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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버튼 데크를 보면 일반모델이 있고, FLYING V 모델이 있는데....
일반 모델과 FLYING V 모델의 차이점이 뭔가요~~~???
캠버의 차이인것 같은데...캠버가 역캠버, 이중캠버가 있으면
일반 캠버가 있는거와 무슨 차이가 있나요~~~??
라이딩시 어떤 차이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자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예) 1. BURTON CUSTOM 153
2. BURTON CUSTOM FLYING V 153
플라잉V는 역캠이라고 보시면 되구요. 역캠의 특징은 역엣지 확율이 적어지고, 너비스턴 정도수준에서는 턴이 더 잘 됩니다.
다만 고속라이딩에서는 턴반경이 너무 작아져서 좀 불안해질 수 있습니다. 카빙 들어가면 자동 슬립나는 정도랄까요.
대부분이 역캠은 그라운드 트릭이나 지빙용이라고 생각하시는데, 오히려 초보때는 역캠이 더 타기 편할 수도 있어요.
그라운드 트릭에서도 스핀계열 트릭이 쉽고, 랜딩시 역엣지 확율이 적어지니 좋긴한데,
트릭의 스케일에 한계가 있고, 360이상에서 슬립이 잘 일어나서 슬립잡는데 어려움을 격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신 프레스계열이 쉬워지기 때문에, 한방트릭보다는 연속트릭에 장점이 있죠
캠버 차이구요.. 캠버에 관한 질문은 수 없이 많지만..
간단하게 답변드리죠..
라이딩 면에서는 정캠을 따라 올수가 없습니다.
실제로 타보면 아.. 이거구나 하고 바로 느껴질 정도져..
더블캠버는 이것저것 섞어 놓은거져 모든게 다되는데.. 어떻게 보면 이도저도 아닌..
같은급에 데크를 가지고 중상급에서 라이딩을 할 시..
정캠은 쫙쫙 감기는 반면... 더블캠은 약간 불안하죠..
트릭을 할때도 정캠의 휘어지는 탄성에 의해 하이가 나온다면..
더블캠은 기 휘어진 각도에 의해 탄성이 조금 부족하죠..
더블캠은 정캠보다 역엣지 같은게 덜 걸립니다. 그래서 좀더 쉽게 트라이 할 수 있죠..
정캠을 가지고 어떤 동작을 했을때 정확해야 들어가는 기술들이..
더블캠을 씀으로서 살짝 커버가 된다는..
대부분 더블캠버로 적응하고 정캠으로 하이를 원해 넘어가는 경우가 많은데..
둘다 써보세요.. 몸으로 느끼고 이게 나한테 맞구나 하는걸 스스로 느끼시는게 최곱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