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묻고답하기 이용안내]
자려는데 갑자기 궁금한게 생겨서 글남깁니다~
스탠스와 셋백을 고려해서 바인딩을 결합할때(아 물론 다 고려하고 결합하는거지만. .어떠한 상황에서도..)
노즈 테일 인서트홀에 바인딩균형은 같아야되는건가요?
예를들면 123456 654321
3 5 35
2 4 24
이런식으로...?
그런데
만약
24 35
이렇게 된 바인딩 결합은 잘못된 경우인가요?
라이딩 100퍼센트이고 앤썸사용중인데 처음 장비구입한거라..어렵네요~

그리고 바인딩각도,스탠스를 묻는 글들이많은데,답변을보면 답은없습니다~편하신걸 찾으셔야되요~하시는데...
편한걸 찾는거면 셋백 신경쓰지않고, 내가 편한 스텐스와 각도만 맞추면 되는건가요? 지금 현재 앤썸타는데 셋백이란걸 아예모르는 상태에서 이리저리 각도,스탠스 고쳐가며 제일 편한자세로 정착했는데,
저 위에의 인서트홀에 맞추는것과, 셋백을 신경쓰지않고 셋팅해서 갑자기 걱정이되어 여쭤봅니다...ㅎ
새해복많이받으십시오!!
엮인글 :

민서파파

2015.01.04 05:20:05
*.209.42.24

트루트윈 데크가 아니라면 같은 위치에 바인딩을 결합하면 저절로 들어가죠..

말씀하신것처럼 35 53에 결합하고 디스크 중심에서 노즈나 테일까지의 거리를 재보면 셋백이 들어간다는걸 아실수 있어요..

다만.. 셋백은 라이딩의 용이함을 위해 노즈를 길게 빼는것인데, < 이쪽이 노즈라고 봤을때 24 53으로 결합하시면 노즈쪽 길이를 줄여서 셋백을 없애는 결과가 될텐데요.. 굳이 그렇게 셋팅할 필요가 있을까요??

제 경우에 46 31로 셋백을 최대한 줘서 타본 적은 있는데, 스위치 라이딩시 너무 어색해서 그냥 스탠스만 조절해서 셋팅합니다..

고니농

2015.01.04 19:21:56
*.216.115.222

감나합니다!!^^답변이 도움이되엇습니다!!

마바리보더

2015.01.04 10:35:28
*.94.5.168

전 해머 티탄덱 56,65로 스탠스 52 로 좁게 전향
각 30,12도로 탑니다 ㅋㅋ

백만송이장미

2015.01.04 15:16:17
*.159.56.87

데크의 전체 길이는 노즈길이+러닝렝쓰+테일길이 인데

앤썸은 노즈길이가 테일길이보다 1cm 더 길다는군요.

데크의 실제 중앙은 데크 전체 길이의 중앙에서 테일쪽으로 1cm 이동한 위치가 되는 거지요.


그 외에 데크의 플렉스패턴이나 사이드컷반경 등은 데크의 실중앙으로부터 노즈-테일 방향으로 대칭인가 봅니다.


또 인서트홀들이 데크의 실중앙으로부터 노즈/테일쪽으로 동일한 거리에 위치하지 않고

테일쪽으로 2cm 이동한 자리에 위치해 있는.. 즉 셋백이 2cm 라고 하는군요.


레퍼런스 스탠스인 35 53 위치에다가 혹은 동일한 칸수만큼 줄이거나 늘려서 셋팅했을 때

셋백 2cm인 셋팅이 되는 거지요.


24 53 위치에 셋팅하면 셋백 1cm인 셋팅이 됩니다.

테일방향의 라이딩(페이키)에서의 불리함을 조금 줄이는 셋팅이지요.

페이키의 비중이 조금 크다면 괜찮지만


노즈방향으로만 라이딩을 하신다면 오히려 35 42 위치에 셋팅(셋백 3cm)하는 편이 더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페이키를 거의 고려하지 않은.. 스키나 알파인은 셋백이 5cm를 넘는 걸 보면요.

고니농

2015.01.04 19:23:22
*.216.115.222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묻고답하기 게시판 이용안내] [9] Rider 2017-03-14 240157
116586 카빙... [3] 군계일오골계 2015-01-04 1157
116585 데크 엣지에 대한 용어 뜻좀 알려주세요! [5] 키예프 2015-01-04 1521
116584 1415 산타크루즈 해머데크 어떤가요? [5] 119구조대 2015-01-04 6122
116583 고글하고 헬멧 폐기해야 할까요? [10] 싸우자스노보드 2015-01-04 1615
116582 왜 다들 오피셜 오피셜 앤썸 앤썸 [11] 불량한 2015-01-04 2372
116581 앤썸데크에 맞는 바이딩 부츠 추천부탁드립니다 [7] 성현가똥 2015-01-04 1056
116580 레귤러 왼쪽 다리가 아파요.. [4] 안산슈퍼초보 2015-01-04 862
116579 어떻게 30만원 선에서 풀셋을 살 수 있다는 거죠???? [28] 깨진알 2015-01-04 1973
116578 여성용 데크 추천 부탁드려용 [5] 못해쏠로ㅋㅋ 2015-01-04 852
116577 트릭 연습중인데요.. [5] 로스_912705 2015-01-04 939
116576 레귤러로 슬라이딩턴 토턴시 스티어링 질문드려요 [1] 슬기덩 2015-01-04 1134
» 급궁금...바인딩결합?셋백? 고수님들 도와주십쇼! [5] 고니농 2015-01-04 1586
116574 초보 바인딩 추천 부탁드립니다. [4] ssingssingi 2015-01-04 751
116573 데크길이 156이면 보드백 사이즈가..? [4] 하늘을나르... 2015-01-04 906
116572 휘팍에서 뺑소니 당했네요.. file [12] sikusiku 2015-01-04 1843
116571 여자부츠 추천 바랍니다. [8] JungsubK. 2015-01-04 957
116570 고글에 눈이 들어갔을때 생긴 얼룩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7] 안산슈퍼초보 2015-01-04 1047
116569 앤썸 상판에 보호필름 붙여서 쓰시는분 계신가요? [6] chobo88 2015-01-04 2008
116568 살로몬 프로토콜, 1415팬텀, 플랫지 갈려고 하는데.괜찬은지봐주세요 [2] 저질대마왕 2015-01-04 1147
116567 플로우 바인딩 질문용!!! 긴급질문 ㅠㅠ [3] 개초봉 2015-01-04 9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