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크좀 바꾸려고 하는데요!
가격은 비슷비슷한 거같은데 라이딩9 그트 1로 라이딩 위주로 한다면
셋 중 가장 뭐가 갑인가요?
카빙이 가장 우선순위고 그다음 한방트릭 정도입니다....
위 세제품 성능 다 비슷비슷하고 우수한가요?!?
스노보드는 스펙과 소재 과학이죠.
제가 꼬집자면,
1. 성향
블랙라이트 - 정캠버 or M캠버, 미드와이드, 디렉트윈, 파우더용 프리라이드.
하이라이프 - 마이크로 락커 캠버 + 정캠버, 디렉트윈, 프리라이딩, 파이프에도 좋음.
엑스엘티 - 정캠버, 올라운드 프리스타일, 파크와 파이프에 좋음.
2. 활주력 - 플렉스와 사이드컷 셰이프, 베이스 소재로 봤을때, 하이라이프 승리.
3. 반응성 - 블랙라이트는 안타봤지만, 엑셀티와 비교했을때, 하이라이프 승리.
4. 엣지 그립성 - 진동을 잡아먹는 슬라임 사이드월과 158cm 기준 노우즈 10.5미터, 허리 7.5미터, 테일 8.5미터의
프로그레시브 사이드 컷을 지닌 하이라이프가 슬로프 카빙에 레이져 카빙을 선사함.
5. 그트 - 분명히 엑셀티가 노우즈가 살짝 긴 디렉셔널 트윈이어서 180도나 버터링에 더 어울림.
그런데, 본인은 하이라이프로 스위치 널리 540까지 해봤음.
현재 1415하이라이프 UL과 버튼의 다이오드,이온 조합으로 카빙과 라이딩 연습중이며 15회 정도 사용중입니다(언급하신 다른 장비들은 사용해 보지 않았습니다.)
제가 사용했던 이전 장비와는 반대 성향의 장비다보니 여전히 넘어지고 손목 인대를 다쳐가며 익숙해지는중이랍니다.
카빙턴과 라이딩시에는 좋습니다. 스위치 턴이 힘들거나 버거울꺼라는 분의 글을 본 적 있지만 맞는 말입니다.
하지만 아예 불가능하진 않더군요.불안할 뿐이구요.(저의 실력과 하체힘의 부족도 큰 원인 중 하나인 듯 합니다.라이딩만 하다보니...)
여하튼 엣지를 사용한 턴과 활주력은 정말 좋았습니다. 팝,탄성 하나도 끝내주구요.몸을 튕겨내는 탄성의 맛이 아주 쫄깃했습니다.헝글 보더 분들은 여러 장비를 사용해 보신 분들이 많으셔서 여러가지 조언과 정보를 통해 장만한 만큼 개인적으로도 후회 없는 선택이였고 만족스럽게 사용중이랍니다.