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급 슬롭은 경사도 때문에 속도가 빨라서 기존에 하던 로테이션으로는 턴이 길어지고
속도가 빨라서 무게 중심이 뒤로 빠지기 쉬워요.
그래서 상체 로테이션을 할 때 더 과감하게 확실히 그리고 빠르게 감아 주시고 다운을 더 깊게 넣어보세요.
하체 로테이션까지 하실 수 있으면 상체를 빠르고 과감하게 감은 만큼 깊은 다운을 주면서 하체로 확실하게 당기고요.
그러면 빠른 타이밍으로 턴이 완성 되는데 깊게 넣은 다운을 풀면서 다음 턴으로 이어가면
턴은 빠르면서 속도는 일정하게 하실 수 있을 거에요.
하체 로테이션이 안되시더라도 과감하고 빠른 상체 로테이션과 깊은 다운이 포인트입니다.
상급슬로프에서 부드럽게 안정적으로 내려올 수 있는 슬라이딩턴은 상급슬라이딩턴입니다.
최소한 중급슬라이딩턴은 가능해야 상급슬로프에서 그나마 안 넘어지고 연속된 턴으로 내려올 수 있겠지요.
중급슬로프 정도에서는 초심자턴으로도 어느정도 안정적으로 내려올 수는 있습니다.
원에리님은 초심자턴 또는 초급턴으로 상급슬로프에 도전장을 내민 것으로 보입니다.
중급슬로프에서 깔끔한 초승달 그믐달 모양의 턴호를 그릴 수 있는 중급슬라이딩턴에다가
팬스방향으로 눈을 더 많이 밀어내는 연습까지 하시고서 상급슬로프에 가시면
상급경사도 부담스럽지 않으실 겁니다.
바로 상급에 가시기 보다는 중급 정도에서 로테이션 시선만 제대로 연습하시면 금방 되실거에요.
그리고 턴 초반에는 경사를 무서워하지 말고 몸을 던지듯이 전경을 주셔야 하구요. (저같은 경우 힐에서 토로 넘어갈 때 무서워서 후경이 되는 경우가 많았는데 후경되면 보드가 안돌아가서 넘어져요)
턴 후반에는 뒷발에 눈이 쓸리는 느낌을 느낄 수 있도록 약간 후경을 주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