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드 타다가 올해부터 스키 강습 받고 있어서 지나가다가 답글 남기니 참고하세요)
1.스키를 정말로 한번도 안타보셨다면 1:7이라도 강습을 받으시거나 지인과의 동행을 추천드립니다.
혼자 스키 처음 신고, 리프트 타고, 보겐하면서 내려오는 것이 생각보다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보드타러 스카장 처음 가셨을 때를 생각해보시면 될 듯...
2.장비가 없으시면 렌트하셔야 겠으나 본격적으로 배우실려면 저렴한 장비라도 사는 것이 좋습니다.
보드도 그렇지만 스키렌탈 장비의 관리 수준이....ㅠ.ㅠ
한두번 타보실 것이면 렌탈하시구요~
3.스키는 보호대...하지 않습니다.
무릎 안좋으신 분들은 간혹 전문 무릎보호대 하시는 것 같긴합니다(보드 보호대 아님)
4.아저씨들은 스키캠프보다는 대부분 시즌강습을 받습니다. 저도 시즌 강습 받고 있고요~~
^^
http://cafe.daum.net/skiersdaum
용평을 기점으로 두고 있는 스키/보드 카페예요..
카페활동도 왕성하구요..
스키이다 보니 다들 연륜들도 있으셔서 배울점들이 많을거예요...
헝그리보더보다는 스키어에게는 도움이 훨 많이 될듯 해서 추천합니다...
스키13년차로 헝글에 종종 유익한 정보를 얻으려 접속하는 편인데 스키 문의 글이 보이길래 답변해 봅니다.^^
1.용평스키스쿨강습 1:7 7만원 이더군요
이거 괜찮을까요? 완전초보로 교육받아야겠죠?
- 강습은 1:1이 가장 좋지만 비용부담이 많이 되죠. 강습시간은 얼마나 될지는 모르겠지만 보통 2H/4H 단위로 하는 걸로 아는데
7:1강습이면 사실 스키의 기초단계인 보겐(A자) 정도 배우면 시간 다 지나갑니다.
저도 지인 강습은 수차례 해 봤지만 보겐 전에도 스키신고 걷기/경사면 오르기/넘어지기 등을 먼저 가르쳐 주는데 최소 2타임 정도는 배워야 보겐 정도 끝납니다. 7:1강습이면 인원도 많으니 강사의 목소리도 잘 듣기 힘들 뿐더러 수박 겉핥기식으로 진도나갈 수 밖에 없겠네요. 스키를 지속적으로 타실 거면 강습도 꾸준히 필요하다고 봅니다. 보드도 그렇지만 스키도 첨 배울때 자세를 잘못 잡으면 차후에 고치기 무지 힘듭니다. 그만큼 강사의 자질도 따져봐야 합니다.
2.렌탈해야 되는데 장비는 어떻게(사이즈)
렌탈해야 하나요?
179에 77키로입니다
라이딩위주로 해야할것 같습니다
- 스키도 자기 장비를 갖추고 타는 게 가장 좋습니다. 렌탈장비가 어떤 지는 잘 아실 거 같고...
자가와 렌탈용은 타보시면 알겠지만 느낌이 아주 다릅니다. 관리상태도 물론 엉망이구요.
강습시엔 첨이니 렌탈로 하시고 그 정도 체격조건이면 렌탈샾에서 알아서 맞춰주겠지만 길이로는 163~165사이즈가
가장 적당할 거 같네요.(올라운드나 회전용)
3.보드복과 보드탈때쓰는 보호대를
써도 무방한가요?
- 요즘 프리스타일스키도 많이 유행하고 있기 때문에 보드복에 스키타도 누가 이상하다고 보진 않습니다.ㅎ
스키는 헬멧 외에 보호대가 필요없어요.
4.혹시 용평이 아니더라도 아저씨 스키강습
캠프 같은건 없습니까? 초중고 스키캠프는 많은데
아저씨 캠프는 안보이네요 쩝...
- 아저씨 캠프...ㅋㅋ 스키샵에서 현/전직 데몬스트레이터를 강사로 하여 강습진행 하는 곳도 있으니 그 쪽으로 알아보시는 게
좋을 거 같네요.
한번 배워 본다는게 어느정도인지가...
스키는 생초보라도 30분 정도 기본 동작 가르쳐 주고 오전부터 연습하면
오후에는 초보 슬로브 안 넘어지고 내려올 수 있어요.
미리 동영상 강좌라도 한번 주욱 보고 가시고요.
탈 줄 아는 분에게 완전 초급 동작 몇가지만 가르쳐 달라고 하시면 될듯.
나머지는 슬로프에서 눈동냥 귀동냥으로..
이정도면 한번 배워보는거는 충분합니다.
A자 타기는 그냥 그렇게 배우시고요.
오히려 중급부터는 좀 제대로 배우시는게 좋아요
11자 타기(패러렐턴), 업다운, 롱턴, 카빙턴, 폴체킹...
숏턴이 한번 고비가 있구요, 거기서 포기하시는 분들 많고(저처럼.)
모글 타려면 보드로 치면 휘팍 챔피언을 카빙만으로 내려오는 정도의 난이도???
보드는 처음이 어려워서 자세 제대로 배워야 되고, 나중에는 오히려 자유롭게 프리 스타일로 타지만,
스키는 처음엔 쉬워서 대충 배워도 왠만큼 타고요, 고급으로 갈 수록 자세가 중요해지고, 제대로 배워야 합니다.
보호대는 따로 없어요. 넘어질때 다리 벌리며 넘어져서 무릎 인대 나가는 것만 조심하면 (넘어지는 요령 꼭 배워야함.)
보드보다는 훨씬 안전해요. 헬멧, 고글도 안쓰고, 헤어밴드에 선글라스 끼고 타는게 멋이던 시절도 있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