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입문 턴어설프게 하는초보입니다
시즌이끝나가네요...이제 다음시즌준비용 데크구입하려합니다
들으시면 비웃으시거나 그럴블도계시겟지만...제가쫌 기왕사는거
존거사자하는...그런사람이라서요...
요넥스캐논볼 구입하려고하니가 판매하시는사장님이 어느정도타냐
턴어설프게한다 여기서어설프게란...하이원기준 제우스에서만 턴가능
빙판나오면바로 날라갑니다ㅋㅋ 헤라 아폴로 다가보긴햇지만 경사가심하면
3회이상 턴이어진적없어요...참고로 역캠데크로 탓엇구요
암튼그러니 상급데크는 초보가타기에 더어려울수도잇다며
말리시더라구요 판매자분은팔면그만인대 말리시는거보면...
이제질문 제수준에 상급데크 오바인가요???
아님 제수준에 좀좋은거 라이딩데크 멀사야할까요
참고로 라이딩만 죽어라할겁니다 100퍼라이딩요
싼거사서 실력키우고사라 그런대답말구...
데크추천좀해주시면 정말감사하겟습니다
캐논볼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덱은 아니라고 봅니다. 보딩이 정말 재미있을 시기에 좌절을 선사할 수도 있습니다. 정말 좋은 덱으로 가고 싶으시면 오가사카 FC나 요넥스 트러스트 같은 세미해머 덱이나 해머덱 중에서 다소 컨트롤이 쉽다는 비씨스티림 R-2나 그레이 데스페라도 (우드)로 가시는게 어떨지 제안드립니다.
저의 경험담 보시면 판단 도움 될겁니다.
처음 보드 시작할때 렌탈로 3번째 가던날 예전부터 알고 지내던 분이 보스키/보드 강사(강습 받아본 적은 없음)를 하고 있었습니다.
저에게 처분할려던 보드(바인딩 포함)를 주시더군요. 준 프로용 이라고 하시는데, 제가 그분보다 10cm정도 작은데 보드도 렌탈시 주는 것보다 확실히 컷음.
시승을 해 보니 너무 잘 나갔습니다. 이떄가 S자 턴이 될까말까 할때죠.
잘 나가서 이걸 타야 겠다는 생각에 1시즌 반을 타고 나이트로 블랙라이트(올라운드계열중 상급)를 구매 했죠.
어라 더 잘 나가네하며 즐겁게 보딩을 시작했죠. 현재 보딩한 기준으로 3시즌정도 탔습니다.
솔로 독학보더의 특징 혼자만의 자만에 빠저서 타다가 자세를 신경쓰다보니 내가너무 개판으로 타고 있다는 것을 느꼈죠.
몸에 익어버린 자세와 어설픈 기술?들을 고치려고 동호회 가입도 했습니다.
헐~ 동호회 분덜은 보통 트릭쪽에 관심이 많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몇분에게 원포인틑 받았지만, 기초가 너무 개판이라 한가지 고치기도 버겁습니다.
후회하는 것이 강사께 받은 데크로 계속 라이딩 한 것과 강습을 안 받은것.
님께서 아무리 라이딩만을 생각 하시더라도 처음에는 올라운드계열 데크중 상급보다는 중급이하로 구입하셔서 올바른 기술과 자세를 연마하고 데크를 업그레이드 하심이 좋을 듯 합니다. 어짜피 장비들은 소모품. 올라운드데크도 상급으로 갈수록 스피드 차이가 나기때문에 기초기술 습득에 방해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여유자금으로 제대로 된 강습 2,3번만 받아시면, 상급데크 구매하는 것 보다 실력향상에는 월등하리라 생각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