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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국서  오래되고 어느정도 인정 받는 튜닝 쇼핑 몰의 전문가 스콧은

그 존재를 거의 부정하는 듯 하는 이멜 답변을 보내 왔습니다.

tognar.com

혹시 단차의 영단어를 아시는 분은?    스콧도 모르던데요..


아래는 이멜 답변 입니다.


I don’t think the condition will be that noticeable while riding. It may be noticeable when tuning the base edge, if the edge is lower than the base preventing the file or stones from making contact at the desired angle.

It is natural for the base edge to be lower than the base, creating a 1degree or 2degree angle is fairly common when tuning a snowboard (even greater angles for boards used in the park and pipe) but it is a smooth transition rather than a stair step.


I wonder if the “stair step” occurred during the manufacturing of the snowboard, I am not sure as I have not encountered it myself.

Generally I would think it will not cause an issue unless it is very pronounced.


cleardot.gif
엮인글 :

☜☞™

2014.09.17 14:12:03
*.177.27.194

음.... 애시당초 불량이라서 베이스와 엣지간의 균형이 안맞는 경우는 교환을 받아봤습니다만 (살로몬)


사용도중 베이스의 닳음(?)으로 인해서 균형이 깨지는 경우는 그냥 소재의 소모로 봐야하나요? 


이건 보드의 어떤 튜닝으로도 해결 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라 보여지는데요.


전 앤썸을 타지 않고 또 상기사항을 눈으로 확인한 적도 없기에 뭐라 더 자세히 논할 자격은 없습니다만...


아~ 피텍싱을 하면 괜찮으려나요?

guycool

2014.09.17 14:51:48
*.72.22.99

베이스 평탄화 측정하여 전체적으로 오목하거나 볼록 하면 베이스 grinding 하시면 됩니다 

물길이라 하는 스트럭쳐도 부수적으로 더 확연화 되고요.

초보™

2014.09.17 14:28:20
*.117.130.136

혹시 자연설에서만 주로 저분들 타셔서 그럴까요?


국내는 거의 인공설 + 아이스+ 강설 기반이라 좀더 빨리 다는거 같아요

guycool

2014.09.17 14:53:04
*.72.22.99

단차란 것이 설혹 있다 하더라도 베이스가 달아서 생기려면 한 10년 타야 할듯도...?

데크야보드타자

2014.09.17 14:28:37
*.36.152.62

요거 참 논란꺼리중 하나인데
국내슬롭 컨디션하고 관계가 있을것같기도 합니다...
빡 누른 정설된 슬롭에 간간히 아이스까지....
베이스에 더 악조건 아닐까요?

guycool

2014.09.17 14:55:50
*.72.22.99

쇠하고 p tex 하고 마찰에 어느것이 빨리 달는지는 모르겠습니다..ㅠ

단차란 것이 있다 하더라도 닳아서 생기는 건 아닌듯 합니다.

스콧이 새로 생산된 보드에 그런것을 보지 못햇다는 것이 그런 의미 인듯 합니다.

guycool

2014.09.17 14:58:30
*.72.22.99

참 글을 쓰다 보니깐  " 베이스 평탄화 작업  base grinding이 "  걍 갈아대는 건데

만일 베이스 중 쇠와 피텍스가 닳는 것이 다르다면 베이스 평탄화 시킨 다음 매끈 하게 같이 갈릴 수가 있을 까요.

그렇다고 쇠와 피텍스 부위를 다른 걸로 가는 것도 아닌듯 한데요 ( 옆에서 구경하면요.. )

☜☞™

2014.09.17 14:57:35
*.177.27.194

정설된 슬롶이나 아이스 보다는 자갈이나 감자가 더 영향이 있을거라 생각되네요.

BUGATTI

2014.09.17 15:00:03
*.110.132.17

그냥 쉽게 설명해드리면 앞에 어떻게 질문한지 모르지만...반대로 이야기를 하네요 

타는데 아무런 상관이 없다 파크에서 타면 어차피 앵글줘서 타기 때문에 베이스가 갈려서 크게 상관없다는 이야기입니다  디튠하듯이 둥글게 깍이니깐 타는데 전혀지장없다고 

계단처럼 각지면서 깍이는게 아니라 또한 깍여도 어차피 라이딩할때 느끼지도 못할꺼라고 하네요

또한 공장에서 그렇게 나온다는 이야기들어본적 없고 개인적으로도 본적없다고 하네요 

만약에 튜닝할때 엣지가 베이스보다 낮으면  엣지가 바닥에 닿지않으면 그건 문제가 될수 있다고 이야기를하네요...

또한 보드는 원래 베이스보다 엣지가 더 튀어나와있는게 정상이라고 이야기를하네요 


작년에 많이 이슈가 되서...

제 생각을 말씀드린적이 있는데 윗분들도 이야기를 하셧고요..

