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보드 처음탄건 2009년부터지만 한시즌에 렌탈장비로 한두번 타는 정도로 타다가
올해는 마가 끼여서 장비를 구입해서 재미있게 즐기고 있내요 ^^ (하지만 지갑이 얇아진다는거 ㅠㅠ)근데 장비를 온라인으로 구매해서 그런지 너무 안알아보고 샀다는 생각이 드네요.... 제 장비가
부츠 : 살로몬 멘티스 11/12
바인딩 : 살로몬 포스 10/11
데크 : 살로몬 펄스 RTL
이런대 현제 실력은 하이원 헤라 슬로프에서 슬라이딩턴으로 무난히 내려오고 중급이하 슬로프에서 엣지 박고타는 연습정도 하는 수준입니다. 막상 장비는 막데크로 샀는대 점점 실력이 늘어가니까 장비 생각이 막 드네요.
질문드리고 싶은게
1.위 장비로 얼마나 더 탈수 있을까요?(라이딩만 생각하고있습니다 고관절 수술경력이 있어서 트릭은 절대 안할듯 싶내요)
2.데크의 RTL이 렌탈의 약자인걸로 아는데 이게 렌탈샵 판매용으로 만들었다는 소린가요? 이데크 성능은 어느정도인가요?
3.만약 데크를 살로몬 XLT나 롬 앤썸으로 바꾼다면 바인드랑 부츠는 그대로 사용해도 지장이없을까요?
4.제 스팩이 167CM에 체중이 70인데 라이딩용 데크면 153과 155 중에 어느게 나을까요(153이상은 차 트렁크에 안들어가더군요 흑흑)
결론적으로 1번은 모르겠고 2,3번은 렌탈에서 많이 보이는 제품입니다.
1번도 보아내요..살로몬에서 흔치않는..
제 생각엔 올해말 풀셋으로 싸게 처분하시구요.(그때가 중고 가격이 제일 좋을듯하고 따로 파시기는 포지션이 좀 애매함)
성능 차이가 별로 크지 않으니 앤썸보다 싼 xlt로 가시고 차액 + 풀셋 처분비용으로
F3.0 or 플랫지 + 살로몬 치프 바인딩 정도 쓰시면 딱 좋을것 같습니다.
말라부츠 쓰시기엔 현재는 좀 버거우실 것 같습니다. 너무 딱딱해서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