지신다면 발힘으로만 구부려지지 않게 발목고정하고 무릎이 내려오게 큼 타보세요.
2014.02.08 07:48:37 *.255.99.35
속도가 너무 느리고 억지로 엣지를 세우면 힘들죠. 몸 전체를 기울이면서 자연히 각이 생기게 하는게 베이직카빙의 목적입니다. 일단 편하게 몸의 기울기(인클리네이션)만 주고 함 타보세요.
j턴이 끝나가면 엣지를 거두고(턴이 연결된다면 엣지체인지 타이밍?) 멈춰야 하는데 처음이라 이 타이밍을 못찾으신거 일수도...
박정환님 영상강습보시면 부츠에 물이 차있다고 상상하시고
부츠의 물을 앞으로 부어내듯이 정강이로 부츠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2. 베이직카빙은 속도&원심력에 맞는 몸의 기울기를 찾고 익숙해지는 과정입니다. 또한 전경/중경/후경을 몸으로 느끼셔야하구요.
많이 해보시구요.
J턴일지라도 영상찍어보시면 몸 중심이 후경으로 뒤로빠지는지 알수잇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