첫번째로  매번 말씀드리지만...최소 제가 미국내에서 다니는 지역에서 보드로 한국 카빙하는 사람없습니다 그게 커스텀x이건 앤섬이건 울트라피어이건....죄다...그냥 냅다 파크만 탑니다..

두번째로 설질 차이.? 미국도 인공눈을 뿌립니다 허나 그렇게 자주 뿌리진 않습니다 대부분 자연설로 이루어지는데

저희동네만 인공설을 뿌립니다...베어 썸밋 마하 

세번째로 왁싱을 자주해줍니다 외국애들은 하다 못해 스키장에 있는 샵에서 합니다 렌탈데크조차

개인적 생각으로 이게 가장 크지 않을까 싶습니다..


초보™

2014.09.17 15:52:12
*.117.130.136

저도 올핸 아버사서 박스만 밀고 싶은데... ㅜㅜ;;;


울나라엔 파크 잘못들어가면 오징어가 될정도로 욕먹을까봐 못하겠어요

타자보드

2014.09.17 15:00:08
*.112.31.129

철저하게 소모품이라고 생각하는건가 보네요~ㅠㅠ

guycool

2014.09.17 15:09:31
*.72.22.99

예전에  토코 사장님이 우리나라 사람은 고쳐 쓰지 않고 새로 사는 성향이 있어 미국인과 많이 다르다고 하는 말을 들은 적이 있습니다.  미국 프로들은  시즌당  보드 소모량을 발표 하기도 하지요... 그들은 스폰 받아 쓰니까요.

밋러버

2014.09.17 15:29:04
*.50.21.21

단차...최근에 첨들어봐요~


베이스 다 마모되서 없어지고 엣지만 남으면 썰매 되는건가요...??

카빙만 생각하면... 보드보단 엣지만 있는 썰매가 더 빠르지않을까요...ㅋㅋ

뻘글 죄송^^

견공

2014.09.17 15:38:00
*.209.97.253

북미에서 그런 현상이 있든 없든 간에 우리나라에서는 분명히 발생한 문제고 우리나라 스노보더들의 특성상 왁싱 안한 상태로 시즌내내 달리는 분들이 부지기수인데 그 중에서도 특정 회사의 특정 제품이 유독 두드러졌다는게 문제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제 눈으로 확인한 것은 아니지만 심심찮게 그런 얘기들이 나왔던 것을 보면 그 모델의 특정 로트나 특정 공장에서 생산된 일부 제품이 문제를 일으킨 것은 아닐지요.

차만멋진오빠

2014.09.17 17:13:36
*.90.66.99

다들 한번 타시고 바로바로 왁싱하시는분만 있나보네요

야간 아이스에서도 타고 왁싱 2주나 한달에 한번씩하고

2~3년 타면 어느데크든 베이스가 엣지보다 더 달으면서 단차 생기지않나요?

플라스틱 따위가 아무리 강해봐야 돌덩이같은 얼음에 갈리는데 우째버티겠어요

살로몬, 나이트로, 롬 등등 주위 데크에서 다 보이는 현상인데...

정도에 차이가 있을뿐 인거고요.

물론 단차가 어떤영향을 주는지는 말못하겠지만요.

 

aintor

2014.09.17 17:54:43
*.62.169.122

단차라..... Flush 라고 하면 이해할가요? 원어민 나와주세요

guycool

2014.09.18 09:20:41
*.72.22.99

이게 정답 같습니다!   컨펌 해주실 분~!

희룡

2014.09.18 07:41:06
*.62.169.113

라이딩 위주로 타는 사람입니다 위에분이 말씀하신것 처럼 외국이랑 우리나라의 환경자체가 다르고 타는 방식또한 다릅니다우리나라처럼 인공설에 다져진 설질에서 고속으로 타다보니 당연히 마찰도 높아져 베이스 마모가 상당히빠릅니다.
특히 엣지근처부분과  바인딩 밑부분이 그러합니다 물론 제품마다 차이는 있지만 롬과 나이트로를 만들었던 오스트리아 엘란공장표 제품들이 마모속도가 빨랐습니다(전 현재 나이트로 판테라 라는 제품사용중입니다) 미국에서 단차란 용어가 없다고 우리나라에서도 단차란게 없다라고 하기는 어려울 듯 합니다. 저 뿐만아니라 많은 보더들이 느끼고 있는 현상이니까요...

원하시면 제 장비를 보여드리거나 같이 라이딩 했으면 좋겠네요 ^^ 

신바키

2014.09.19 00:39:08
*.162.130.170

단차에 대한 논란은 항상 언급이 되는거 같아요. 전 데크를 매일 왁싱 하는데요...한국이 아무래도 자연설 보단 인공이 많다보니..강설도 많고..외국이랑 설질 자체가 틀려서 이런 말이 생기지 않을까요...단차로 샾에 가니..피덱싱 해주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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