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단 택시랑 부닥쳣으면 기사랑 쇼부보지 말고, 무조건 보험사랑 상담하시길..
글고 어차피 글쓴이 보험료는 올라가게 되어있으니 몸 아프면 치료라도 제대로 받으시길..
사고비율은 윗분 말씀대로 직진차로가 우선이에요. 잘해봐야 7:3이고 8:2정도 될듯.
마찬가지로 차선 변경시 사고나더라도 끼어들고나서 15m인가 전진해야 뒷차과실이 인정되요.
즉, 이 경우도 님이 우회전하고 15m는 전진해야된다는 겁니다.
버스뒤에 차가 있었나.. 생각하는거보면 글쓴이가 사각지대라서 못본거죠. 즉, 그게 과실이에요.
물론 택시의 난폭운전도 한폭하겟지만 ㅋ
저도 첨 사고가 택시였는데 그때 뭣도 몰라서 택시기사랑 합의보다가 돈 100-200 협박하고 그거 녹취해서공갈협박으로 고소했었어야햇는데 워낙에 경험이 없어 쫄기만 햇음.
암튼, 그런건 걍 보험사에게 맡기는게 조아요.
글고 앞으로는 웬만하믄 자차도 드시길..
사고났을때 자차의 소중함을 알죠. 요번도 글쓴이차는 자비로 고쳐야함.
어차피 무사고로 몇년 지나면 보험료 떨어지는데 첨부터 종합은 들어놓는게 조음.
나중에 좀더 큰 사고나면 종합 안들믄 글쓴이차는 걍 폐차되는거임.
물론 글쓴이가 피해자만 되면야 상관없겠지만.. 사고는 앞으로도 쭈욱~ 됩니다.
자기가 잘만 한다고해서 사고나는게 아니니까..
과실 비율은 운전자님이 더 높을걸로 보이지만 택시 과실이 아예 없지는 않습니다.... 보험사와 상의하세요...
근데 상대가 택시조합이라 쉽지 않을걸로 보입니다만... 택시조합, 버스조합, 화물조합하고는 왠만하면 상대 안하는게 좋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