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급 궁금해서 물어봅니다.. ㅎ
로드 타는데요..
ㅇ알류 와 카본 프레임의 차이점이 단순히 무게 차이점..?
구동계가 올라갈수록.. 변속감과 무게 차이점..?
고로.. 평속을올리려면.. 기변인가요..?
몸뚱아리 탓은 절대 안하는 ...;;;;
상급 기변하면 오는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주행 느낌을 좌우하는 것은 프레임 구조(geometry ) 입니다. 재질은 이것 보다 덜하겠죠.
주로 미친 듯이 밟아댈 때 약간 쫄깃쫄깃 한 느낌을 즐기는 프로들이 선택한다 합니다.
무게는 크게 차이나지 않고요. 저 같은 경우는 다이어트 마이 하면 카본 완성차 한대 감량도 가능하다는 비극적인 현실..ㅠㅠ
프로도 다 선호 하는 것은 아니라 합니다.
극히 개인 선호 인데 아마도 너무 미세한 차이라 고수만 그 차이를 음미 할듯도 하고요..
프레임 수선은 어려워 마운틴 경우 선호하는 선수들은 마치 일회용 처럼 생각한다는군요.
프레임의 차이는 가장 큰 이유는 무게이기도 하면서도 지면에서 올라오는 충격으로 인해 몸으로 전달 되는게 조금 덜 느껴져요. 즉 피로도가 덜 쌓인다는거죠.. 그런데 이 부분은 상당한 장거리 아니면 느끼지 못하는 부분입니다. 구동계가 상급으로 올라 갈수록 더 예민하고 칼 같아요. 힘 손실도 적은 것 같구요. 평속 올리는건.. 가장 중요한건 엔진입니다. -_- 그리고 약간의 페달링 기술? 일단 상급 기변 하면 제가 가장 먼저 느꼈던건.."" 와... XX 엄청 잘 나가네.. 페달질 한번에 100M 까지는 가겠네~ ""라고 오버할 정도로 놀랬다능.. 그전에 scr1 소라 타고다니다가 상급알루미늄TCR0 울테그라 기변했는데... 완전 날라다님..하지만 얼마 못가 엔진이 구려서 기변 하나마나임을 크게 느낌 ㅋㅋ 그걸 정확하게 느낀게 힐클라임 할 때 확실히 깨달았답니다. '-' 가장 중요한건 엔진이죠.. 고수가 데크 안가리잖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