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충 데크 30~40, 바인딩 20, 부츠 20 정도 예산으로 맞추시면 이월로 중상급 이상의 장비는 가능합니다.
신중하셔야 한다고 했으니 우선 문답게시판 1,2주 정도 시간 들여서 쭈욱 읽어보세요.
그럼 어느정도 견적과 적당한 제품(많이 추천하고 많이 사고 싶어하는)이 골라집니다.
그 후에 온라인샾을 통해 가격을 조사하시고 샾으로 가서 사장님과 네고(현금박치기)를 하시면 조금 깍아서 살 수 있구요.
초보라 눈탱이 맞을 수도 있으니 가격은 샾에 가셔서도 꼭 인터넷으로 최저가 확인하시면서 구경하세요.
특히 초보를 재고처리용으로 악용하는 샾도 있으니 원하는 제품이 아닌 비인기 제품 추천하면 무시해주세요.
이런 상황을 대비해 장비에 대해 미리 공부를 하셔야 합니다.
데크살 때는 데크 가방....부츠 살 때는 부츠가방 서비스로 주는데요..이정도 챙겨받으시면 좋아요.
뭐 서비스 성격이니 못 받았다고 해서 사장님 욕은 하지 마시구요. 뭐 이런거 말안해도 챙겨주는 샾으로 가시면 좋은데...
보통 한 샾에서 한번에 구매하면 저정도는 기본으로 챙겨줄 거에요.
그외 개인 능력(말빨)에 따라 스티커나, 스텀패드, 양말, 비니정도 까지도 가능하구요.
근데 보통 이런건 이쁜 꽃보더가 유리해요.ㅜㅜ
암튼 아직 여유가 많으니 천천히 시간들여서 장터나 문답게시판 통해서 장비 공부랑 시세를 파악하세요.
부츠는 꼭 샾에가서 신어보시고 사시구요.
부츠는 신어보고 편한거 사시면 됩니다...
장비는 이월제품 저렴하게 업어올수 있음 그것도 방법이지요....
체중이 적게 나가니 길이는 150 초반쯤 사시면 트릭용으로 적당하겠고 150 후반으로 가면 라이딩용으로 적합하겠네요...
트릭 비중을 높이고 싶으시면 역캠을 추천드리고 아... 브랜드는 너무 많아서 추천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