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년에 입문해서 올해에는 장비를 갖춰서 열심히 다녀보려고 하는 초보 보더입니다.
원래는 한방에 가려고 커스텀x를 사려고 했는데 데크가 하드해서 초보가 타기엔 적합하지 않다고 만류를 하셔서 다른걸 알아보고있습니다.
앤섬, 오피셜, xlt, 어쌔신 정도 생각하고 있는데요..
오피셜은 평이 자자한데 다른 데크들은 초보가 타기에 어떤지 알고싶습니다.^^
그리고 장단점이 있습니다. 상급데크로 입문하게 되면 당연히 트릭용(?)이나 올라운드용(?).보다는 어렵습니다. 엣지도 예민하고 속도(?)도 빠르죠. 엣지그립이 좋은만큼 역엣지걸릴 위험도 많구요. 트릭시 탄성이나 반발력을 이용한 팝을 주기도 어렵구요. 이와중에 개인적인 성향에 따라 흥미잃고 보드를 접게 될수도 있구요. 그렇지 않고 적응을 해나간다면 정확한 기술습득을 수월하게 도와줌니다. 저도 첫데크가 최상급이였는데 입문할때 엄청 고생하다가 적응하고 나니 아랫급(?)데크들은 라이딩시 안정감도 떨어지고 트릭시 랜딩도 좀 불안하게 느껴지더라구요. 개인의 선택이니 본인의 "배움성향"을 잘 파악하여 구입하세요. 아 그리고 12/13 커엑 두시즌 사용하며 라이딩 그트 킥 지빙 다 해봤는데요. 올라운드로도 좋은 녀석이구요. 초보가 다루지 못할만큼 딱딱하진 않습니다. 발전을 거듭할수록 커엑은 성능도 더욱 높히면서 매년 조금씩 말랑해지고 가벼워 졌습니다.
초보가 타신다면 오피셜이 제일 나을 거 같네요.. 올라운드로는..
에이전트가 조금 더 딱딱했다는 느낌을 받았는데 지금은 어떤지 모르겠네요.
아니요~ 다만 초보가 타기엔 비싼데크나 싼데크나 별반 차이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